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교육일지(4월)

문서번호 현장민원과-6124 결재일자 2020.4.27.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주무관 현장민원팀장 현장민원과장 결 재 오현주 김용섭 04/27 현경선 협 조 교육일지(4월) 교육일시 2020. 4. 27(월) 교 관 현장민원과장 교육대상 현장민원과 직원 21명(기간제4명포함)- 서면교육 교육제목 - 공직기강확립 및 청렴 교육 - 아리수토탈서비스 추진 철저 교 육 내 용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 기간이 5월 5일까지 연장됨에 따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공무원 복무지침 이행 철저 및 질병감염 차단에 만전을 기해 주기 바람 공직기강 확립 및 청렴도 향상 1. 복무규정 준수 ○ 출·퇴근 및 출장시간 준수, 무단이석 금지 - 공직자로서의 기본자세 출근시간 및 근무시간 등 준수 - 유연근무제 철저히 이행(출,퇴근시 지문인식 철저) - 업무 출장 시 당초 명령된 시간까지 업무처리 후 사무실 복귀 - 출장 등록 시 출장지를 구체적으로 명시(00구 00동 00배수지 등) - 부득이한 경우 사무실 연락, 출장시간 연장 후 업무처리 - 사적용무를 위한 출장 시는 외출 또는 조퇴 등록 후 용무 2.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로 공직윤리 강화 ○ 지위·권한을 이용한 부정청탁 및 압력 ○ 금품 및 향응 수수(100만원 이상 직무 관련성 불요) ○ 근무시간 중 무단이석, 허위출장, 음주 및 유희장 출입, 근무태만 등 ○ 민원처리 지연 및 해태, 부작위 등 직무태만, 책임회피 등 3. 청렴도 향상 ○ 업무추진비 등 부적정 집행 예방 ○ 공무원 행동강령 실천 생활화 ○ 청탁금지법 시행 관련 부정청탁 및 선물수수행위 엄금 코로나19 확산방지 1.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수칙, 행동수칙 및 여행최소화 권고 안내 이행 철저 2. 행사?회의 엄정 운영 ○ 시급성과 필요성이 낮은 집단행사는 가급적 연기 또는 취소 ○ 회의 등 참석자간 마주볼 경우 가급적 2m 정도의 거리를 두고, 1시간마다 ○ 업무 수행에 필수적이지 않은 공용공간 폐쇄, 매회 2회 이상 환기 등 아리수토탈서비스 추진 및 민원처리(계량기교체) 철저 1. 전화 응대 시 중점사항 ○ 소속과 이름을 알아들을 수 있도록 명확히 발음할 것 ○ 반드시 추가 문의사항이 있는지 확인할 것 ○ 종료인사후 민원인보다 먼저 전화를 끊지 않도록 할 것 2. 민원처리 시 유의 사항 ○ 정성과 배려의 민원응대 및 방문예절 준수 - 민원인 중심의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접수 및 처리 - 방문 정보에 대한 사전안내, 일정 변경 시 문자 안내 서비스 제공 - 민원현장 방문시 깨끗한 이미지 관리를 위한 단정한 근무복 착용 - 수용가방문 고객면담시 개인명함 먼저 전달 - 처리불가한(소관업무가 아닌 경우)민원에 대한 납득할 수 있도록 친절한 설명 - 계량기 교체 작업에 따른 안전사고 주의 - 계량기 교체 요령 숙지. 붙임: 1. 코로나 확산방지 지방공무원 복무지침(7판) 1부. 2. 서울특별시 공무원 행동강령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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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지방공무원 복무지침 7판.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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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특별시 공무원 행동강령.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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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일지(4월)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동부수도사업소 현장민원과
문서번호 현장민원과-6124 생산일자 2020-04-2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오현주 (02-3146-2452) 관리번호 D000003983632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