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계측관리과-3577 결재일자 2020.4.10.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계측관리과장 요금관리부장 박철호 김상동 04/10 조두업 협 조 과거년도 재질불량 계량기 대체납품 및 자진교체 시행보고 2020. 04 계측관리과 과거년도 재질불량 계량기 대체납품 및 자진교체 시행보고 과거년도 납품 수도계량기 중 조달기준을 초과한 제품의 교체 결정에 따른 조치 사항으로 1개 업체의 자진교체 사항을 보고 드림 ?? 관련근거 ○ 재질기준위반 계량기 조치계획(계측관리과-11401, ‘19.12.11.) - 물과 접촉하는 하부의 조달청기준(3.0%)초과제품 교체 추친 ○ 계량기 대체납품 및 교체일정 제출 ?? 교체 대상 업체명 납품회차 대상수량 기타 조치 사항 비 고 부당이익금 선호도평가 ?? 대체납품 검수 현황 ○ 대체납품 납품대상 납품업체 납품구경 납품수량 납품일자 ○ 재질검사 - 기준 25개(1회측정/개) ⇒ 50개로 확대(150회, 개당 3회측정) - 검사결과 : 적합 50개(150회), 부적합 0개 검 사 항 목 기 준 결과(최소~최대) 비 고 납 함량(‘17년 기준) 0.85%이하 불검출 ~ 0.33 150회 모두적합 구리함량 59.5%이상 61.17~63.10 ※납 함량 최대값(0.33%)시료 공인기관 시험 접수(‘20.4.6.) : 한국화학시험연구원 ○ 자체 납품검사 - ‘20. 4. 7. ~ 4.10. 납품검사 실시(외관, 오차, 내압 등) - ‘20. 4.17. 공인기관 성적서 확인 및 검수완료 ?? 자진교체 방법 ○ ○ 교체인력 : 15명(관리직 2명 별도) - 1일 교체예정량 : 450개(15명 × 30개) ○ 관할 수도사업소별 교체작업 관리 ?? 자진교체 추진일정 ○ 2020. 4. 2. 교체 대상 계량기 전산 등록요청(전산정보과) - 4.13. 등록완료 예정 - 사업소별 대상 수량 : 사업소 수 량 ○ 2020. 4. 9. 자진교체 업체와의 일정 등 협의 - 빠른 교체를 위한 대상내역 요청, 교체사진촬영, 안전사고 대비 등 ○ 2020. 4.13. 수도사업소 계량기 담당자 회의 - 업무처리, 교체완료 전산입력, 철거계량기 조치, 민원처리 등 ○ 2020. 4.20. 자진교체 시행 ○ 2020. 5.30. 교체완료 예정 - 교체 장애 수전 등에 따라 일부 지연 될 수도 있음. 붙임 : 대체납품 및 교체일정에 관한 공문 1부. 끝.
20160414
20210928221646
본청
계측관리과-3577
D00000397401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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