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울스마트불편신고(앱)]긴급재난기금 받아서 고속터미날 쇼핑몰에 가서 쇼핑을 했는데...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서울스마트불편신고(앱)]긴급재난기금 받아서 고속터미날 쇼핑몰에 가서 쇼핑을 했는데... 어경옥 님 안녕하십니까?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로 지원받은 선불카드를 사용하시면서 업소측에서 수수료를 별도로 부과한 사항에 대하여 알려주심에 답변드립니다. 제보주신 사항에 대하여 서울시에서 국세청에 신고할 예정이며, 결제금액에 대한 가산세 및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음을 알리는 공문을 발송할 예정입니다. 또한, 앞으로 선불카드를 사용하실 때 사용업소에서 수수료 부담을 요구할 때에는 국세청 홈택스(홈택스 홈페이지[상담/제보] - [현금영수증, 신용카드, 주택임차료 민원신고]) 또는 가까운 세무서에 영수증 등 거래증명서류를 첨부하여 신고하실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신고를 하실 때에는 거래일로부터 1개월 이내여야 하며, 거래증명서류는 신용카드매출전표, 영수증, 기타 거래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이면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서울시는 재난긴급생활비를 지급받은 분들이 생활비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카드결제 거부사례 또는 수수료 부과여부 등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시민들이 제보하신 업체에 대해서는 가산세와 과태료 부과대상임을 안내하여 결제거부행위 등이 반복되지 않도록 조치할 것입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끝. 주무관 이진희 지역돌봄기획팀장 서경란 지역돌봄복지과장 05/25 하영태 협조자 시행 지역돌봄복지과-10720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신청사 4층 / 전화 02-2133-7377 /전송 02-768-8870 / jinjuya@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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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스마트불편신고(앱)]긴급재난기금 받아서 고속터미날 쇼핑몰에 가서 쇼핑을 했는데...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복지정책실 복지기획관 지역돌봄복지과
문서번호 지역돌봄복지과-10720 생산일자 2020-05-2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진희 (02-2133-7377) 관리번호 D000004001282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