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수는 오늘도 당신의 삶과 함께 합니다!” 상수도사업본부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수도요금 신용카드 자동이체 유선접수에 대한 민원회신 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상수도 행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의견을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불편을 겪으신 것에 대해서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수도요금 신용카드 자동이체 신청을 유선으로 접수할 수 있도록 개선해달라는 의견 잘 보았습니다. 현재 서울시 수도요금 신용카드 자동이체 신청 방법은 인터넷과 모바일 앱을 통한 신청방식이 있습니다. 신용카드 자동이체를 위해선 신용카드가 유효한지 여부에 대한 조회 및 본인인증이 필요한데, 이 과정에서 카드비밀번호와 주민등록번호 등의 민감한 정보의 유출방지를 위해 유선상 접수를 제한하고 있다는 점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현 제도의 불편사항을 점차 개선하도록 하겠으며,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인터넷 ETAX(서울시 지방세 납부시스템, 공인인증서 필요) 또는 모바일 ‘서울시 세금납부’ 앱(공인인증서 불필요)을 통해 신용카드 자동납부를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만족스러운 답변을 드리지 못하는 점에 대해서 매우 안타깝게 생각을 하며, 혹시 더 자세하게 문의 주실 내용이 있다면, 상수도사업본부 요금제도과 김마태(☎02-3146-1189) 담당자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무관 김마태 요금제도과장 박재희 요금관리부장 08/06 장화영 협조자 시행 요금제도과-7942 ( ) 접수 ( ) 우 03741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51 / 전화 02-3146-1189 /전송 02-3146-1209 / kimseoul@seoul.go.kr / 부분공개(6)
20946844
20210928165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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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금제도과-7942
D00000405451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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