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0년 7월 서울생활도우미 상담실적 보고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8626 결재일자 2020.8.5.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민원기획팀장 시민봉사담당관 김나리 김은희 08/05 김정애 2020년 7월 서울생활도우미 상담실적 보고 2020. 8.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2020년 7월 서울생활도우미 상담실적 보고 시민 밀착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중인 서울생활도우미 7월 상담실적을 보고드림. ?? 운영 현황 ○ 운영기간 : ’20.7.1. ~ ’20.7.31. ○ 운영인력 : 시?자치구 출신 퇴직 공무원 8인 구성 ○ 근무형태 : 2개조, 격일 근무(1일 6시간) ○ 근무내용 - 응답소를 통해 도움을 요청하는 민원에 대한 상담 및 민원 진행상황 관리 - 열린민원실 내방 민원인 안내 및 민원취약계층을 위한 서류작성 대행 등 ?? 월간 상담실적 : 1,098건(’20년 누계 : 6,162건) ※ 열린민원실 활동실적 별도 ○ 월별 실적 - 도우미 지원건수 : 1,098건(6월 대비 1.9% 증가) ※ 일평균 47.7건 응답소 민원의 0.46%를 차지함(6월 대비 0.14% 감소) [월별 도우미 지원건수] (단위: 건) 구 분 누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도우미 지원 6,162 522 523 757 962 1,223 1,077 1,098 증감 건수 - - 1 234 205 261 △146 21 증감률 - - 0.2% 44.7% 27.1% 27.1% △11.9% 1.9% 지원건수(일) - 26.1 26.2 34.4 45.8 61.2 49.0 47.7 1인당 지원건수(일) - 8.7 8.7 11.5 15.3 20.4 16.3 15.9 [응답소민원 대비 도우미지원 비율] (단위: 건) 구 분 누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응답소 민원 1,206,339 142,838 143,150 158,992 154,225 176,223 192,774 238,137 도우미 지원 6,162 522 523 757 962 1,223 1,077 1,098 비율 0.51% 0.4% 0.4% 0.5% 0.6% 0.7% 0.6% 0.46% - 도우미 요청건수: 1,231건(6월 대비 1.9% 증가) 요청 대비 지원률은 89.2%로 전월과 동일 [도우미 요청 대비 지원률] (단위: 건) 구 분 누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도우미 지원 6,162 522 523 757 962 1,223 1,077 1,098 도우미 요청 6,982 687 617 840 1,062 1,337 1,208 1,231 요청 대비 지원률 88.3% 76.0% 84.8% 90.% 90.6% 91.5% 89.2% 89.2% ○ 도우미별 실적 - 집단민원 발생으로 인해 7월 도우미별 처리건수에 다소 차이가 발생했음. (집단민원 발생시 조별 도우미 1인이 전담 처리). ※ 청량리 620 여행자 마을 조성 반대 집단민원, 서울시장장(葬) 반대 집단민원, 불법노점상 신고 반복민원 발생 ○ 민원 유형별 실적 - 환경/공원/상수도(23.1%), 교통(18.0%), 주택/도시계획/부동산(14.8%) 순으로 많은 민원을 처리하고 있음. 유형 건수(건) 비율(%) 복지/어르신/장애인 28 2.6% 여성/보육/아동 청소년 15 1.4% 경제/일자리 69 6.3% 안전/소방/민방위 37 3.4% ③주택/도시계획/부동산 162 14.8% ①환경/공원/상수도 254 23.1% 문화/관광/체육/디자인 29 2.6% 건강/식품위생 80 7.3% ②교통 198 18.0% 건설 35 3.2% 세금/재정/계약 8 0.7% 기획/감사/교육/정보화/마을공동체 12 1.1% 기타 171 15.6% 합계 1,098 100.0% 열린민원실 활동 실적 ◈ 상담실적 : 1,170건(’20년 누계 8,093건) ?월별 실적 -전월 대비 1.35%(16건) 감소 (단위 : 건) 구 분 누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20년 8,093 1,189 1,122 1,164 1,133 1,129 1,186 1,170 증감 - - △67 42 △31 △4 57 △16 ?도우미별 실적 ? 향후 계획 ○ 서울생활도우미 민원처리 노하우 공유(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시) ○ 서울생활도우미 격려 간담회 개최(분기별).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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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7월 서울생활도우미 상담실적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8626 생산일자 2020-08-0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나리 (02-2133-6467) 관리번호 D000004054144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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