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소비생활센터 상담원 교육계획

문서번호 공정경제담당관-10044 결재일자 2020.5.12.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소비자보호팀장 공정경제담당관 이명호 문주택 05/12 권태규 소비생활센터 상담원 교육계획 2020. 5. 노동민생정책관 공정경제담당관 소비생활센터 상담원 교육 계획 소비생활센터의 상담원들에게 소비자상담(노하우) 교육을 실시, 업무의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함 □ 현 황 ○ 설치근거 : ?소비자기본법? 제16조, ?서울특별시 소비자기본조례? 제18조 ○ 상담인원 : 총 9명(비장애인 6, 장애인 3) □ 교육 필요성 ○ 신규상담원 배치(2.3. 배치) - 신규상담원들(총 6명, 장애인 3명 포함) 상담경험 및 소비자분야 관련 법령, 실무지식 부족 - 장애인 상담원(3명, )대상 맞춤형 교육의 부재 ○ 상담수요의 증가 - 상담량 증가에 따른 기존의 상담원들(총 3명) 전문성 강화가 요구됨 ※ 매년 상담접수 증가추세{2019년: 1,697건, 전년도(1,387건) 대비 ▲22.3%} - 전문적 상담제공을 위해 상담원별 특화교육 필요 □ 교육실시 ○ 장 소 : 서울시청 눈물그만센터 내(서소문2청사 4층) ○ 소비자상담분야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주 2회, 2시간내외) - 외부강사를 초빙하여 소비자상담교육 실시(눈물그만센터 내) - 한국소비자원 1372소비자상담센터 방문 등 체험학습 실시 ○ 상담원별 실무교습 - 중재상담사(상생중재상담센터 근무경력자) 활용하여 상담원별 실무교습 실시 붙임: 교육계획(안)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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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생활센터 상담원 교육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노동민생정책관 공정경제담당관
문서번호 공정경제담당관-10044 생산일자 2020-05-1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이명호 (02-2133-5364) 관리번호 D0000039927587
분류정보 경제 > 소비자보호 > 소비자관련지원 > 소비자보호및활동지원 > 소비자시책수립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