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0년 물품관리 운영계획

문서번호 진료부-3303 결재일자 2020.4.29.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진료기획팀장 진료부장 정용택 용인석 04/29 송우현 협 조 치과과장 代이영복 소아청소년과장 김은수 정신건강의학과장 서동수 2020년 물품관리 운영계획 2020. 04. 28(화)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진료부) 2020년 물품관리 운영계획 물품의 취득, 사용 및 처분에 관한 책임성을 강화하고 정기 재물조사 실시 따른 조사반 편성·운영으로 물품 관리의 효율성을 도모하고자 함 Ⅰ 추진 근거 ??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제60조, 제61조(재물조사 등) ?? ?공유재산 및 물품 관리법? 시행령 제59조, 제60조 ○ 2년마다 행정자치부장관이 정하는 재물조사 지침에 의거 실시 Ⅱ 추진 방향 ?? 각 과/실별로 조사반 편성?운영으로 교차 점검 ?? 물품 사용자로서의 관리 의무 및 책임감 인식 부여 ?? 전자태그(RFID) 기반의 재물조사로 정확성 및 효율성 제고 Ⅲ 물품 현황 ?? 물품현황 : 「붙임1」 구분 물품관리 시스템(행정포털) 합 계 의료기기 정수 이외 ?? 그간 추진내용 ○ 효율적 물품 관리를 위한 현행화 추진계획 2019.09.11 ○ 물품 관리와 현행화 방법교육 실시 2019.10.01 - 현황, 문제점, 개선방안 등 ○ 효율적 물품 관리를 위한 현행화 결과보고 2019.11.08 - 보관위치 4단계로 세분화, 물품 D/B 입력 ○ 물품 현행화 모니터링에 따른 목록변경 2020.03.31 - 목록변경, 신규등록, 사용전환 등 Ⅳ 세부 추진계획 가. 물품관리 ?? 현행화 모니터링에 따른 물품관리 구 분 내 용 ?? 물품관리 담당자 진 료 부 총괄 : 진료부장 진료 기획팀 소아청소년과 재활의학과 정신건강의학과 영상의학과 치과 나. 정기 재물조사 ?? 추진 방향 ○ 재물조사 계획을 수립하여 각 과별로 조사반 편성?운영 실시 ○ 전자태그(RFID) 기반의 재물 조사로 정확성 및 효율성 제고 ?? 전자태그 기반 재물조사 ○ RFID전자 태그를 발행한 모든 물품은 RFID 휴대형 리더기를 통해서만 재물조사 실시 ○ RFID 전자태그 미부착 물품은 반드시 ‘20년도 재물 조사필’ 라벨을 출력하여 해당 물품에 부착 ?? 재물조사 개요 ○ 조사기간 : ‘20. 5. 1. ~ 8. 30(조사기준일 : ’20.6.30) ○ 조사대상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제2조에 정한 모든 물품 ○ 조사반 편성?운영 - 물품관리관(진료부장) 책임하에 각 과별 조사반 편성하여 운영 - 조사반은 과별 조사반장, 계수자, 입회자로 구성하여 운영 - 조사반 < 조사반 임무 > ? 조사반장 : 물품 관리에 경험이 있는 직원 ? 계수자 : 실제 재물 조사에 임하는 조사 반원으로 진료부 물품총괄 담당자 ※ RFID 휴대용 리더기로 읽음(수량, 상태, 초과?부족, 불용 대상품 확인 등) ? 입회자 : 각 과/실/팀 물품 담당을 재물 조사에 입회하여 타 과/실/별/팀 보유 물품의 활용품, 불용품, 실물 등 상태 판정에 협조 ※ 조사반은 재물 조사 후 결과보고서 제출 「붙임3」 진료과 실 담당자 조사반장 입회자 계수자 - 조사반 편성 ○ 업무 흐림도 준비단계 : 물품 현행화(~ 6월) 기 완료 ① 마감 : 당해연도 취득 및 처분 장표를 ‘20.6.30 기준으로 마감 ② 물품 현행화 : 미등재 또는 누락된 물품에 대해 재물조사 이전에 정리 ③ 라벨 부착 : 전자태그 상태(분실,훼손 등) 확인 후 태그부착, 제외 물품은 ‘재물조사필 라벨’ 부착 ④ 불용품 제출 : 물품 현행화에 따라 각 과/실/팀별 불용물품 제출 재물조사 실시 : 조사 실시(6~7월) ▶ 물품관리시스템 내 재물조사 목록표, 조사표, 초과품(부족품, 불용품)목록, 요정비품 목록 출력 < RFID 조사 > - 태그발행 부착대상 품목 ① 물품관리시스템의 재물조사 목록을 휴대용 리더기로 동기화(다운로드) 시킴 ② 전자태그가 부착된 물품을 리더기로 읽음 ③ 리더기와 물품관리시스템 동기화 시킴 < 수기조사 > - 태그발행 미부착 대상 품목 ① 목록표의 물품과 실물을 직접 대조하면서 실물조사 ② 부족품, 불용품 등은 초과품 목록에 입력 ③ 조사 후 물품관리시스템 재물조사 입력 재물 조정 : 재물 조정(7~8월) ▶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 제61조, 동법 시행령 60조에 의거, 각 물품관리관의 재물조정 내역에 대한 원인을 규명하고 재물조정을 승인 < 재물조정 절차 > ① 증감발생원인 확인(기록의 착오·누락, 수불의 착오 등) ② 재물조정 승인신청서 작성(사무착오임을 증빙하는 서류첨부) ③ 조정승인 ④ 재물조정(실제의 수량금액으로 표준서식 정리) 결과 보고 : 원무과 및 재무과 제출 (9.30까지) ▶ 2020년 정기재물조사 결과보고 작성, 제출: 재무과 붙임 1. 물품관리시스템 등록현황 1부. 2. 과/팀/실별 물품 관리대장 1부. 3. 조사반 재물조사 결과보고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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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1) 물품관리시스템 등록현황(2020.4.29).x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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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2) 물품관리 대장.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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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3) 조사반 재물조사 결과보고서.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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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2020년 물품관리 운영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어린이병원 진료부
문서번호 진료부-3303 생산일자 2020-04-2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정용택 (02-570-8321) 관리번호 D000003986167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물품관리(서무) > 물품구매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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