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 모던바, 착석바 등 유흥업소와 도서관 열람실의 차이는?

투명하고 신뢰받는 청렴서울, 천만시민의 자랑입니다. 서울도서관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 모던바, 착석바 등 유흥업소와 도서관 열람실의 차이는? 안녕하십니까? 우리시 도서관 서비스 및 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의견 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응답소를 통해 주신 질의사항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께서는 모던바, 착석바와 같은 유흥업소와 도서관 열람실의 차이점에 대해 질문해주셨습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유흥업소와 도서관은 크게 운영 주체와 목적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유흥업소의 경우 민간에서 경제적 이익을 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와 달리 공공도서관은 공공(시·군·구, 교육청 등)에서 공공의 이익을 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공공도서관은 공공의 이익(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반하지 않기 위해 강화된 수도권 방역 조치에 따라 문을 닫고 있습니다. 둘째, 유흥업소와 도서관은 이용자에 있어서도 큰 차이가 있습니다. 유흥업소는 본인의 선택에 따른 책임을 져야하는 성인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도서관은 면역력이 떨어지는 영유아부터 노인까지 전 연령층이 이용하고 있고, 특히 도서관 열람실의 경우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경우 일반적으로 학교라는 단체생활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의 우려가 큰 집단이기도 합니다. 도서관 휴관으로 정말 많이 불편하시겠지만 등교하고 있는 아이들과 시민의 안전을 위한 조치이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조금이라도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도서관정책과 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김정숙 도서관정책과장 안옥연 서울도서관장 06/26 이정수 협조자 시행 도서관정책과-6511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서울도서관 / 전화 02-2133-0227 /전송 02-2133-0391 / antonia@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회신] 모던바, 착석바 등 유흥업소와 도서관 열람실의 차이는?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도서관 도서관정책과
문서번호 도서관정책과-6511 생산일자 2020-06-2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정숙 (02-2133-0227) 관리번호 D000004025505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