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0년 하이서울쇼룸 운영계획

문서번호 거점성장추진단-5974 결재일자 2020.4.20.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패션정책팀장 도시제조업거점반장 최현희 장정호 04/20 노수임 2020년 하이서울쇼룸 운영계획 2020. 4 거점성장추진단 (도시제조업거점반) 2020년 하이서울쇼룸 운영계획 동대문 하이서울쇼룸의 ‘20년 운영계획을 수립하여 패션 소기업과 신진디자이너 성장을 지원하고 동대문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함. ?? 추진경위 ? 동대문 쇼룸 설치?운영계획(경제진흥본부장 방침, ’15. 8.) ? ‘서울특별시-서울산업진흥원’ 동대문쇼룸 설치?운영협약(’18.11.6.) ? 2020년도 하이서울쇼룸 설치?운영 사업계획서’ 제출(’20.4.) ?? 추진목적 ? ‘동대문 패션브랜드-바이어’ 연결을 통한 시장개척 및 판로지원 ? 신진디자이너 및 동대문 대표 패션브랜드 육성 ? 동대문 패션상권 경쟁력 강화 및 패션상권 활성화 도모 ?? 사업개요(※’16.4.25. 쇼룸 오픈) ? 위 치 : DDP내 이간수문전시장 / 총 면적 1,440m2 구 분 전용면적 공용면적 합 계 1층 371.69㎡ 115.96㎡ 487.65㎡ 지하1층 704.08㎡ 248.57㎡ 952.65㎡ ? 입점대상 : 서울소재 국내생산 브랜드 운영자(중?소상공인 및 다자이너) ? 전시품목 : 의류 및 패션잡화(신발, 가방, 모자, 액세서리 등) ? 운영방법 : 민간위탁(서울산업진흥원(SBA), 3년 위탁) - 매장관리?운영 용역 수행(㈜제이케이 디자인랩, ’19.1.~’21.11.) ? 예산액: 3,180백만원 ?? 2019년 운영실적 및 성과 ? 운영실적 사 업 명 입점기업 매출성과 패션쇼/패션마켓 V커머스 하이서울쇼룸 운영 ? 주요성과 <입점기업 역량강화> ? 신진 디자이너 선발 : ? 쇼룸1층 공간활용 전시 : ※ 하이서울쇼룸 공간 개선 및 DDP내 안내표지판 보강 <매출지원 활동 다양화> ? 패션전문 온라인몰 활용 : ? 쇼룸공간 팝업스토어 : ? V커머스 플랫폼 활용 실시간 판매 : <해외 판로 확보> ? 쇼룸 방문바이어 통한 수주, 현장판매 : ? 해외 유통망 연계 매출지원 : ) ? 해외 패션 전문 전시회 <쇼룸 브랜드 인지도 강화 홍보> ?『하이서울패션쇼』운영 : ? 패션전문 “왕홍 패션쇼” 콘텐츠제작 : 온라인기획전 하이서울패션쇼 패션마켓 패션월드 도쿄 왕홍 패션쇼 ?? 2020년 사업목표 서울의 패션소기업 및 우수 디자이너 대상 홍보·마케팅 경쟁력 강화 및 글로벌 디자이너 역량강화 등 성장 맞춤 지원을 통해 국내외 시장 진출 거점 안정화 ?? 2020년 세부 운영계획 1 신진 디자이너 선발 강화 ? 우수디자이너 발굴 : 18,200천원 - 정기선발에서 정기 연장심사 및 신규기업 수시선발 체제로 변화 - 선발규모 : 170개사(기존 입점기업 대상 연장심사, 수시선발을 통한 신규기업 모집) - 입점기업 관리 방식 변화 ?? 전시공간 축소(지하1층 패션아트홀 변경)에 따른 순환전시 및 컨셉전시 형태 운영 - 선발방식 변화 : 상품심사 분야 강화를 통한 상품 경쟁력 향상 유도 2 세일즈 마케팅 확대 ? 콘텐츠 중심 온라인 기획전 운영 : 603,000천원 - 쿠폰 프로모션의 비중 강화 및 온라인런웨이 등 온라인 기획전 확대 운영 - 플랫폼 맞춤형 콘텐츠 제작, 배포를 통한 쇼룸 브랜드 및 상품 홍보 효과 강화 ? V커머스 확대 및 광고, 홍보 강화 : 60,000천원 - 다양한 V커머스 활용 연중 시행 - 인플루언서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추진 3 글로벌 디자이너 육성 ? 패션쇼 활용 해외진출 기회 확대 : 222,000천원 - 패션 관련 기관, 협·단체와 협업을 통한 프로그램 운영 - 하이서울패션쇼 진행관련 용역계약을 통한 효율적 운영 ? ‘하이서울패션쇼’ 운영 ?? ‘브랜드’와 ‘디자이너’가 주인공이 되는 프로그램 기획 및 홍보 강화 ?? 해외 바이어초청 수주 상담회와의 연계 프로그램 활성화 ? 패션 관계자가 참여하는 ‘네트워킹 파티’ 진행 ?? 봉제, 유통기업, 바이어, 디자이너 등 패션 관계자 참여 통한 상호 교류의 장 마련 4 쇼룸 안정화 프로그램 운영 ? 패션마켓 운영 다양화 : 60,000천원 - 쇼룸 입점기업에게 ‘패션마켓’ 참여를 통한 브랜드 홍보, 고객 피드백 기회 제공 - 쇼룸 이외에 백화점 등 패션전문공간을 활용하여 소비자 접점 확대 및 인지도 강화 ? 쇼룸공간 개선 : 80,000천원 - ‘인테리어 공사’가 아닌 ‘VMD(visual merchandising)’ 요소를 활용한 공간 변화에 초점 ??가변적인 공간 운영에 중점, 방문객 중심의 편의 중점 ? 브랜드 인지도 향상 홍보지원 : 26,000천원 - 유튜브, 팟캐스트 등 시즌 컨셉 전시 기간동안 홍보, PR을 위한 기획 프로그램 운영 (예) 런칭쇼, 품평회, 네트워크파티, 하우스쇼 등 - 행사 활성화를 위한 쇼룸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통한 홍보 지원 ? 동대문쇼룸 협의체 구성 - 동대문쇼룸의 효율적인 운영과 쇼룸 입점기업의 지원 및 활성화를 위한 체계적인 방향성 수립, 안정화 도모를 위해 동대문쇼룸 협의체 운영 ? 운영사 역할 효율화 - ‘20년 사업방향에 따른 과업변경을 통해 운영사 기능 효율화 추진 - 사업에 참여하여 기획할 수 있도록 운영사 역할 명확히 제시 5 추 진 일 정 시기 추 진 건 명 세 부 내 용 소 요 예 산 금액(천원) 누적비율 1월 ? ‘19년도 사업정리 ? ‘19년도 사업결과 보고 및 정산 79,988 2.5% 2~3월 ? 사업추진 준비 ? 2020년도 사업계획 수립 및 승인 76,184 4.9% 4월 ? 온라인기획전 ? 패션전문 온라인기획전 운영 451,442 19.1% ? 입점기업 연장평가 ? 2019년 입점기업 대상 연장평가시행 ? V커머스 운영 ? V커머스 프로모션 진행 5월 ? 온라인기획전 ? 패션전문 온라인기획전 운영 210,745 25.7% ? 쇼룸 공간 개설 ? VMD 시즌교체 6월 ? 온라인기획전 ? 패션전문 온라인기획전 운영 220,747 32.6% ? 패션마켓 운영 ? 쇼룸 공간 활용 패션마켓 운영 7월 ? 온라인기획전 ? 패션전문 온라인기획전 운영 213,545 39.3% 8월 ? 온라인기획전 ? 패션전문 온라인기획전 운영 225,480 46.4% ? 쇼룸 공간 개설 ? VMD 시즌교체 9월 ? V커머스 운영 ? V커머스 프로모션 진행 210,200 53.0% 10월 ? 온라인기획전 ? 패션전문 온라인기획전 운영 252,570 61.0% ? ‘21 하이서울패션쇼 ? 하이서울패션쇼 운영(5일간) ? 패션마켓 운영 ? 쇼룸 공간 활용 패션마켓 운영 11월 ? 쇼룸 공간 개설 ? VMD 시즌교체 1,237,570 99.9% ? 공간 임차료 지급 ? 이간수문전시장 임대료 지급 ? 온라인기획전 ? 패션전문 온라인기획전 운영 12월 ? ‘20년도 사업정리 ? 사업평가위원회 개최 2,000 100% 합 계 3,180,471 ?? 향후계획 ? ’20. 4월 : 사업계획 승인 및 운영예산 교부(분기별) ? ’20. 하반기 : 민간위탁 지도점검 실시 붙임 : 서울산업진흥원 2020년도 쇼룸 사업계획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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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하이서울쇼룸 운영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경제정책실 거점성장추진단
문서번호 거점성장추진단-5974 생산일자 2020-04-2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최현희 (02-2133-8780) 관리번호 D00000397923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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