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5156 결재일자 2020.4.27.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미디어채널팀장 뉴미디어담당관 맹업순 김지원 04/27 이종선 「4월 1차 주요 시정」 온라인 커뮤니티 활용 홍보 결과 보고 2020. 04. 뉴미디어담당관 「4월 1차 주요 시정」 온라인 커뮤니티 활용 홍보 결과 보고 시민생활에 도움이 되는 주요 시정을 알리기 위해 지역, 성향, 관심사별로 특화되어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 대상 타깃별 시책 홍보를 추진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1 추 진 근 거 ?? 2020년 온라인 커뮤니티 제휴 홍보 추진 계획(뉴미디어담당관-1470, 2020.02.06.) 2 추 진 개 요 ?? 홍보기간 : ’20. 03. 30. ~ 04. 21. ?? 홍보매체 : 총 39개 온라인 커뮤니티 매체 ?? 홍보소재 : 재난긴급생활비 지원, 소상공인 금융지원 확대, 서울사랑상품권 20% 혜택, 슬기로운 집콕생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방법 ?? 홍보방식 ○ 콘텐츠(배너) 제작·게재 및 정보 제공 링크 안내 ○ 온라인 커뮤니티 채널(포털 카페, 웹 커뮤니티 등)을 통해 확산 ?? 홍보화면 3 추 진 실 적 ?? 추진결과 ○ 세부 추진결과 연번 홍보소재 콘텐츠 형태 합 계 1 재난긴급 생활비 지원 (3.30~4.17/총19일) 메인배너 2 콘텐츠 (이미지) 3 소상공인 금융지원 확대 (4.1~4.21/총21일) 배너, 게시글 4 5 6 7 8 서울사랑 상품권20%혜택 (4.1~4.7/총7일) 배너, 게시글 9 10 11 12 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텍스트 광고 24 슬기로운 집콕생활 (4.8~4.14/총7일) 배너, 게시글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재난긴급생활비 신청법 (4.8~4.14/총7일) 텍스트 광고 배너 제작 ?? 평가분석 (댓글반응)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서울은 확실히 추진력이 더 좋은 느낌이예요.’ ‘음 어렵네요 그래도 감사요’, ‘절차가 간편해졌는데 불편해보여요’ 등 (댓글반응) ‘저 사용해봤는데 너무 좋아요^^’, ‘20혜택 좋으네요’, ‘덕분에 샀어요’ ‘강동사랑상품권은 강동구에서만 쓸 수 있나요?’, ‘저도 한도 꽉차게 샀네요’ ‘저 이거 완전 사용 잘 하고 있어요. 근데 되는 곳이 한정 되어 있어서 아쉬워요’ 등 (댓글반응) ‘좋은 정보 감사해요! 암튼 코로나 지나가길...’ ‘저도 집에서 홈트하고 있는데 좋아요!’ ‘저도 숙지하고 지킬게요’, ‘사회적 거리두기 적극 실천합시다.’ ‘사회적 거리두기 헤이해지고 있는데 다시 잘하자 다집!’, ‘더 바짝 지켜야겠죠 우리 모두 ^^’ 등 4 행 정 사 항 ?? 집행비용 지출 ○ ○ 채 주 : 한국언론진흥재단 ※ 정부기관 및 공공법인 등의 광고시행에 관한 법률 제5조, 동법 시행령 제3조 제2항 ○ 지출방법 : 채주 청구에 의거 세금계산서 징수 후 온라인 입금 ○ 예산과목 - 뉴미디어담당관, 뉴미디어 활용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 뉴미디어 트렌드에 맞는 채널 및 콘텐츠 보급 확산, 뉴미디어 전략 마케팅,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붙임 : 4월 1차 온라인 커뮤니티 홍보 내역 5부. 끝.
20252318
20210928213908
본청
뉴미디어담당관-5156
D0000039840812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