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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봉철도고가 성능개선 공사」가교 아스콘 포장에 대한 검토보고

문서번호 토목부-8636 결재일자 2020.4.29.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터널건설과장 토목부장 최승룡 최진우 04/29 김용제 협조 「개봉철도고가 성능개선 공사」 가교 아스콘 포장에 대한 검토보고 2020. 04. 도시기반시설본부 (토 목 부) 「개봉철도고가 성능개선 공사」 가교 아스콘 포장에 대한 검토보고 「개봉철도고가 성능개선 공사」감리단에서 제출한 실정보고 사항에 대한 검토 보고임. Ⅰ 관련문서 ? 실정보고(유신개철20-94호,‘20.04.21) : 실정보고 승인요청(가교 아스콘 포장) Ⅱ 공사개요 ? 공 사 명 : 개봉철도고가 성능개선공사 ? 사업규모 : 교량성능개선(DB18→DB24) B=23m, L=149m ? 공사기간 : `19.05.03. ~ ‘21.11.02. ? 도 급 비 : 13,241백만원(2차 : 2,813백만원) ? 시 공 사 : 홍익산업개발(주) ? 감 리 사 : ㈜유신 외 2개사 Ⅲ 건설사업관리단 실정보고 ? 가교 슬라브 바닥판의 아스콘 포장과 가교 종점부 연약매립층 콘크리트 포장, 본선 교량 슬라브 및 거더 철거를 위한 (750톤)크레인 대형장비의 전도방지를 위한 아스콘 포장에 대한 실정보고 검토보고임. 1. 검토사유 - 가교 시점부 : 아스콘포장 수량 누락 - 가교 바닥판 : 주행성 향상 및 차륜 소음민원 예방 · 설계사(동해종합기술공사)의 가교 설계보완 의견 · 건설사업관리현장 순회점검 결과 제안사항(양호한 주행성 확보, 차륜 소음 민원 방지) - 가교 종점부 : 매립층 부등침하 방지 · 건설사업관리현장 순회점검 결과(가교 종점 Slab~남부순환로 Ramp 접속부 연약매립층 부등침하 방지) - 시·종점부 교통섬 : (750ton) 대형장비 부등침하 방지(지지력 확보) 2. 포장 위치도 3. 각 위치별 포장계획 위 치 규격 포장공법 비 고 가교 시점부 표층5cm+중층6cm 골재포설/아스콘포장 수량산출서 참조 가교 바닥판 표층6cm 교면 아스콘포장 외부 순환점검결과 설계사 검토의견 가교 종점부 표층5cm+콘크리트포장30cm 콘크리트포장 외부 순환점검결과 시·종점 교통섬 표층5cm+중층6cm 아스콘포장 사진대지 참조 ? 주요수량 증감 구 분 규 격 단위 당 초 변 경 증ㆍ감 비 고 1.철거공 무근콘크리트 깨기 t=30cm미만 ㎥ 59 102 증) 43 아스팔트포장 깨기 t=30cm미만 ㎥ 322 518 증) 196 집적 및 상차 B/H 07 ㎥ 395 634 증) 239 2.포장공 동상방지층 기계(39cm) ㎥ 830 1,042 증) 212 보조기층 기계(20cm) ㎥ 426 534 증) 108 혼합기층 기계(15cm) ㎥ 319 401 증) 82 프라임 코팅 RSC-3 a 21.28 26.73 증) 5.45 택코팅 RSC-4 a 21.28 26.73 증) 5.45 아스콘포장(중간층) 7.5cm ㎡ 2,128 2,673 증) 545 아스콘포장(표층) 5cm ㎡ 2,128 2,673 증) 545 아스팔트 덧씌우기 5cm a 37.45 59.28 증) 21.83 콘크리트포장 무근 ㎡ - 143 증) 143 3.관급자재 레미콘 25-24-15 ㎥ - 44 증) 44 표층 아스콘 #78 ton 701 1,026 증) 325 기층 아스콘 #467 ton 302 380 증) 78 4.폐기물 폐콘크리트 무근 ㎥ 290 333 증) 43 폐아스콘 ㎥ 752 949 증) 197 ? 공사비 증감 (단위 : 천원) 구 분 당 초 변 경 증ㆍ감 비 고 직접 공사 철거(무근,아스콘) 5,271 8,615 증) 3,344 포장(동방,보조,기층) 5,613 7,046 증) 1,433 포장(중간,표층,덧씌움) 11,897 16,979 증) 5,082 콘크리트포장 - 1,589 증) 1,589 직접공사비 계 22,781 34,229 증) 11,448 제 경 비 8,764 13,498 증) 4,734 공급가액 31,545 47,727 증) 16,182 부가가치세 3,155 4,773 증) 1,618 도급공사비 34,700 52,500 증) 17,800 관급자재대 66,347 96,550 증) 30,203 폐기물운반/처리 76,878 94,665 증) 17,787 총공사비 177,925 243,715 증) 65,790 Ⅳ 감리단 검토의견 ? 당초 설계에 누락된 시점부 진입도로 가교와 남부순환도로 단차 발생 부위 아스콘포장 수량을 반영, ? 가교의 주행성 향상 및 차륜 소음민원을 예방하기 위한 바닥판 상부 아스콘 포장 실시, ? 종점 접속슬라브 ~ 램프연결부 매립층 지반의 부등침하 방지를 위해 콘크리트 포장을 실시하고, 오류IC 연결부 교통섬의 아스콘 포장을 실시하여 종단 연속성을 확보, ? 시점부 교통섬은 철거 후 대형 크레인의 거치위치의 안정성을 도모하여 크레인의 전도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아스콘 포장 실시. ? 상기공사에 소요된 공사비는 공사계약 일반조건 제6절(공사설계의 변경)에 따라 설계에 반영하고자 함. Ⅴ 조치계획 ? 가교 시점부 단차발생부, 시점부 교통섬, 종점부 주변 포장에 대한 검토 내용으로 건설 사업관리단의 의견이 타당 하다고 판단되는바, 시공자로 하여금 우선 시공토록하고 추후 설계 변경시 반영 정산하고자 함. 붙임 관련자료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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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문 20-94.(실정보고_가교 아스콘 포장).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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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 1) 검토의견서 (실정보고_가교 아스콘 포장).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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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봉철도고가 성능개선 공사」가교 아스콘 포장에 대한 검토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기반시설본부 시설국 토목부
문서번호 토목부-8636 생산일자 2020-04-2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최승룡 (02-3708-2567) 관리번호 D0000039857897
분류정보 교통 > 도로시설물관리 > 도로시설물유지보수 > 도로토목공사관리 > 교량건설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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