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중부소방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행정전자서명(GPKI) 신규 발급 및 이동(복사) 안내(알림) 1. 안전지원과-13123(2020.7.3.)호 「행정전자서명(GPKI) 신규 발급 및 이동(복사) 안내」와 관련입니다. 2. 2020년 하반기 정기 인사이동과 관련하여 행정전자서명의 이동(복사) 및 신규 발급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신규 발급 절차 1)신청서 작성 : 업무관리시스템 〉 기안 > 공용서식 〉행정전자서명(개인용) 양식 작성 ※부분공개 설정(개인정보부분은 노란색 마킹처리) 2)공문 발송 : 수신처 중부소방서 소방행정과 3)발급 담당자의 사용등록 후, 신청자에게 안내문자 발송 4)신청자가 행정전자서명 인증센터(www.gpki.go.kr)에서 발급 신청 신청서 작성 및 공문 발송 (신청자) ⇒ 공문접수 및 신원,부서 확인 (담당자) ⇒ 사용자 등록 및 안내메새지 발송 (담당자) ⇒ 인증서 발급 (신청자) 5)유의 사항 (1)발급 안내문자 수신후, 15일 이내로 발급받아야함.(기간 경과 시 공문으로 재신청) (2)비밀번호 분실의 경우 찾기 기능 없음. 공문으로 재발급 신청 (3)인증서 유효기간 만료일 100일전 ∼ 만료일 까지 사용자 본인이 관련사이트에서 갱신 ※ 하반기 인사이동 후 서무주임은 GPKI 소유여부 조사 후 (붙임2)행정전자서명 신청서 양식 (단체용) 작성 후 소방행정과 통보 나. 행정전자서명 복사(이동) 절차 2)본인의 서울시 행정메일로 위의 압축한 파일을 송신함 3)새 PC에서 C드라이브에 파일 저장 4)유의 사항 (1)저장할 때는 반드시 이전 PC와 똑같은 경로(폴더 생성)로 저장해야 사용 가능함. (2)일반메일로 보낼 경우, 네이버메일 송신 불가, 다음 및 지메일 송신 가능 붙임 1.행정전자서명 신청서 양식(개인용) 1부. 2.행정전자서명 신청서 양식(단체용) 1부. 3.행정전자서명 등록방법(요약 매뉴얼) 1부. 끝. 소방행정과장 수신자 재난관리과장,예방과장,현장대응단장,을지로119안전센터장,회현119안전센터장,신당119안전센터장,충무로119안전센터장 담당자 안승국 장비회계팀장 최태권 소방행정과장 07/06 정형철 협조자 시행 소방행정과-6686 ( ) 접수 ( ) 우 04611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394 / http://fire.seoul.go.kr/jungbu 전화 /전송 02-2238-1806 / / 부분공개(5)
20728229
20210928182952
본청
소방행정과-6686
D00000403224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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