결재문서

[민원회신]글제한수로 잘렸네요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글제한수로 잘렸네요 안녕하세요. 보내주신 내용 잘 받아보았습니다. 복지분야 상담을 위해 120다산콜재단을 이용하시다가 상담사와 다소간의 소통의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시 120다산콜재단은 아시는 바와 같이 서울시와 자치구정 업무를 통합상담하고 있으며 시민님의 상담에 대해 한번의 전화로 문의하신 사항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상담 중 부득이한 사정으로 전화를 담당부서로 연결할 때에도 정확한 담당자를 찾아 연결하고자 문의사항에 대해 자세히 여쭤 볼 수가 있습니다. 이는 잘못된 연결로 여러 번 전화를 돌려서 결과적으로 시민님께 불편을 드리는 일이 발생함을 막기위함 입니다. 보내주신 내용도 이러한 처리과정에서 시민님과 120상담사간에 소통이 원활하지 않았던 문제가 발생한 사안으로 보이며, 120의 응대에 부적절한 점이 있었는지는 다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120다산콜 이용시 '감정노동자 보호' 안내멘트가 나가는 것은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콜센터 등 감정노동 사업장에는 공통으로 적용되는 사항으로, 사업주는 감정노동자 보호를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하고 심각한 위법사항에 대해서는 법적조치를 포함한 필요한 대응 및 예방조치를 할 수 있음을 안내하는 내용입니다. 이 점 오해 없으시기 바라며 120다산콜재단이 시구정의 대표상담기관이지만, 이를 이용하시는 시민께서도 마땅히 상담사를 존중하고 인격적으로 대해주셔야 하며 다수의 시민을 위해 필요한 용무에 한해 이용하시는 것이 원칙입니다. 120다산콜을 이용하시다가 언짢으신 일을 겪으신 점 안타깝게 생각하오며, 우리시도 이에 대해 개선할 점이 없는 지 살펴보겠으며, 시민님과 120상담사간에 보다 서로를 존중하고 불필요한 오해가 없는 이용문화가 정착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에 이어 전국이 기록적인 폭우와 자연재해로 우려되는 점이 많은 요즘입니다. 건강에 더욱 유의하셔서 안전한 여름철 보내시고 귀하의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안현주 민원기획팀장 김은희 시민봉사담당관 08/10 김정애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18930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2층 시민소통담당관 / www.seoul.go.kr 전화 02-2133-6408 /전송 02-2133-0787 / ahj06@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회신]글제한수로 잘렸네요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8930 생산일자 2020-08-1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안현주 (02-2133-6408) 관리번호 D000004056193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