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대방천복개 실정보고(사무실 임대 등) 검토 보고

문서번호 시설보수과-4059 결재일자 2020.8.10. 공개여부 부분공개(5 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시설보수과장 고흥일 08/10 김준섭 협조 대방천복개 실정보고(사무실 임대 등) 검토 보고 2020. 8. 남부도로사업소 (시설보수과) 「대방천복개 보수공사」실정 보고 검토 보고 「대방천복개 보수공사」감독부서(서울시설공단)로부터 실정보고 (사무실임대 등)사항이 접수되어 이에 대한 검토 보고임. □ 공사 개요 ○ 공 사 명 : 대방천복개 보수공사 ○ 공사기간 : 2020. 5. 6. ~ 12. 01. ○ 공사개요 : 포장보수공 A=52.67a, 교면방수 A=2,899㎡, 단면 보수 A=2,081㎡, 신축이음후타재보수 L=57m 등 ○ 총사업비 : 1,575,904천원 (단위:천원) 구분 총사업비 도급비 관급자재비 집 행 잔 액 비 고 이전비및기타 낙찰차액 예산 1,575,904 1,246,419 112,450 26,455 190,580 ○ 시 공 사 : 라멘구간(L=1.064m) BOX구간(L=1.596m) 신풍역 신길동 479 도림동 265호 대산하이츠빌 시점(도림천고가교 D-Ramp P4) 종점(대방천사거리) □ 서울시설공단 실정보고 내용 ○ 관련공문 : 서울시설공단 공사감독1처-5016(2020.08.04.)호 가. 시공사 실정보고 ○ 현장사무실 임대 비용 반영 요청 - 공사구간 현장 여건상(도심지 주거밀집지역) 현장사무실(컨테이너) 설치가 어려운 실정으로 현장 사무실 임대 비용 반영 요청 ○ 공사안내 간판 추가 반영 요청 - 교통처리계획에 따른 공사안내간판 추가 반영 요청 나. 시설공단 검토 내용 1) 현장사무실 임대 반영 요청 ○ 공사계약 일반조건(제5절 공사계약의 이행 / 1.공사용지의 확보)상 발주기관은 공사용지를 제공 해야하나, 도심지 주거밀집지역인 현장 특성상 당초 설계된 현장사무실(컨테이너) 설치가 가능한 부지가 없어, 현장 주변 건물의 사무실을 임대하여 사용하고 있는 실정 임. ○ 도심지 주거밀집지역인 현장 특성을 고려시, 현장 인근 주변 건물을 임대하여 사용하고, 월 임대료를 반영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판단되며, ○ 시공사에서 제출한 임대 사무실의 임대면적, 기간, 단가 등을 검토 결과 적정 함. 가) 검토내용 내 용 기 준 적 용 검토결과 임대면적 9~30억:130㎡ (표준품셈 2-1-1) 25㎡ 적 정 임대기간 ’20.5.6~12.1 (7개월) ’20.7.1~11.31 (5개월) 적 정 임대단가 30~45만원 (현장주변 월세조사) 30만원 적 정 나) 임대 단가 비교 검토 주 소 면적 (㎡) 임대비(만원) 비 고 보증금 월세 영등포구 대림동 678-12 25 500 30 적 정 영등포구 신길로 17길12-2 25.52 500 45 영등포고 도림로81길 6-22 23.1 1,000 40 영등포구 대방천로 152-4 23 3.000 30 다) 현장사무실 위치도 현장사무실 2) 공사안내간판 추가 반영 요청 ○ 본 공사의 포장구간은 신길광장공원 교차로에서 신길주유소 교차로 상에 위치한 구간으로 공사중 원활한 교통처리를 위해 당초 설계에 반영된 공사 안내간판 외에 추가적인 교통안내간판 설치가 필요한 실정임. ○ 시공계획서 제출시 교통처리계획에 포함된 공사안내 표지판 설치 예시도 검토 결과 적정하며, 교통처리계획에 따른 공사안내간판 추가 수량 반영 요청은 타당 하다고 판단 됨. 다. 수량 및 공사비 변경 현황 1) 개략수량 증·감 공 종 규 격 단위 당 초 변 경 증·감 비 고 컨테이너사무실 철거 및 설치 6개월미만 동 1 - 감) 1 현장사무실(임대) 5개월 식 - 1 증) 1 제경비제외 공사안내간판 9001,800 ea 20 28 증) 8 2) 개략수량 증·감 (단위:천원) 구 분 당 초 변 경 증·감 비 고 컨테이너사무실 철거 및 설치 503 - 감) 503 현장사무실(임대) - 1,500 증) 1,500 제경비제외 공사안내간판 3,076 4,307 증) 1,231 소 계 3,579 5,807 증) 2,228 □ 검토 내용 ○ 현장사무실 임대 - 주거 밀집 지역으로 현장 여건상 컨테이너 설치가 어려운 실정으로 공사장 주변 사무실 임대는 타당하다고 판단 됨. - 감독부서에서 검토한 사무실 임대면적, 기간, 임대단가 등을 검토한 결과 적정함. ○ 공사안내간판 추가 반영 - 아스팔트 재포장구간이 신길광장공원 교차로에서 신길주요소 교차로 구간으로 공사중 원활한 교통처리 및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시공계획서 제출시 감독부서에서 검토한 공사안내 간판 설치 예시도 등을 검토한결과 적정하다고 판단되며 이에 따른 추가적인 교통안내 간판 설치는 타당하다고 판단 됨. □ 조치 계획 ○ 공사로 인한 통행불편, 안전사고 방지 및 원활한 공사 추진를 위하여 위 검토 내용과 같이 시행함이 타당하므로, 서울시설공단에 안전 관리 및 감독업무에 철저를 기하여 공사토록 승인 통보코자 하며, ○ 공사비 등 변경사항은 추후 설계변경 시 도급액(1,246백만원) 범위 안에서 반영 조치하여 공사 시행에 만전을 기하고자 합니다. 붙임 : 서울시설공단 실정보고 공문 및 관련자료 각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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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개략 공사비 산출내역서 - 1회 (현장사무실 안내간판).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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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현장사무실 임대 계약서.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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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방천복개 실정보고(사무실 임대 등) 검토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로사업소 남부도로사업소 시설보수과
문서번호 시설보수과-4059 생산일자 2020-08-1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고흥일 (3284-5465) 관리번호 D0000040561880
분류정보 교통 > 도로시설물관리 > 도로시설물설치 > 도로시설물설치공사 > 도로시설물공사및유지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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