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국민신문고]버스 탑승시 휴대폰 파손 민원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국민신문고]버스 탑승시 휴대폰 파손 민원 님 안녕하십니까? 입니다. 님께서 를 통해 신청하신 에 대한 검토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님의 민원 내용은 노선의 차량 탑승시 앞문에 부딪혀 휴대폰을 떨어뜨려 파손된 부분에 대한 것으로 민원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시민님의 민원 내용을 해당 운수회사인 으로 통보하여 확인토록 하고 승객 탑승시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휴대폰을 하였다는 내용에 대해 시정 지시 하였습니다. 나. 이에 해당 운수회사로에서는 영상 확인 결과 해당차량은 종점에 정차중이었으며 탑승하는 승객이 있어서 정상적으로 앞문을 열어준 것이고 운행중이 아닌 대기중이었으므로 기사가 운행중 휴대폰 사용은 문제가 되지만 차량이 종점에서 대기중 일때에 여러가지 출발 준비 및 휴대폰 등도 확인할 수 있는 상황이며 민원인이 제기하는 것처럼 승객이 어떤 상태인지 모두 확인하고 문을 오픈해야 하는 부분까지는 힘들며 또한 민원인은 승객이 어떤 상태인지 확인하고 문을 열었으면 파손이 없었을 것이라 했지만 영상상으로 확인한 것처럼 승객분이 다른 곳을 보고 있다가 열리는 문을 인지 못하고 휴대폰을 든 손을 내미는 것은 아무리 정상적으로 앞문을 열었다고 해도 문에 손이 부딪쳐 떨어질 수 밖에 없는 상황으로 해당 건에 대하여는 회사 책임이라고 볼 수 없으며 민원인께서 운수회사 전화 시 안내 드렸다고 답변 왔습니다. 다. 아울러 우리 시 에서도 영상 확인 하였으나, 해당 운행사원의 잘못으로 보기는 어려운 상황으로 판단하여 민원인이 요청하신 부분에 대해 만족스런 답변을 드리지 못한 점 죄송하며, 해당노선에 대해 매년 정기 점검을 통해 버스운행 실태 등을 점검하고 시민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하여 시내버스 관리에 힘쓰도록 하겠으며, 부적절 운행 시 운수회사 평가에 반영할 계획입니다. 님의 민원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주무관 서정하 운행관리팀장 엄기숙 버스정책과장 06/10 지우선 협조자 시행 버스정책과-17155 ( ) 접수 ( ) 우 / 전화 /전송 /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국민신문고]버스 탑승시 휴대폰 파손 민원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실 교통기획관 버스정책과
문서번호 버스정책과-17155 생산일자 2020-06-1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서정하 관리번호 D000004014230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