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3647 결재일자 2020.6.5.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민원기획팀장 시민봉사담당관 심재현 박성규 06/05 김정애 5월 칭찬받은 민원공무원 포상자 선정 결과보고 2020. 6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5월 칭찬받은 민원공무원 포상자 선정 결과보고 2020년 5월 칭찬받은 민원공무원 포상자 선정을 위한 내부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그 결과를 보고함. Ⅰ 선정심사 개요 ?? 일 시 : ‘20. 6. 5(금) 10:30 ?? 장 소 : 서울시청 시민봉사담당관 회의실 ?? 참 석 : 6명(시민봉사담당관 외 5명) ?? 심의대상 : 총 16건(43명) / 본청 4건(4명), 사업소 4건(7명), 소방 8건(32명) Ⅱ 선정 결과 ?? 9건(19명) - 본청 3건(3명), 사업소 3건(5명), 소방 3건(11명) 연번 소 속 이 름 비 고 1 강동수도사업소 입주를 시작한 오피스텔의 세대분할을 자신의 일처럼 처리, 수도요금을 경감토록 하여 입주민들로부터 칭찬을 받음. 2 한강사업본부 공원 배수로에 휴대폰을 떨어뜨린 민원을 접수받고 대형 드라이버로 30여분간 데크를 해체, 휴대폰을 안전하게 꺼내줌. 3 서초소방서 집 마당 고목나무가 쓰러져 큰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시민들의 재산피해가 없도록 세심하게 배려하며 복식 사다리 및 체인 톱을 이용해 위험요소를 완전히 제거. 4 청소년정책과 청소년센터와 용역계약을 체결한 버스운행업체 소속 기사의 권고사직 처분에 대한 불만 민원에 대해 친절한 설명과 일처리로 아쉬운 마음을 가지고 있던 민원인에게 감동을 선사 5 강서소방서 헌신적인 자세로 구급활동을 한 결과 5월 한 달 동안 3건(전동 휠체어 주행 중 넘어진 시민구조, 암 재수술을 받으러 가는 환자 친절 이송, 고관절 부상을 당한 고령의 환자 안전 이송)의 칭찬사례가 접수됨. 6 주택공급과 ‘역세권 청년주택사업’에 관한 여러 차례의 문의에 대해 민원인이 이해할 때까지 설명하고 많은 자료를 찾아주는 등 친절 응대. 7 성북소방서 폐렴을 동반한 급성부비동염으로 통증을 호소하는 시민의 병원 이송을 위해 입원이 가능한 병원을 적극 탐색하고 환자가 곧바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함. 8 강서수도사업소 수도 사용량 격증을 선제적으로 파악한 후 민원인에게 누수점검을 사전 안내하고 지체 없이 방문하여 친절히 누수점검 등을 함. 9 대기정책과 대기환경정보 누리집 데이터 일부가 PC 등에 뜨지 않는다는 민원을 접수받고 엔지니어과 동행하여 직접 방문,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함. ?? 선정자 인센티브 : 상품권(1건당 10만원 상당) 및 개인별 상패 지급 Ⅲ 향후계획 ?? 포상 대상자 선정결과 통보 : ‘20. 6. 8 ?? 상패제작 : ‘20. 6. 15~22 ?? 포상지급 : ‘20. 6월 말 붙임 : 1. 5월 칭찬받은 민원공무원 포상 심의대상자 현황(요약) 1부. 2. 5월 칭찬받은 민원공무원 심의대상자 세부 칭찬내용 1부. 3. 5월 칭찬받은 민원공무원 포상자 선정의결서 1부. 끝.
20515603
20210928200943
본청
시민봉사담당관-13647
D0000040108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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