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공정경제담당관-14047 결재일자 2020.6.29.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공정경제정책팀장 공정경제담당관 서희영 김옥희 06/29 권태규 개인서비스요금관리 시스템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보고 2020. 6. 노동민생정책관 (공정경제담당관) 개인서비스요금관리시스템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보고 정보시스템 성과 측정 및 향후 개선 사항 검토를 위해 시스템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 드림 1 조사개요 ? 조사기간 : ’20. 6. 15.(월) ~ 6. 19.(금) ? 조사방법 : 시(市) 전자메일을 활용한 온라인 설문 실시 ? 조사대상 : 시·자치구 물가담당 공무원(26명) - 시스템 활용의 명확성 - 사용 효율성 - 조작 방법의 편리성 - 장애 방생률 - 정보 접근의 용이성 - 시스템 만족도 ? 조사내용 ? 응답자수 : 11명(응답률 약 42%) 2 조사결과 ?? 만족도 평가결과 : 평균 68.7점/100점 평가결과 점수대 100~90점 89~80점 79~70점 69~60점 59점 이하 구분 매우만족 약간만족 보통 약간불만족 매우불만족 응답자수 (명,%) 11 (100%) 0 (0%) 2 (18%) 3 (26%) 4 (36%) 2 (18%) ?? 항목별 평가결과 ○ 시스템 활용의 명확성(75.5점) 및 조작 방법의 편리성(75.5점) <시스템 활용의 명확성> <조작방법의 편리성> ○ 정보 접근의 용이성(70점) 및 사용 효율성(54.1점) <정보 접근의 용이성> <사용 효율성> ○ 장애 발생률(72,7점) 및 시스템 만족도(64.5점) <장애 발생률> <시스템 만족도> 3 시사점 ? 시스템을 활용한 요금 입력업무 처리는 전반적으로 용이한 편이나, 데이터 추출·조회·저장 기능 사용 시 늦은 속도(사용효율성 항목)에 가장 부정적 평가 ⇒ 시스템 기능에 대한 평가 항목은 70점대인 반면, 시스템 속도에 대한 항목인 사용효율성에서 50점대에 그쳐 전반적인 시스템만족도까지 저하(60점대) ⇒ 대용량 데이터 처리 시 시스템 속도에 대한 불편(버튼 누른 후 10초 이상 대기)에 대해 유지관리 용역 업체에 적극 개선 요구 필요 4 향후계획 ?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다음해 유지보수 사업에 시스템 개선 부분을 적극 반영 붙임: 설문조사 상세 결과서 각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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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8184626
본청
공정경제담당관-14047
D00000402620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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