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행정지원과-13325 결재일자 2020.6.17.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민원총괄팀장 행정지원과장 중부수도사업소장 정혜경 代은정호 06/17 박종진 협 조 급수운영과장 채재일 시설관리과장 代이유찬 세계가 인정한 아리수! 시민과 함께하는 중부수도! 비전자문서 접수관련 업무개선 계획 2020. 6. 행정지원과 (민원총괄팀) 비전자문서 접수관련 업무개선 계획 급수공사 및 누수복구 등 공사관련 비전자문서를 민원총괄팀과 처리과에서 중복접수하고 있어 관련 규정에 근거 관례적 행정절차를 바로잡고 해당 처리과에서 접수 처리하고자 함 추진 근거 ?「행정효율과 협업촉진에 관한 규정」제18조(문서의 접수·처리) ① 문서는 처리과에서 접수하여야 하며, (이하생략) 현황 및 문제점 ? 현황 - 민원총괄팀 급수운영과 및 시설관리과 담당업무인 급수공사 준공계, 연기원, 취하원, 굴착복구공사완료보고서, 누수복구공사완공계 등 급수공사관련 비전자문서를 행정포털 문서등록대장에 1차 접수 - 해당 처리과에서 2차 중복접수 - 수도사업소(8개소) 실태 · 민원총괄팀 중복접수 : 4개소, 해당 처리과 단독접수 : 4개소 ? 문제점 - 문서접수·처리에 관한 규정위반 - 비전자문서 이중접수의 비효율성 - 민원실 업무와 관련없는 비전자문서접수로 민원전화 응대 지연 초래 개선방안 ? 개선방안 비전자문서(급수공사 등 공사관련) 접수 부서 변 경 전 변 경 후 행정지원과 민원총괄팀(1차) 해당 처리과(2차) 해당 처리과 (급수운영과, 시설관리과) 기대효과 및 행정사항 ? 기대효과 - 문서 중복접수로 인한 업무의 비효율성 방지 - 민원총괄팀 민원전화 응대 지연 최소화로 시민 만족도 제고 ? 행정사항 - 동 방침 결정 후 해당부서 통보. 끝.
20585992
20210928191441
본청
행정지원과-13325
D00000401837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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