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울뮤직시티커넥션(SMC) 2020 추진 계획

문서번호 동북권사업과-6045 결재일자 2020.6.16.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지역협력팀장 동북권사업과장 지역발전본부장 강명화 조병연 강성욱 06/16 김선순 협 조 서울 뮤직시티 커넥션(SMC) 2020 추진 계획 2020. 06. 지역발전본부 동북권사업과 서울 뮤직시티 커넥션(SMC) 2020 추진 계획 ‘글로벌 음악도시, 서울’ 비전 국내외 홍보 및 음악산업 생태계 기반 조성, 문화 콘텐츠를 통한 창동·상계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해 서울뮤직시티커넥션(SMC)를 추진하고자 함 1 추진개요 ?? 추진근거 ○ 환승주차장 내 박스파크 조성 추진 방침 (행2부시장방침 제92호, 15.3.16.) ○ 2020년 문화예술행사 운영 계획 (동북권사업과-3671, 20.3.31.) ?? 추진목적 ○ 세계 음악도시의 문화정책과 사례 공유를 통한 도시 간 연대와 협력 ○ 음악을 통한 도시재생 담론 형성으로 지역활성화 ○ 플랫폼 창동 61 입주·협력뮤지션의 국내외 진출 기회 확대 ?? 그간 추진경위 ○ `17.10.17.~10.19. : 서울뮤직시티커넥션(SMC) 2017(1회) - 주제: 서울아레나 프로젝트와 음악도시 창동의 비전 ○ `18.10.04.~10.06.: 서울뮤직시티커넥션(SMC) 2018(2회) - 주제: 아시아 최고의 음악도시, 서울 ○ `19.10.02.~10.03.: 서울뮤직시티커넥션(SMC) 2019(3회) - 주제: 글로벌 음악도시의 새로운 허브, 서울 2019년 2018년 2017년 2 그간 추진성과 ?? 정량적 성과 ○ 2017년부터 3년 동안 시민 참여 2,352명 - 2019년: 604명(쇼케이스 429명, 국제 콘퍼런스 175명) - 2018년: 911명(쇼케이스 773명, 국제 콘퍼런스 138명) - 2017년: 837명(쇼케이스 452명, 국제 콘퍼런스 277명, 기획공연 108명) ○ 쇼케이스 참여 뮤지션 현장에서 해외 페스티벌 발탁 6건 이상 - 2019년: 피에타, 다브다, 설, 킹스턴 루디스카 - 2017년: 노선택과 소울소스, 김사월X김해원 ?? 정성적 성과 ○ 참여 연사들의 깊이 있는 발제와 일반참여자들의 적극적 질의응답으로 ‘글로벌 음악도시, 서울’ 의 비전을 서울 시민들과 공유 하고 음악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 3 개선방향(문제점) ?? 코로나19 세계적 확산으로 국제적 행사 개최가 사실상 어려운 실정으로 금년도는 국내 중심으로 개최 추진 ?? ‘서울 아레나’ 건립이 가시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글로벌 음악도시로서 서울의 위상 확립을 위한 주제 및 프로그램 구성 필요 4 추진계획(안) ?? 행사개요 ○ 행 사 명: 서울뮤직시티커넥션(SMC) 2020 - 주제(안): 서울 아레나와 ‘글로벌 음악도시, 서울’의 미래(제안 가능) ○ 행사기간: 2020.11.13.(금)~11.14.(토) (2일) ○ 장 소: 플랫폼 창동 61 ○ 주최·주관: 서울특별시 ○ 행사내용: (국제)컨퍼런스, 쇼케이스, 시민참여 프로그램 ○ 티 켓: 무료 ○ 관 객: 국내 관객 약 1천명(예상) ○ 소요예산: 100백만원 ?? 현안별 추진계획 ○ 코로나19로 인하여 국내 연사 및 국내 뮤지션 위주로 프로그램 구성 - (현상황) 현재 수도권 강화된 방역조치 시행 무기한 연장된 상황이며, 모든 입국자 14일간 자가격리 의무, 본국으로 돌아가 14일간 격리 조치 등 시행 중으로 해외 인사 초청이 사실상 어려움 - (추진방안) 국내 연사(국내거주 외국인 포함) 및 국내 뮤지션 중심으로 개최 추진 ?상황악화 시: 관람객 수 제한 및 무관중 온라인 개최 등 방법 강구 ?상황완화 시: 당초 계획대로 정상 추진 ○ 글로벌 음악도시로서 서울의 위상 확립을 위한 주제 및 프로그램 구성·운영 - 행사 대행사 선정 후, 주제 및 프로그램 등 결정 시 창동상계 문화예술콘텐츠 분야 전문가 자문을 받아 추진 ?? 행사 추진 방법 ○ 세부 프로그램 운영 계획은 역량이 있는 행사 전문 기획운영사로부터 제안을 받아 수립 및 추진 - 행사 기획 및 운영 용역으로 발주하여 전문 기획운영사가 프로그램 구성 및 운영, 티켓 관리, 홍보, 안전관리(코로나19 관리 포함) 등 사업 전반 수행 ○ 전문 운영사 선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방식으로 추진하여 역량 있는 업체 선정 5 홍보계획 ?? 매체별 홍보 추진 ○ 서울시 보유 매체 활용: 온라인 - 보도자료 배포 / 서울시 홈페이지와 서울문화포털에 배너 표출 / 전광판 표출 - 시민소통기획관 운영 소셜미디어 등에 행사 홍보 등 협조 ○ 플랫폼 창동 61 보유 매체 활용: 온라인+오프라인 - 플랫폼 창동 61 홈페이지(www.platform61.kr) 및 콘텐츠 크리에이터 활용 - 오프라인 홍보 : 플랫폼창동61 자이언트 배너, 배너설치, 전광판 표출 ○ 자치구 홈페이지 및 보유 매체 활용 협조: 온라인 ?? 티켓 운영 ○ ‘네이버 티켓’ 활용 예약 시행(무료) 6 행정사항 ?? 문화본부 ‘뮤직 시티즈 컨벤션(MCC)’ 개최 시 연계 추진 ○ 11월 둘째 주에 문화본부에서 주최하는 뮤직 시티즈 컨벤션이 개최될 예정으로 코로나19 상황 안정 시, 서울뮤직시티커넥션과 참여 연사 및 참여 뮤지션 등 교차 참여 추진 - MCC: 11.10.(화)~11.12.(목) / SMC: 11.13.(금)~11.14.(토) < 뮤직시티즈컨벤션(MCC: Music Cities Convention)> ?행사기간: 20.11.10.(화)~11.12.(목) ?행사장소: 노들섬, 남산골한옥마을 등 ?목적: 음악도시 정책과 음악산업 전문가 300여명이 참여하는 국제행사로서, 여러 대륙의 음악도시 정책을 논의 ※ 문화정책과는 코로나19 추이를 지켜보며 9-10월 경 개최여부 결정 예정임 ?? 운영사 선정 추진 사전 규격 공개 입찰공고 및 제안서 접수 운영사 선정 협상 및 계약 나라장터 사전 공고(5일) ⇒ 입찰공고 및 제안서 접수 (20일) ⇒ 제안서 평가 위원회 개최 ⇒ 협상 및 계약 6.22.~6.26. 6.29.~7.19. 7.22.~7.24. 中 7.31.까지 ?? 행사 기간 중 모니터링 철저 시행.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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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지역발전본부 동북권사업과
문서번호 동북권사업과-6045 생산일자 2020-06-16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강명화 (02-2133-8296) 관리번호 D0000040177340
분류정보 주택도시계획 > 지역및도시계획 > 도시계획관리 > 도시계획수립및정책추진 > 동북4구사업추진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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