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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내선(8호선 연장) 2공구 건설공사』 사토장 변경에 따른 물량 정산 실정보고 (3차)

문서번호 도시철도사업부-6203 결재일자 2020.6.17.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동북선2과장 도시철도사업부장 김동일 이용주 06/17 최병훈 협조 주무관 왕태현 『별내선(8호선 연장) 2공구 건설공사』 사토장 변경에 따른 물량 정산 실정보고 (3차) 추진근거 대내(외) 협력 현황 사 업 비 부서(단체)명 협의내용 협의결과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사업부 『별내선(8호선 연장) 2공구 건설공사』 사토장 변경에 따른 물량 정산 실정보고 (3차) 별내선(8호선 연장)2공구 건설공사 기존 설계사토장 사토반출이 불가하여 추가 사토장을 선정하고 배출한 사토에 대한 물량을 정산보고 드림. □ 공사개요 ○ 공 사 명 : 별내선(8호선연장) 2공구 건설공사 ○ 위 치 : 서울시 강동구 암사동 현대홈타운 앞 ∼ 경기도 구리시 토평동 일원 ○ 공사금액 : 142,361백만원 (4차공사 :‘20.1.2 ~ 12.31, 도급비 : 32,500백만원) ○ 도급사/감리사 : 두산건설(주)/(주)도화엔지니어링외 2개사 □ 사토 현황 ○ 설계수량(구간별) (단위 : ㎥) 구 분 NATM 1구간 ES1 Shield Tunnel 2구간 ES2 NATM 3구간 계 수직구#1 부대공 수직구 #2 부지 조성 지중 연속벽 토 사 - - 15,873 - 8,509 14,179 2,293 - 40,854 풍화암 19,264 4,569 583 - 1,785 - - - 26,201 연 암 47,394 18,687 - 35,181 12,415 - - 24,760 103,256 경 암 16,800 17,877 - 58,210 11,158 - - 280 139,506 계 83,458 41,133 16,456 93,391 33,867 14,179 2,293 25,040 309,817 ○ 사토반출 현황(구간별) (단위 : ㎥) 구분 암분류 설계량 1차 적용수량 (18.4.10~18.11.25) 2차 적용수량 (18.11.26~19.06.30) 금회 3차 적용수량 (19.7.1~20.3.31) 누계 반출량 잔량 터널1구간 (NATM) 풍화암 19,264 - 8,635 10,629 19,264 - 연암 47,394 - 44 24,915 24,959 22,435 경암 16,800 - - - - 16,800 소 계 83,458 - 8,679 35,544 44,223 39,235 수직구1번 (ES1) 토사 15,873 15,873 - - 15,873 - 풍화암 5,152 583 4,013 - 4,596 556 연암 18,687 - 10,868 7,514 18,382 305 경암 17,877 - - 17,511 17,511 366 소 계 57,589 16,456 14,881 25,025 56,362 1,227 터널2구간 (쉴드TBM) 쉴드발생토 92,885 - - 13,920 13,920 78,965 경암 506 - - - - 506 소 계 93,391 - - 13,920 13,920 79,471 수직구2번 (ES2) 토사 24,981 18,779 - - 18,779 6,202 풍화암 1,785 - - - - 1,785 연암 12,415 266 12,149 - 12,415 - 경암 11,158 - 10,692 - 10,692 466 소 계 50,339 19,045 22,841 - 41,886 8,453 터널3구간 (NATM) 연암 24,760 - - 14,245 14,245 10,515 경암 280 - - - - 280 소 계 25,040 - - 14,245 14,245 10,795 합 계 309,817 35,501 46,401 88,734 170,636 139,181 ○ 사토장별 사토처리 현황 사토장 주소 출발 거리 1차 반출수량 (‘18.11.25기준 1차 변경) 2차 반출수량 (‘18.11.26~ ’19.06.30 기준) 3차 반출수량 ‘19.7.1~20.3.31 (금회 정산) 비 고 ㈜산하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수레로 18.37 km 반입거부 19,257 ㎥ 25,685 ㎥ 설계 사토장 수암광업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송천리 시점부 수직구1 26.45 km 24.39 km - - 32,849 ㎥ 1차 선정 교평리 경기도 양평군 강상면 교평리 129-1 수직구2 41.50 km 585 ㎥ - - 2차 선정 양수리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332 시점부 수직구1 수직구2 23.23 km 24.48 km 24.90 km 1,547 ㎥ 2,189 ㎥ - 전수리 경기도 양평군 강하면 전수리 32-83 수직구2 43.03 km 1,417 ㎥ - - 도곡리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도곡리 202-2 수직구1 수직구2 44.18 km 43.48 km 858 ㎥ - - 덕평리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덕평리 산23-3 수직구2 39.19 km 988 ㎥ - - 연평리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연평리 2192 시점부 수직구1 수직구2 24.40 km 20.26 km 17.35 km 585 ㎥ 5,245㎥ 3,096 ㎥ 신원리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신원리 571-1 수직구2 28.47 km - - - 삼성리 광주시 남종면 삼성리 151 수직구1 21.71 km 624 ㎥ - - 3차 선정 정지리 광주시 퇴촌면 정지리 613-2 수직구1 28.23 km 3,354 ㎥ - - 4차 선정 병산리 양평군 강상면 병산리 1083-7 수직구1 40.91 km 1,742 ㎥ - - 금현리 포천시 가산면 금현리 196 수직구2 34.32 km 6,045㎥ - - 5차 선정 영동리 광주시 퇴촌면 영동리 586 수직구1 30.30 km - - - 강일동 서울 강동구 강일동 421-2 (하남선1-2공구) 시점부 수직구1 수직구2 4.64 km 7.13 km 7.91 km 11,373 ㎥ 2,046 ㎥ 2,794 ㎥ 무봉리 포천시 소흘읍 무봉리 384 시점부 수직구1 수직구2 35.32 km 37.82 km 32.24 km 2,951 ㎥ 3,245 ㎥ 11,525 ㎥ 6차 선정 회암동 양주시 회암동 194 수직구2 37.72 km 3,172 ㎥ - - 퇴계원 남양주시 퇴계원면 퇴계원리 144 수직구2 10.60 km 78㎥ - 2,016 ㎥ 7차 선정 신장동 하남시 신장동 89-16(하남선 5공구) 시점부 수직구1 수직구2 9.32 km 11.53 km 14.51 km 182㎥ 1,133 ㎥ 5,434 ㎥ 도수리 광주시 퇴촌면 도수리 산39-8 수직구2 31.38 km - - - 풍산동 경기도 하남시 풍산동 394-4 시점부 수직구1 6.79 km 7.04 km - 2,913 ㎥ 4,433 ㎥ 8차 선정 덕소리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덕소리 363-4 수직구1 시점부 8.62 km 10.22 km - 10,373 ㎥ 902 ㎥ 장암동 경기도 의정부시 동일로 69 시점부 수직구1 24.90 km 24.39 km - - - 9차 선정 초이동 경기도 하남시 초광산단로20 시점부 수직구1 7.60 km 10.13 km - - - 송천리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소래비로 343-23 시점부 수직구1 27.73 km 26.50 km - - - 합 계 35,501 ㎥ 46,401 ㎥ 88,734 ㎥ □ 사토운반비 단가산출 ○ 단가구성 사토운반 단가 구성 비고 ?운행노선중 중복구간 의 기계약단가 + 신규주행로 신규단가 (A) (B) 1,2,3차 동일적용 ? (A) 중복구간 기계약 단가 ? (B) 신규주행로 신규단가 : 현재 기준 품셈적용 단가산출 x 협의율(90.601%) ○ 산출기준 구분 당초계약단가 적용부분 신규단가 적용부분 비고 적용기준 ? 계약시 조사가 적용 (공사관리번호 100) ?사토처리 작업시점 기준 단가 산출 - 2019년 하반기 ∼ 2020년 3월 반출 완료분 기준 ?1차 사토정산 심의위원회 의견반영 시중노임단가 ? 2017년 상반기 ?작업시점 기준적용 - ‘19.07.01 ∼ ‘19.12.31 (2019년 하반기) - ‘20.01.01 ∼ ‘20.03.31 (2020년 상반기) 중기단가산출 ? 2017년 8월 ?2019년, 2020년 표준시장단가 ? 2017년 상반기 ?2019년 하반기, 2020년 상반기 품셈 ? 2017년 표준품셈 ?2019년 표준품셈, 2020년 표준품셈 자재단가 ? 계약시 조달청 정기자재 단가 적용 ?유류 - 하반기 : 2019년 7 ∼ 12월 서울시 평균 - 상반기 : 2020년 1 ∼ 03월 서울시 평균 (한국석유공사 공시 기준) □ 사토처리비 현황 ○ 산출내역서 (금액 단위 : 천원) 공 종 당 초 변 경 증?감 수 량 금 액 수 량 금 액 수 량 금 액 직 접 공 사 비 NATM터널1 1 935,836 1 1,022,878 1 87,043 환기구 1 1 640,461 1 663,090 1 22,629 쉴드TBM 1 1,430,863 1 1,436,079 1 5,216 환기구 2 1 569,994 - 569,994 - - NATM터널2 1 295,024 1 373,281 1 78,256 소 계 3,872,178 4,065,322 193,144 제잡비 510,802 550,062 39,260 일반관리비 196,636 206,369 9,733 물가변동(3.05%) 93,384 68,018 -25,366 물가변동(3.12%) 95,751 69,579 -26,171 도급금액 4,768,750 4,959,350 190,600 ○ 사토비 처리 현황 (1,2차 정산완료, 3차 금회 정산예정) 공 종 당 초 변 경 증?감 비 고 사토처리비 4,376,400,000원 4,596,400,000원 229,000,000원 1차 정산 완료 사토처리비 4,699,842,241원 4,673,000,000원 - 26,842,241원 2차 정산 완료 (1회물가변동비 반영) 사토처리비 4,768,750,644원 4,959,350,644원 190,600,000원 3차 정산 예정 (1,2회 물가변동비 반영) □ 건설사업관리단 검토의견 ○ 별내선 2공구 건설공사 중 굴착토 [NATM 터널 1구간, 환기구 1번, 쉴드TBM 터널2구간, NATM 터널 1구간]의 사토처리가 ㈜산하[L=18.37km]로 반영되어 있으나, 반출협의 과정에서 일반토사에 대한 “반입거부”로 인하여 신규 사토장(9차)을 선정하여 공정을 추진하고 있으며, ○ 사토장 선정에 따라 운반거리 적용 신규단가는 1차 정산 실정보고 당시 자문 소위원회 자문의견을 금차에도 반영하여 산정되었으며, 해당 사토장별 반출 수량[스마트송장 기준(정상+수기)]과 비교 검토하여 내역수량으로 3차정산(물량 : 88,734㎥, 금액 : 증190,600천원)이 타당하다고 사료됨. □ 조치계획 ○ 상기 건설관리사업단의 검토결과가 적정하므로 “사토장 변경에 따른 물량 정산 3차” 실정보고사항을 승인함. ○ 증액된 도급공사비(190,600천원)는 설계변경소심위원회 상정하고 검토결과에 따라 향후 설계변경에 반영함. ※ 관련근거 공사계약 일반조건 제7절(계약금액의 조정 4-가 별내선(8호선연장)공사시방서(2017.5) 설계변경 자문위원회 의견에 따른 사토장 변경 실정보고 『두산건설 6968호(’19.10.15)』 사토장 변경(운반거리 변동)실정보고 승인요청 『건사관 ‘19-471(’19.10.21)』 붙 임 : 사토장 변경에 따른 물량정산 실정보고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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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사토장 변경에 따른 사토처리 물량 정산 실정보고(별내선2공구) (1).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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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내선(8호선 연장) 2공구 건설공사』 사토장 변경에 따른 물량 정산 실정보고 (3차)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국 도시철도사업부
문서번호 도시철도사업부-6203 생산일자 2020-06-1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동일 (02-772-7151) 관리번호 D0000040185779
분류정보 교통 > 도시철도건설 > 도시철도건설사업(공사지원) > 도시철도건설공사관리 > 도시철도사업건설기술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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