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팀 업무분장(2020.7.17.)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팀 업무분장(2020.7.17.) 2020. 7. 17.字 인사발령에 따라 응답소팀 업무를 아래와 같이 분장하여 업무추진에 만전을 기하고자 합니다. □ 분장 내역 담당자 사 무 분 장 업 무 대행자 직급(직위) 성 명 행정5급 (팀 장) 김기현 ?응답소팀 업무 총괄 ?응답소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 추진 ?응답소 일반민원 복합성·핑퐁 민원조정 홍경숙 전산6급 홍경숙 ? 응답소 민원 분석 시스템 운영 및 고도화 - 시스템 운영 및 기능 개선 - 이슈/정책/안전 민원 지식 관리 - 민원 분석 시스템 사용자 권한 관리 - 상용 SW 운영 및 관리 ? 응답소 민원분석시스템 사용자교육 및 매뉴얼 개정 ? 응답소 시스템 고도화 ? 응답소 시스템 운영 지침 수립 ? 타 시스템 연계 검토 및 신규 연계 박근호 행정6급 박근호 ? 팀 주요업무 및 국회, 시의회에 관한 사항 ? 응답소 민원처리 효율화 추진 ? 정부 민원서비스 평가 국민신문고 일반민원 분야 총괄 ? 응답소 민원 수요 대응 방안 마련 ? 응답소 민원 서비스 향상 교육 기획 (응답소 매뉴얼 현행화 총괄) ? 응답소 주요 실적 관리(BSC, 핵심사업 등) ? 보도자료, 인터뷰자료, 우수사례 인증 등 응답소 홍보 ? 응답소 월간, 연간 운영현황 보고 및 잠재민원 관리 ? 응답소 지연민원 관리(독촉장 발부 포함) ? 민원전담요원 근무시간 등 인력 조정·관리 ? SNS 긴급메시지 관리 ? 주간업무 등 기타 다른 팀원에 속하지 않은 사항 ? 현안업무에 관한 사항 홍경숙 전산6급 박은미 ? 응답소 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 시스템 운영 및 기능 개선 - 모바일 현장민원 처리 시스템 운영 및 기능 개선 - 타 시스템 연계 유지 관리 - 시스템 보안 관리 ? 응답소 시스템 DB성능 및 속도 개선 추진 ? 응답소 통계·실적 등 자료 관리 ? 응답소 사용자교육 및 매뉴얼 작성 김정호 전산 9급 김정호 ? 응답소 홈페이지 운영 - 시스템 운영 및 기능 개선 - 콘텐츠 현행화 및 행정개선 우수사례 카드뉴스 제작 등 ? 응답소 시스템 운영 - 상용SW 및 성능 모니터링 시스템 운영 관리 - 응답소 사용자 권한 관리 ? 서식민원관리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 응용/상용 SW 운영 및 기능 개선 - 연계시스템 유지 관리 - 시스템 보안 관리 박은미 시간제 임기제 (마급) 김수현 ? 민원접수?분배 및 즉시답변 ? 부서처리 과정 및 결과 모니터링, 처리독려 등 ? 부서 간 민원 분배·조정 관리(핑퐁민원 포함) ? 응답소 모범답변 사례 등록·관리 ? 응답소 추가답변(민원보충질문) 모니터링 ? 국민신문고 민원서류 분배 ? 응답소 매뉴얼 현행화 지원 ? 민원유형별 분류기준 관리 한재범 김연희 시간제 임기제 (마급) 김연희 ? 민원접수?분배 및 즉시답변 ? 부서처리 과정 및 결과 모니터링, 처리독려 등 ? 부서 간 민원 분배·조정 관리(핑퐁민원 포함) ? 응답소 추가답변(민원보충질문) 모니터링 ? 응답소 매뉴얼 현행화 지원 ? 민원유형별 분류기준 관리 한재범 김수현 시간제 임기제 (마급) 송애란 ? 민원접수?분배 및 즉시답변(SNS포함) ? 부서처리 과정 및 결과 모니터링, 처리독려 등 ? 부서 간 민원 분배·조정 관리(핑퐁민원 포함) ? 응답소 추가답변(민원보충질문) 모니터링 ? 이슈 민원 및 정책제안 정리 및 보고 ? 주간 접수 동향 보고 ? 응답소 민원분배 관련 업무순회교육 실시 ? 응답소 매뉴얼 현행화 지원 ? 민원 유형 및 부서분배 기준 정립 한미영 한중현 시간제 임기제 (마급) 한미영 ? 민원접수?분배 및 즉시답변 ? 부서처리 과정 및 결과 모니터링, 처리독려 등 ? 부서 간 민원 분배·조정 관리(핑퐁민원 포함) ? 응답소 추가답변(민원보충질문) 모니터링 ? 응답소 매뉴얼 현행화 지원 ? 민원유형별 분류기준 관리 한중현 송애란 시간제 임기제 (마급) 한 재 범 ? 민원접수?분배 및 즉시답변 ? 부서처리 과정 및 결과 모니터링, 처리독려 등 ? 부서 간 민원 분배·조정 관리(핑퐁민원 포함) ? 민원 공개·비공개 관리 : 홈페이지 민원사례 현행화 ? 응답소 추가답변(민원보충질문) 모니터링 ? 리스크 대상 민원 분야별 분류 및 수합 정리 ? 응답소 민원 처리결과에 대한 유형관리 ? 응답소 매뉴얼 현행화 지원 ? 방문민원 응대 김수현 김연희 시간제 임기제 (마급) 한중현 ? 민원접수?분배 및 즉시답변 ? 부서처리 과정 및 결과 모니터링, 처리독려 등 ? 부서 간 민원 분배·조정 관리(핑퐁민원 포함) ? 응답소 추가답변(민원보충질문) 모니터링 ? 이슈 민원 및 정책제안 수합 ? 응답소 매뉴얼 현행화 지원 ? 민원유형별 분류기준 관리 ? 방문민원 응대 송애란 한미영 끝. 주무관 홍경숙 응답소팀장 김기현 시민봉사담당관 07/17 김정애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17157 ( ) 접수 ( ) 우 04515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본관 2층 / www.seoul.go.kr 전화 02-2133-7930 /전송 02-2133-0789 / kshong@seoul.go.kr / 대시민공개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응답소팀 업무분장(2020.7.17.)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7157 생산일자 2020-07-17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홍경숙 (02-2133-7930) 관리번호 D000004040487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민원제안통합관리시스템구축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