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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C 글로벌 서밋 2020 결과보고 및 기성금 지급 검토계획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5761 결재일자 2020.7.1.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현미희 박옥산 07/01 김동경 CAC 글로벌 서밋 2020 추진결과 및 기성금 지급 검토 2020. 7.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CAC 글로벌 서밋 2020 결과 보고 및 기성금 지급 검토계획 서울의 우수한 방역정책과 경험을 전 세계와 공유하고 국제연대를 위한 화상영상 제작 및 생방송 송출 등 도시홍보 사업을 추진하고 그 결과를 보고함 1 추진근거 ○ 2020년 서울시 해외홍보 마케팅 추진계획(도시브랜드담당관-11155, ‘19.12.16) ○ 2020 서울시 전략적 해외홍보마케팅사업 전문용역업체 선정발주계획(도시브랜드담당관-346, ’20.1.14) ○ CAC Global Summit 2020 추진계획(도시브랜드담당관-4725, 정무부시장방침제4호, ’20.5.22) ○ 2020 서울시 전략적 해외홍보마케팅 용역변경계획(도시브랜드담당관-4816. ‘20. 5.28) 2 추진개요 □ 사업목적 및 추진방향 ○ 코로나19로 인류의 삶 전체가 대변동을 맞이하여 국제적 공조로 팬데믹 현상을 극복하는 데 전 세계가 집중하고 있음 ○ 전 세계 시청자들이 유튜브 생방송으로 지켜보는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서울의 대응력을 담은 전 분야별 S-방역 정책과 노하우 공유 등 15개 세션별로 대책 논의 영상 제작 송출 ○ 이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주도하는 ‘스마트도시, 안전도시 서울’의 매력과 강점을 전 세계에 알리는 글로벌 리더십 및 도시 브랜드 확립 추진 3 추진내용 ?? 사업개요 ○ 기 간 : 2020. 6. 1. ~ 6. 5.(5일간) 6. 1(월) 6. 2(화) 6. 3(수) 6. 4(목) 6. 5(금) 프리 서밋 (Pre-Summit) 도시정부 시장회의 기후?환경, 방역, 교육분야 등 저명인사 대담, 문화, 복지 분야 등 혁신기업 IR 종합대담 등 ○ ○ ※ 코로나19로 해외현지 프로모션 등 오프라인 행사가 어려운 관계로 온라인중심으로 전환 ○ (서울시) 전체 총괄/조정, 국내외인사 결정, 국제연대 및 조직구성 논의 등 ○ (공공보건의료재단) 서울의 감염병 정책 및 극복사례 자료 제공, 작성 등 ○ (용역사) 프로그램 기획?실행, 해외인사 섭외 추진, 홍보이벤트 추진 등 ○ ① Pre-Summit : 외국인 인플루언서 등 참여, 코로나19 생활방역 소개, 사전붐업 ② 도시정부 시장회의 : 市長 기조연설, 국제연대 논의, 서울선언문 채택 등 ③ 기후?환경분야 대담 : 市長 패널 참여 및 패널간 토론 등 ④ 저명인사 대담 : 市長 일대일 대담, 재레드 다이아몬드 참여 등 ⑤ 글로벌 서밋 종합대담 : 市長, 글로벌 서밋 참석자 자유대담 등 ※ 기타 방역·시민참여·문화 등 나머지 세션에서도 각 도시의 사례 공유 및 협력 논의 4 추진성과 < 총 괄 > ◈ 총 5일간, 15세션(23시간), 43개도시, 156명 국내외 연사 참여 ◈ 2,425만뷰 영상조회수, 855만뷰 홈페이지 조회수 달성 (6.29기준) ◈ 국외기사보도 480건, 국내신문·방송·온라인뉴스 등 403건 ◈ 전 세계에 사회 전 분야를 아우르고, 세계 도시의 대응력을 공유하는 최초의 시도를 통해 ‘스마트도시, 안전도시 서울’의 글로벌 리더십 확립 ?? 개최성과 ① 서울 S-방역과 스마트도시·안전도시 이미지를 유튜브 등 온라인 마케팅으로 전 세계에 알림 - 총 5일간, 15세션(약 23시간), 43개 도시, 156명 국내·외 연사 참여 - 2,425만뷰 라는 영상조회수 달성(6.29. 9시기준), 전 세계 이목 집중 ② CAC 글로벌 서밋 홍보콘텐츠 제작 및 확산 ?? 표준도시 서울이라는 가치?철학을 바탕으로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변화 및 도약을 지향 ??도시이미지 측면 : ‘안전도시’, ‘스마트도시’, ‘그린도시’ 등 ??국제연대 측면 : 감염병 대응을 위한 ‘국제협의체’ 구성 등 ??경제활성화 측면 : 바이오·언택트 기술기반 ‘투자 유망도시’ - (해외) 전용 홈페이지, 시 외국어 홈페이지/sns, e-뉴스레터, 아리랑tv, 외신 등 - (국내) 국문 홈페이지, sns 및 인터넷 언론매체, 서울도서관 외벽 통천 등 ③ 온라인 확산 및 외신 등 취재 실적 ⇒ 영상 조회수 2,425만뷰(6.29기준). 특히, 재레드 다이아몬드 저명인사 대담 영상은 4백만뷰 기록 - 영문/국문 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한 온라인 서밋 홍보 집중 전개 - 카타르 국영방송 알자지라, 터키 공영방송 TRT, 스페인의 Agencia EFE 통신사, 프랑스의 르몽드, 미국 월스트리트저널 등 10여 개 외신 매체 포함 취재 ④ 이번 글로벌 서밋 2020을 통해서 감염병 극복 모델도시 서울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서울이 가진 매력과 장점을 전 세계에 알려서 글로벌 이미지를 제고시키는 계기가 됨 ⑤ 이를 바탕으로 서울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표준을 이끄는 국제적 전염병 대응 체계를 마련하고, 코로나19 서울선언문 채택과 국제기구 CAAP(Cities Alliance Against Pandemic) 추진 등 후속 조치 진행 중임. ?? ○ 서울선언문 발표(6.2) 및 재레드 다이아몬드와의 대담(6.4)이 관심을 끌며 CAC 개최 자체에 대한 긍정 반응 형성및 서울시와 대한민국의 코로나19 대응 능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상황에 대한 자부심 표출 ○ 아직 코로나19 방역에 성공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는 의견 등 비판의견 존재 ○ 기타 재레드 다이아몬드, 김준수 등 참가자에 대한 일반적 의견 등 5 행정사항 □ 용역현황 ○ 용 역 명 : ○ 용역기간 : ○ 용역업체 : ○ 과업내용 : ○ 사 업 비 : ?? 사업비 집행내역 ○ 예산내역 (단위 : 원) 예산액 집행액(기성금) 집행 후 잔액 비 고 합 계 선금 청구액 선금 기지급 ○ 항목별 집행내역 (단위 : 원) 구 분 항목별 지출금액 비 고 총 합 계(A+B+C+D) 15개 세션 합계의 5% 합계의 10% (A+B+C)의 10% 국외 금액 영세율 적용 ?? 금회 지급비용 : 구분 금액(원) 지급일정 비고 ○ 예산과목 - 시민 자긍심 고취 및 도시 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서울시 해외 홍보마케팅,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201-01) 붙임 1. 연사참가자 현황 1부 2. 전체일정표 1부 3. 영상조회수 및 홈페이지 조회수 1부 4. 사진자료 1부. 5. 국외 홍보현황 1부. 6. 국내 보도현황 1부. 7. 아리랑TV 특집 편성 1부. 8. 부분 준공신고서 1부. 9. 사업비 정산서 1부. 10. 세부 정산내역(증빙서류) 1부.(별첨)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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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5_ 국외 홍보현황 1부.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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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6_ 국내 보도현황 1부.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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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7_ 아리랑tv 특집 편성 1부.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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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9_ cac global summit 2020_사업비 정산내역서.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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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8_부분준공신고서 1부.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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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CAC 글로벌 서밋 2020 결과보고 및 기성금 지급 검토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5761 생산일자 2020-07-0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현미희 (02-2133-6941) 관리번호 D0000040292985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도시브랜드해외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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