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진정민원답변 님 안녕하세요? 시정 발전을 위하여 의견을 보내주신 님께 감사드립니다. 불친절한 전화 응대 태도로 인하여 불쾌감을 느끼시고 이에 대한 개선을 요구하신 글을 잘 읽어 보았습니다. 먼저 공무원은 시민의 봉사자로서 친절하고 성실하게 직무를 수행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불친절한 민원응대를 함으로써 님의 마음을 상하게 해드린 데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시는 공무원의 민원응대 역량 강화를 위해 두 가지 방식으로 교육 등을 추진 중입니다. 먼저 불친절 민원 응대 발생 시 부서장 책임 하에 대상자 엄중문책 및 부서 자체 친철교육을 시행하며, 우리시 부서인 시민봉사담당관에서는‘전화응대 서비스 품질 점검’을 통해 부서별 전화 응대 품질을 점검하여 미흡 부서에 대해 보수 교육을 실시합니다. 더불어 민원응대 관련 市(시) 공무원 대상 인재개발원 온라인 교육 과정도 운영하고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또한, 님께서 주신 소중한 의견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인사과 설재균 주무관(☏02-2133-5731)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설재균 성과관리팀장 박은섭 인사과장 05/27 윤보영 협조자 시행 인사과-15601 ( ) 접수 ( ) 우 04520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서울시청 본청 6층 인사과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5731 /전송 02-2133-0709 / seol5081@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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