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처리보고서(무정전전원장치 장애) 문서번호 급수운영과-5361 결 재 주무관 급수운영과장 진효정 06/15 성기선 협 조 장 애 명 무정전전원장치(UPS) 리셋(초기화) 에러 장애일시 2020. 6. 13.(토) 16시 20분 ~ 20시 장애내용 ○ 대상시스템 : 정보통신실 무정전전원장치 ○ 장애내용 - 통합정보센터 정보통신실 무정전전원장치가 반복적으로 리셋(초기화)되는 장애 발생 ○ 장애원인 - 정보통신실 운영 에어컨 전원 입력시 무정전전원장치가 바로 리셋(초기화)되어 에어컨 전원부 단락 문제로 확인됨 ○ 장애처리 결과 (16:21) 무정전전원장치 장애 문자 발생 (17:30) 유지보수직원 현장도착 확인 → 정보통신실 에어컨이 꺼져있고 실내 온도가 37℃이상 상승됨 → 무정전전원장치 긴급 점검 후 에어컨이 켜질때마다 무정전전원장치가 반복적으로 초기화되는 증상 확인 → 서버 및 네트워크 장비 정상 동작 확인(수질, 유량, 수운영정보 데이터 정상 확인) (18:00) 운영에어컨 전원 차단 후 무정전전원장치 모니터링 → 정보통신실 온도를 낮추기 위해 구형에어컨과 이동식에어컨을 동작시킨 후 공기 순환 (19:00) 무정전전원장치 및 서버, 네트워크장비 최종 정상 확인 → 정보통신실 온도 정상범위 확인(20℃) (20:00) 장애처리 종료 → 정보통신실 에어컨은 총무과 전기실 직원 통화 후 AS 요청 → 무정전전원장치 피해가 있는지 정밀진단 요청(6.15) ○ 장애처리 사진 : 붙임. 참조
20565913
20210928192012
본청
급수운영과-5361
D0000040164451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