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120다산콜센터 상담사 민원>민원내용: **민원...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120다산콜센터 상담사 민원>민원내용: 민원... 님 안녕하세요? 보내주신 의견 잘 받아보았습니다. 구로구 보건소 관련 전화번호 문의 중 착오로 잘 못 안내되어 이에 대해 의견을 주셨습니다. 먼저 120에서 전화번호가 잘 못 안내되어 불편을 드려서 대단히 죄송합니다. 120은 하루에도 15,000건 이상의 상담을 수행하며 정확한 상담과 안내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사람이 하는 일인지라 착오가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시민님의 경우에도 상담사가 이를 인지하고 사과를 드렸으나 이러한 실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상담관리에 더욱 유의하겠습니다. 120에서도 이러한 오안내가 발생하지 않도록 업무상 과실의 경우 상담사 교육과 주의 등을 통해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조치는 상담품질 향상이 궁극적인 목적으로 상담사 본인이 착오와 실수를 인지하여 사과를 드리고 120에서도 교육 등 조치를 한 사안에 대해 직무배제 등의 징벌적 조치는 과한 면이 있습니다. 또한 어떠한 경우라도 상담사를 대함에 있어 폭언, 반말, 욕설 등은 삼가해 주셔야 합니다. 산업안전법의 강화에 따라 사업주의 감정노동 보호의무가 강화되고 사회적으로도 과도한 감정노동을 유발하는 행위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한 점입니다. 코로나19가 쉽게 끝나지 않고 사회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분들이 많은 요즘입니다. 함께 하는 이웃으로서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서로에 대한 배려심이 좀 더 필요한 때가 아닌가 합니다. 모쪼록 무더워 지는 여름, 건강에 유의하셔서 안전한 여름 나시고 하시는 일에 행운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강연태 직소민원팀장 정해민 시민봉사담당관 07/09 김정애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16414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www.seoul.go.kr 전화 02-2133-6542 /전송 02-2133-0789 / ytcorea@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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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다산콜센터 상담사 민원>민원내용: **민원...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6414 생산일자 2020-07-0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강연태 (02-2133-6542) 관리번호 D000004035070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