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사)한국소비자연맹 회장 귀하 (경유) 제목 민원 유발 및 연락두절 사이버몰 조치 협조 요청 1.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 운영에 최선을 다해 주시는 귀 기관에 감사드리며, 귀 기관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우리 시에 소재한 통신판매업자로, 실질적으로 영업을 하지 않는 것으로 판단되나, 해당 사이버몰 접속이 가능하여 소비자피해 가능성이 상존하고 있습니다. 이에 소비자피해가 발생하지 않게 사이버몰에 대한 차단 등의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 요청 드립니다. < 민원 유발 후 연락 두절 업체 현황 > 업체명(대표자) 통신판매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소재지 인터넷 도메인 민원내용 및 사업자 조사결과 - 소비자로부터 물품 구입 후 무통장입금으로 대금을 송부했으나 배송이 되지 않고 연락이 되지 않는다는 민원이 접수됨. - 해당 업체 고객센터로 연락을 하면 ‘가입자 사정으로 이용을 일시 정지한다’는 안내가 나와 사업장 소재지 방문한 결과, 다른 곳으로 이전하였는지 텅 비어 있었다고 함(붙임 사진 참조). 붙임 사업장 소재지 현장 사진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최은희 소비자보호팀장 문주택 공정경제담당관 07/03 박주선 협조자 시행 공정경제담당관-14439 ( ) 접수 ( ) 우 04520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24 시티스퀘어빌딩 15층 / 전화 02-2133-5372 /전송 02-768-8852 / iris0804@seoul.go.kr / 부분공개(5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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