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 진접선(4호선연장) 차량기지 1공구 건설공사 -사토장 추가 선정 검토보고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5366 결재일자 2020.5.21.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토목3과장 도시철도토목부장 장대성 임병길 05/21 정대현 협조 주무관 정병구 주무관 김창환 「진접선(4호선연장) 차량기지 1공구 건설공사」 사토장 추가 선정 검토보고 2020. 5.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토목부) 「진접선(4호선연장) 차량기지 1공구 건설공사」 사토장 추가 선정 검토보고 기존 사토장(진접선2공구) 반입시기 미도래로 인해 발생토 반출이 어려움에 따라 원활한 공사추진을 위해 사토장을 추가 선정하여 공정관리에 만전을 기하고져 함. (관련공문 : 동명감 진접1 제2020-151호 「추가 사토장 선정 실정보고」 1 관련근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2조 및 동법 시행령 제75조 (그 밖에 계약내용의 변경으로 인한 계약금액의 조정) ? 공사계약일반조건 제7절(계약금액의 조정) 4.(그밖에 계약내용의 변경 으로 인한 계약금액의 조정 2 공사개요 ? 공 사 명 : 진접선(4호선 연장) 차량기지 1공구(인입선) 건설공사 ? 규 모 : 인입선 L=4,876m, 차량기지 L=113m ? 공사기간 : 2018.12.31. ~ 2024.10.29. ? 시공사/감리사: ㈜KCC건설/ ㈜동명기술공단 외 4개사 ? 도 급 비 : 90,948백만원 3 추진경위 ? ‘19.10.~ ‘20. 5 : 토석정보공유시 조사(7개월) ? ‘20. 2.11 : 환기구#1(수직구) 및 환기구#2(경사갱) 토공사 착수 ? ‘20. 4.20 : 발생토 반입가능 여부 협의(본부↔진접선 2공구) - 2021년 2월 이후 반입 가능 ? ‘20. 5.15 ~ 5.19 : 발생토 반입가능 여부 조회(본부→유관기관) ※ 회신 기관 없음 4 건설사업관리단 검토의견 ? 사토장 변경 사유 - 진접선1공구 발생토는 차량기지(2공구)로 유용토록 설계되어 있으나, 용지보상 지연 등의 사유로 인해 반출이 어려워 추가 사토장 선정 필요 ? 사토장 조사 - 토석정보공유시스템을 활용하여 반경 15km이내 9개 현장에 대해 사토반입 여부에 대해 조사 결과 반입 희망처 없음 ? 추가 사토장 선정 현황 - 추가 사토장 : 남양주시 부평2지구 도로공사 및 경관녹지 개설공사 - 반입가능 물량/반입시기 : 7,000㎥ 이상 / ‘20.05月 이후 - 운반거리 : 6.09km(경사갱), 5.40km(수직구) 구 분 계 사토처리(㎥) 암매각(㎥) 차량기지 (2.77km,5.07km) 부평리 (6.09km,5.40km) 삼표(암) (15.8km) 흥국(암) (29.1km) 토사 당초 53,168 53,168 - 변경 53,168 49,933 3,235 풍화암 당초 36,555 36,555 - 변경 36,555 33,427 3,128 발파암 당초 441,499 - 변경 441,499 220,750 220,749 계 당초 531,222 89,723 - 220,750 220,749 변경 531,222 83,360 6,363 220,750 220,749 ? 적용단가 검토 - 외부 사토량 : 6,363㎥ - 관련규정 : 지방자치단체 공사계약일반조건 제7절 계약금액의 조정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7절 실비산정 (3.설계서 작성시 주의사항 및 운반거리 변경에 따른 실비의 산정) - 단가적용 : 기존 운반로 ? 계약단가 신규 운반로 - 표준시장단가(100%), 표준품셈단가(87.7%) (사토처리 단가 적용현황) (단위:원) 공 종 명 규 격 수량 단위 단 가(원) 비 고 당 초 변 경 경 사 갱 당초 사토처리(토사) 24t, 2.77km 2,734 ㎥ 3,036.0 변경 사토처리(토사) 24t, 6.09km 2,734 ㎥ 6,009 표준시장단가(100%) 당초 사토처리(풍화암) 24t, 2.77km 1,441 ㎥ 4,838.6 변경 사토처리(풍화암) 24t, 6.09km 1,441 ㎥ 8,435 표준시장단가(100%) 당초 갱외버력처리(풍화암) 15t, 2.77km 1,607 ㎥ 3,501.4 변경 갱외버력처리(풍화암) 15t, 6.09km 1,607 ㎥ 6,473 계약단가+표준품셈단가 수 직 구 당초 사토처리(토사) 24t, 5.07km 501 ㎥ 3,242.3 변경 사토처리(토사) 24t, 5.40km 501 ㎥ 3,388 표준시장단가(100%) 당초 사토처리(풍화암) 24t, 5.07km 80 ㎥ 5,066.8 변경 사토처리(풍화암) 24t, 5.40km 80 ㎥ 4,023 표준시장단가(100%) 계 당초 6,363 ㎥ 변경 6,363 ㎥ ? 공사비 증?감 현황 : 증) 19,300천원 (단위:천원) 구 분 변 경 내 용 공 사 비 비 고 당 초 변 경 증?감 토목 1-1.터널 1-1-6.경사갱 1-1-6-1.개착식터널 사토처리(토사, 풍화암) 6,034 11,285 증5,251 1-1-6-2.NATM터널 갱외버력처리(풍화암) 5,627 10,402 증4,775 1-1-6-7.진입도로널 사토처리(토사, 풍화암) 11,767 17,299 증5,532 1-3.수직구가시설 사토처리(토사, 풍화암) 2,123 2,019 감104 ?직접공사비 계 25,551 41,005 증15,454 ?제 경 비 6,349 10,195 증3,846 ?공 급 가 액 31,900 51,200 증19,300 ?도 급 액 계 31,900 51,200 증19,300 5 조치계획 ? 현장 사토의 시급성을 감안 발생토 외부반출에 대해 조건부 승인하여 우기 대비 현장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조치 붙임 : 1) 사토장 추가 선정 현황 1부. 2) 건설사업관리단 실정보고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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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 진접선(4호선연장) 차량기지 1공구 건설공사 -사토장 추가 선정 검토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국 도시철도토목부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5366 생산일자 2020-05-2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장대성 (02)772-7237) 관리번호 D0000039998185
분류정보 교통 > 도시철도건설 > 도시철도건설사업(공사지원) > 도시철도토목공사관리 > 진접선1공구공사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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