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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극복 시민응원 프로젝트’ 추진계획

문서번호 문화정책과-11373 결재일자 2020.8.7.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문화정책팀장 문화정책과장 문화본부장 박백웅 이영미 代이영미 08/07 유연식 협 조 뉴미디어담당관 이종선 시민소통담당관 代강선미 문화예술과장 김인숙 보건의료정책과장 윤보영 박물관과장 代김수현 ‘코로나 극복 시민응원 프로젝트’ 추진계획 2020. 8. 문화본부 (문화정책과) 코로나19로 지친 당신께 찾아가는『문화로 토닥토닥』 ‘코로나 극복 시민응원 프로젝트’ 추진계획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그동안 억제되었던 문화예술 활동을 장려하는 차원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통해, 코로나 극복의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함 Ⅰ 추진배경 ○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일상에 큰 변화가 닥치면서 생긴 시민들의 우울감(코로나 블루)이나 무기력증 해소를 위한 문화예술의 역할 필요 ○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문화시설 및 축제·공연 등 문화행사 운영중단으로 극심한 침체에 빠진 문화예술인과 종사자에게 활동기회 제공 - 코로나19 심각 단계 격상(2.23.) 이후 공공주관 행사 전면 취소 및 연기 - ‘자치구 및 민간축제 지원 육성사업’ 잠정보류 등으로 민간행사 위축 ○ 감염병 방역, 경제방역에 이어서 문화방역을 통한 시민의 마음방역 필요 - 코로나 시대 ‘창조산업’이 중요하며, ‘예술가’들이야 말로 가장 필요한 존재 - 일상적 재난의 시대에 새로운 예술적 상상력 필요 - 감동적인 공연으로 심신이 지친 사람들을 위로해주고, 전시와 캠페인으로 시민의 정서적 안정을 돕는 한차원 높은 ‘문화방역’ 추진 ○ 문화예술 전문가 간담회, T/F 운영시 건의사항(’20.4~7월) - 공공 축제 연기?축소에 대한 대안 마련 및 재개 필요 - 뉴노멀 시대 문화시설, 축제 및 행사 운영에 대한 가이드라인 마련 - 공공시설의 역할, 안전한 축제 매뉴얼, 비대면 콘텐츠 플랫폼 모색 등 Ⅱ 추진방향 ?? ‘공감과 격려’라는 일관된 메시지로 시민에게 감동 선사 ○ 국가적?사회적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자는 응원과 격려로 시민화합 도모 ○ 방역 최전선의 의료진, 봉사자 등의 노고를 위로·감사 ○ 시민들로부터 수범사례, 특수한 사연 등을 공모하여 기획에 반영 ?? 철저한 방역으로 코로나 시대 문화예술의 방향 정립 ○ 거리두기 감안한 적정규모 관람제한, 방역수칙 준수 ○ 대규모 밀집 행사는 지양하고, 작게 분산하는 방식으로 전환 ○ Audio-Wifi 등 신기술 도입으로 관람객 접촉 최소화 ?? 시민의 마음방역과 문화예술계의 활로 개척을 함께 모색 ○ 문화예술의 힘으로 서울의 활력을 되찾아 ‘코로나 블루 극복’ ○ 공연, 전시의 재개로 침체된 ‘문화예술계의 활성화’ 도모 【 문화예술로 코로나19 극복 】 시민 체감효과 극대화 (공연, 전시, 캠페인) “감 동” 코로나 극복 메시지 시민, 의료진 응원 “안 전” 방역수칙 준수 행사의 표준 마련 “문화예술 활성화” 현장의 생생함 전달 위축된 예술계 활성화 Ⅲ 세부 추진계획(안) 문화공연 프로젝트 추진 개요 ◇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응원하는 문화예술공연 ◇ 생활고에 시달리는 문화예술인과 종사자에게 활동기회 제공 ◇ 거리두기, 신기술 도입 등 뉴노멀 시대 현장공연 방역 표준모델 정립 ?? 공연기획 ○ 치유와 위로가 필요한 ‘시민의 스토리 선정, 찾아가는 공연’ ○ 코로나 블루, 생활고에 지친 시민에게 힐링이 되는 ‘활력 충전의 장’ 마련 ○ 힘든 시기를 함께 이겨내는 모두를 위한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 전달 ?? 공연장소 ○ 코로나19 극복 사연공모를 통해 선정한 ‘의료시설’, ‘복지시설’ 등 ○ 도심 권역별 활력을 불어넣는 거리공연 ‘서울식물원’, ‘뚝섬한강공원’ 등 ○ 다양한 공간(서울역, 시민청, 세종문화회관), 장르 시민초청 공연 ?? 공연내용 ○ 세종문화회관 예술단 ‘뮤지컬 갈라’, 서울시향 ‘클래식 앙상블’ ○ ‘음악’, ‘기악’, ‘퍼포먼스’, ‘전통’ 등 다양한 장르의 365 거리공연단 ○ ‘서커스’, ‘거리예술’, ‘전통연희’, ‘비보이’ 등 다이나믹한 퍼포먼스 ?? 방역대책 ○ 거리두기가 가능한 소규모 공연, 관람인원 제한 (사전 예약제 등) ○ 공연장소별 특성과 펜스 등을 활용하여 관리 가능한 공연장소 조성 ○ 원거리 청취(Audio-Wifi 적용) 가능한 신기술 관람방식 도입 ① 시민들 곁으로 찾아가는 공연 (문화정책과) ◇ 코로나로 인해 힘든 시기를 겪는 시민들을 찾아가 응원하는 릴레이 공연 ◇ 힘든 시민들의 사연공모를 통해 맞춤형으로 기획해 감동을 주는 공연 ○ 사업기간 : 2020. 8월 ~ 12월 중 ○ 사연공모 :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을 극복해 가는 의료진, 소상공인, 학생, 취약계층 등 우리 이웃의 잔잔한 감동이 있는 이야기 선정 - 공모방법 : 월별 주제를 지정하되 자유주제도 공모 ?공모내용 : 간단한 신청사유, 원하는 공연 장르 등 (예시) : “간호사인 엄마가 코로나 19로 지쳐있어요, 트롯을 좋아하는 엄마를 응원해주세요” ?8월 공연은 ‘의료진 및 문화 취약계층’을 위한 기획공연으로 추진 【9월】“일상을 지켜온 숨은 히어로” - 주제 :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현장을 찾아 클래식 공연 진행 - 장소 : 소방서, 철도, 공항 등 - 장르 : 클래식, 팝페라 등 【10월】“지친 당신을 응원합니다” - 주제 : 변화된 일상으로 마음의 위로가 필요한 시민들에게 잃어버린 일상을 찾아주는 공연 - 장소 : 학교, 회사 등 - 장르 : 서커스, 비보이, 댄스 퍼포먼스 등 【11월】“마음과 마음을 연결” - 주제 : 소비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 에게 활력을 선사하는 공연 - 장소 : 상가, 골목상권 등 - 장르 : 국악, 전통무용, 트로트 등 【12월】“우리를 위한 작은 배려” - 주제 : 다른 사람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있는 곳에 감사함을 전하는 공연 - 장소 : 자원봉사단체, 사회적기업 등 - 장르 : 뮤지컬 갈라쇼 등 【 사연 신청함 】 - 신청접수 : 서울문화포털(市 홈페이지), 서울도서관 ‘사연 신청함’ 등 온?오프라인 병행 (8.6.부터 접수) ※ 찾아가는 공연 시 ‘이동식 사연함’ 설치 ? 참여 확대를 위해 신청 시민 대상 추첨을 통해 경품(모바일쿠폰 등) 제공 - 선정기준 : 다수의 시민이 공감할 수 있고, 1인의 사연이더라도 깊은 감동을 주는 사연 선정 ○ 공연장소 - 공모선정 개인(단체)가 희망 하는 곳 중 공연이 가능하고 의미 있는 장소 ?“힘든 시기이지만 희망을 품고 태어난 아기들을 위한 산후조리원 음악회” ?“힘든 고3, 코로나19로 더 힘든 수험생을 위한 3학년 1반 교실 음악회” - 아파트, 빌라, 주택가 등 주거 지역을 찾아가는 ‘발코니 콘서트’ ?공연장을 찾기 힘든 요즘 우리집 앞에서 라이브 공연 감상 ?아파트 놀이터, 주차장, 주택가 소공원 등 자치구별 희망을 받아 현장답사 후 선정 - 서울 곳곳을 누비는 찾아가는 공연차량 ‘마음방역차’ ?차량자체가 무대가 되는 이동식 공연장 ?일상공간에서 공연을 즐기는 색다른 경험 - 사연공모 외에도 격려와 응원이 필요한 공간 자체기획 발굴 추진 ?방문시설(예) : 의료시설, 골목상권, 학교, 복지시설 등 ○ 공 연 팀 : 클래식, 국악, 뮤지컬, 버스킹 등 사연?장소에 적합하게 구성 ○ 공연 및 확산 - 기획 단계부터 관심(붐) 조성, 유투브(서울라이브, TBS 등)로 온라인 중계 - 하이라이트 영상 제작 업로드로 다음 공연시까지 지속적인 응원 캠페인 - 미디어재단 TBS와 협력 라디오 신청사연 소개, TV 공연 중계 ※ 8월 기획공연 계획 ?1차 : “코로나에 맞선 의료진을 위한” Thank You 스테이지 ?일시/장소 : 8.18.(화) / 서남병원(양천구) 야외정원 ?공연단(안) : 세종문화회관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10명 내외) & 성악가 ?2차 : “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희망 나래 스테이지 ?일시/장소 : 8.28.(금) / 나래학교(서초구) 대강당 지체장애 학생을 위한 공립특수학교(유치원, 초?중?고 전과정, ’19년 9월 개교) ?공연단(안) : 서울문화재단 대표 B-boy단, 거리공연단(마술) 등 ② 뜻밖의 장소에서 만나는 ‘소규모 공연’ (문화정책과) ◇ 동네 공원, 서울의 명소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무대에서 작지만 소소한 행복을 느낄수 있는 소규모 공연 지속 추진 ◇ 권역별로 상설 공연공간 확보,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정기적으로 개최 ○ 사업기간 : 2020. 8월 ~ 11월 중 ○ 장소선정 : 코로나19 상황고려 소규모 공연에 적합한 장소 선정 ① 권역별 상설공연 장소 (12개소) 【 뚝섬 한강공원 】 ?[도심?서북] 서울마루, 전쟁기념관, 돈의문박물관마을, [서남] 여의도공원, 서울식물원, 마곡중앙광장, 구로G밸리 [동북] 북서울미술관, 북서울꿈의숲 [동남] 가든파이브, 한성백제박물관, 길동생태공원 ② I?SEOUL?U 조형물 설치 장소(10개소) ?만리동공원, 우리소리박물관, 용산가족공원, 여의도한강공원, 월드컵공원, 어린이대공원, 서울숲, DDP, 석촌호수, 뚝섬한강공원 ③ 국악로, 보행전용거리, 공연장 등 다양한 장소(100여개소) ?덕수궁 돌담길, 세종대로, 청계천로, 돈화문국악당 등 ○ 공 연 단 : 서울 365 거리공연단(150팀), 국악 공연단(40팀) 세종 예술단, 시향단원, 문화재단 서커스?연희?비보이단 등 창작지원 선정 예술인?단체(1,2차 추경 사업, 977팀) ○ 공연내용 : 대중음악, 퍼포먼스, 국악, 오페라, 클래식, 서커스 등 ※ “공연예술 백신” 붐업 조성 공연 - 기간 : ’20.8.7.(금)~14.(금), 평일 12:00~14:00 / 주말 15:00~17:00 - 장소 : 돈의문박물관마을, 가든파이브, 구로 G밸리 ③ 시민 초청 공연 확대 운영 (문화예술과, 세종문화회관) ◇ 서울역, 시민청 등 다양한 공간에서 열리는 다양한 장르의 시민초청공연 ◇ 세종문화회관과 돈화문?남산국악당이 저렴한 비용으로 공연 감상기회 제공 【 서울역 오픈 콘서트 홀 무료공연 】 ○ 매주 목요일, 오픈 콘서트홀에서 상설 클래식 공연 : 30회(8.6.~) - 서울역 대합실에 상설 공연 공간을 조성하여 시민들에게 위로와 감동 선사 - ‘공연업회생프로젝트’ 선정 예술인?단체는 관객과 만날 수 있는 의미 있는 무대 ※ 시민들의 왕래가 많은 장소임을 고려 방역책임자 지정 및 수칙 철저 이행 【 시민청을 어린이 안심공연장으로 운영 】 ○ <즐거운 거리두기, 어린이극 공연> : 12회(8.18.~9월) - 시민청을 어린이 안심극장으로 조성하여 안심하고 관람할 수 있는 공연 진행 ? <소리따라 길따라>, <찾아가는 오감만족 매직쇼>등 ? 가족단위 관람객 사전 접수 및 초청(거리두기 좌석 적용) - 연말까지 아동?청소년극 100여회 서울 곳곳에서 진행 【 세종문화회관, 국악당 초청공연 】 ○ 세종문화회관의 다양한 장르 공연을 온라인 추첨 을 통해 시민들에게 제공 - 국악당 기획 및 대관 공연 객석나눔 ○ 단체초청 관람 : 10%(국악당) ~ 50%(세종) 객석나눔 운영 - 사회 곳곳에 숨은 봉사자나 문화 사각지대에 놓여 공연장을 방문할 기회가 적은 시민들을 선정해 별도 추첨 없이 티켓 구매가 가능하도록 운영 - 자원봉사자 및 문화예술 소외계층 단체관람 3천명 초청(거리두기 좌석제 운영) ? 코로나 19로 지친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중 관람 희망 단체?개인 ? 국군장병, 청소년, 저소득층, 등 평소 문화예술 향유 기회가 부족한 시민 ○ 공연 프로그램 : 17개 작품, 114회 공연 ④ 박물관·미술관 야간 개장 ‘뮤지엄 나이트’ (박물관과) ◇ 박물관·미술관의 야간개장 전시, 음악회, 연극, 영화 등 볼거리 제공 ◇ 신진미술인 작품 구입, 공공시설 및 시민 신청장소에 의미 있는 전시 ?? 한여름 밤의 도심속 바캉스 (가칭) ‘뮤지엄 나이트’(야간개장) 추진 ○ 기 간 : 8.14.(금)~9.16.(수), 매주 수·금요일 21시까지 연장 운영 ○ 대상시설 : 역사박물관, 시립미술관, 한성백제박물관, 우리소리박물관 ※ 시립 박물관·미술관 우선 추진 후 사립 뮤지엄 참여 유도 ○ 추진내용 - 야간개장 기간에 맞춰 음악회, 연극, 영화상영 등 특별프로그램 기획 - 상반기에 미뤄졌던 전시·교육·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연계 운영 【 음악회 】 - 서울역사박물관 : 클래식 등 뮤지엄 나이트 ’음악회’ 개최 - 서울시립미술관 : 주요전시와 연계한 공연 및 작가와의 만남 - 우리소리박물관 : 돈화문국악당과 연계하여 ‘우리소리 창작공연’ 【 영화 상영 】 - 한성백제박물관 : 매주 금요일 ‘한성백제 금요시네마’ 개최 - 독립운동가 ‘박열’, 위안부 문제를 다룬 ‘허스토리’ 등 상영 【 인형극 등 공연 】 - 청계천박물관 : 가족인형극〈바우와 아기 도깨비〉 - 북서울미술관 : 어린이 뮤지컬〈브레멘 음악대〉,〈피노키오〉등 ?? 시민들이 많이 찾는 일상공간에 미술작품 일상 전시(9월~) ○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신진 미술작가의 작품을 구매하여 생계지원 - 접수(7월, 5,900여점), 9월까지 300점 선정 및 구입완료 ○ 작품을 시민들의 일상공간에 전시하여 문화향유기회 확대 - 전시장소 선정(금천구 작은도서관, 북부병원·기술연구원 로비, 관악아트홀 등) ⑤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시민응원 캠페인 (시민소통기획관) ?? 그간의 캠페인 추진현황 ○ (음성) 서울시 홍보대사의 목소리로 ‘생활 속 거리 지키는 당신이 영웅! 참! 고마워요’ 캠페인(5.25~7.22) - 최불암(대중교통 및 공동주택 송출), 여자아이들(중·고등학교 송출) ○ (공간) 서울광장 “우리 모두가 영웅입니다” 메시지(4.24~5.15) - 잔디광장 내부, 블루라이트 캠페인 기간에 맞춰 희망메시지 표출(총무과 협조) ○ (조명) 의료진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공공 및 민간 시설 조명을 활용한 블루라이트 캠페인(4.16~5.15) - 총 29개소 참여(공공청사 25개, 세빛섬, 남산서울타워, 세종특별시, 한전) ○ (포스터) ‘일상을 있게 하는 영웅, 당신이 고맙습니다’ 캠페인(6.5~7.4) - 코로나19를 극복하여 시민들이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매일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시민 영웅 모두를 위한 캠페인(총 4,234부 배부) 블루라이트 캠페인 + 우리 모두가 영웅 메시지 표출 일상영웅 포스터 ?? 시민응원캠페인 추진방향 ○ (캐릭터 민관협업) 홍보대사 핑크퐁-아기상어의 친근한 캐릭터를 활용하여 기존의 계몽적이고 수동적인 캠페인에서 벗어나 남녀노소,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유쾌하고 친숙한 캠페인 추진 ○ (시민참여 확장성) 코로나19로 생활필수품이 된 ‘마스크’를 활용한 SNS 릴레이 응원 캠페인 추진으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 유도 <서울홍보대사 핑크퐁-아기상어> ?? (핑 크 퐁) 어린왕자와 사막여우에서 모티브를 딴 여우 캐릭터 (아기상어) 북미 구전동요 ‘아기상어’를 각색한 캐릭터 ?? 유튜브 구독자(4천만), 누적 조회수(46억 7천만) ?? 홍보대사 위촉일 : 2020. 6. 8. ?? 세부 추진계획(안) ○ (음성) 참 고마워요! 송 제작(7월 완료) - 아기상어 노래 개사, 코로나19로 일상 속 생활방역에 힘써준 시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도 어려운 상황을 잘 이겨내자는 내용 ○ (영상) 참 고마워요! 영상 표출(7.28.~) - 온 라 인 : 서울시 공식 SNS, 핑크퐁-아기상어 유튜브 - 오프라인 : 옥외전광판, 시내버스 TV, 지하철 역사 등(26,201 매체) ○ (공간) 서울광장에 마스크를 쓴 핑크퐁-아기상어 캐릭터 인형 및 메시지(8월) 마스크 쓴 핑크퐁 캐릭터 인형(예시) 서울광장 잔디밭 메시지(안) ○ (조명) 야간 경관조명 활용 핑크&옐로우 라이트 캠페인(8.24.~) - 의료진과 시민들에 대한 사랑과 고마움을 핑크퐁과 아기상어 캐릭터 색깔의 빛으로 표현, 공공 및 민간시설 조명 등 활용(서울시청, 양화대교 등) ※ 즉시 적용이 가능한 공공시설 우선 시행 후 민간시설 참여 유도 ○ (시민참여) 마스크 응원 인증샷 캠페인(8월~10월) - 서로를 응원하는 문구가 적용된 가상 마스크를 인기 카메라 앱에 적용하고, 착용 인증을 통해 SNS에 공유, 캠페인 참여자 추첨 경품 증정 ① 마스크 응원 인증 캠페인 : 8~9월 ?인기 카메라 앱 SNOW(월 사용자 2000만) 활용한 서울시민 응원 AR 마스크 개발 ?#스마일어게인, #힘내자_서울시민, #토닥토닥_코로나극복 해시태그와 함께 SNS공유 ?초기단계에 홍보대사, 셀럽 참여를 통해 붐업 조성 및 추첨을 통한 경품 제공 ② 마스크 꾸미기 캠페인 : 9~10월 ?‘응원문구’ 중 인기소재를 실물 마스크 꾸미기 타투스티커로 제작 ?1단계 참여자 경품 및 꾸미기 공모 추진(개인, 단체(학교, 유치원 등)) ?시민들이 직접 꾸민 마스크 인증 사진 공유를 통해 3차 확산 유도 마스크 응원 인증샷 공유 (앱 촬영 > SNS공유) 마스크 꾸미기 : 키트구성(마스크, 타투 스티커) ○ TBS와 함께하는 ‘(가칭)작은낭독회’ (9월~12월, 서울문화재단) - 위축된 문학계 지원 및 작가 홍보, 문학을 통해 시민 위로?응원 메시지 전달 - TBS 라디오 : 1분 캠페인 + 주 1회 프로그램 내 편성 ?1분 캠페인(매일) : 코로나 위로문구, 작가별 오늘의 한구절 낭독 ?김규리의 퐁당퐁당(월~금 09시~10시) : 퐁당 초대석(보이는 라디오) with 작가 2명 (주1~2회) ⑥ 코로나 블루 극복 ‘심리상담 및 검진지원’ 활성화 (보건의료정책과) ○ 코로나19 관련 ‘심리지원 서비스’ 운영 강화 구 분 심리 상담 검진 지원 대상 ?서울시민 누구나 ?자가격리자 및 가족 ?서울시민 누구나(만19세 이상) 사업 내용 ?전화, 문자발송, 대면서비스 등 다양한 경로로 심리상담 진행 ?정신건강 평가 후 전문기관 치료 연계 ?심리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대상자에게 정신의료기관 검진 및 상담 비용 지원 ?1인 최대 8만원(‘20년 예산 : 1억5천) 시행 기관 ?정신건강상담 핫라인 ‘1577-0199’ ?서울심리지원센터 3개소 ?25개구 기초정신건강복지센터 ?자치구 마음상담소 6개소 ?정신의료기관(190개소) ※ 참여의료기관(190개소) 현황 - 거주지 보건소 또는 블루터치 홈페이지(https://blutouch.net) 내 “마음건강 마음톡톡”에서 확인 가능 추진 실적 ?일반시민 상담 : 10,092건 ?자가격리자 상담 : 15,829건 (‘20. 7. 24.기준) ?마음 건강검진 지원 : 1,425명(’20년 5월 청구 지급분) ○ YTN라디오 “생생경제”와 함께 하는 시민캠페인 - 추진기간 : ’20년 8월 ~ 10월(주1회 / FM94.5MHz, 15:10~16:00) - 사업내용 : 정신과전문의가 상담사연을 읽고 해결 접근방안을 제시 ?간단하지만 현장에서 삶의 현장에서 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천법 소개 ?정신과 의사의 마음처방과 전문가의 실질적 조언을 제시 ○ 심리방역 플랫폼 구축 및 운영 : ’20년 9월 ~ - 사업내용 : 코로나 블루(우울증), 자살 예방을 위한 심리방역 플랫폼 ?심리 치유 콘텐츠 제공, 우울증 자가진단 및 “누구나” 챗봇 심리상담(익명 가능) - 서울시 COVID19 심리지원단 홈페이지(http://covid19seoulmind.org) 활용 ?시민을 위한 우울자살예방 상담 “모두다 서울 심리상담 네트워크” 탑재 ○ 청년 마음건강 심층상담 지원 : ’20년 9월 ~ - 대상 : 코로나19, 실업문제 등에 따른 코로나블루, 우울감, 심리불안 호소 청년 ?상반기 1차모집(4월), 1,344명 마음건강 심층상담 지원 실시중 - 신청접수(8.10~17), 1,500명 모집, 1:1 심층상담 7회 진행 Ⅳ 행정사항 ?? 홍보계획(시민소통기획관 협조) ○ 프로젝트 전반에 대한 시민체감도 향상 위해 ‘#문화로_토닥토닥’ 챌린지 진행 - ‘토닥토닥’이 연상되는 동작을 정해 이미지 콘텐츠를 만드는 릴레이 챌린지 추진 - 市 홍보대사 등 유명인 섭외를 통한 챌린지 홍보 및 시민참여 독려 [토닥토닥 동작 예시] ○ 찾아가는 공연 대상자 선정부터 공연까지 과정을 보여주는 콘텐츠 제작·확산 - 사연접수→공연대상자 선정→공연개최 모습을 브이로그(V-log) 등으로 제작 - 공연 준비과정, 공연현장, 시민반응 등을 담은 영상 등 이미지 지속 배포 ○ 방송, 라디오 등 파급력 높은 매체 활용 코로나 극복 응원 메시지 전달 - 코로나 극복을 위한 감동적인 스토리를 담은 홍보영상 제작, 지속 노출 - 의료진 모습, 방역현장, 시민들의 자발적 거리두기 모습, 의료진 응원 등 ○ 서울시 보유 온·오프라인 매체 전체 활용한 전방위 홍보 추진 - 옥외매체(전광판 등), 인쇄매체, SNS, 유튜브 등 매체별 홍보콘텐츠 게재 - 시민기자단, 블로그기자단 등 시민이 직접 만드는 홍보콘텐츠 적극 활용 ?? 향후계획 ○ ‘코로나 극복 시민응원 프로젝트’ 단계적 추진 : ’20. 8월~12월 ※ ’20. 8. 5.(수) 11:00 : 기자설명회(약식브리핑) 개최 ○ 실?본부?국별 응원 사업 발굴 및 연계 : ’20. 8월~12월 - 서울 365 패션쇼, 한강몽땅 축제 대체 프로그램, 청년심리상담 등 ○ 시 보유 매체를 통한 지속 홍보, 주요 공연의 방송 및 지면 노출 등.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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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극복 시민응원 프로젝트’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문화본부 문화정책과
문서번호 문화정책과-11373 생산일자 2020-08-07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박백웅 (02-2133-2513) 관리번호 D0000040557053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예술정책 > 문화예술정책수행 > 문화예술진흥 > 문화홍보및행사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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