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울시 서소문청사 출입시 불친절과 불쾌 민원 답변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서울시 서소문청사 출입시 불친절과 불쾌 민원 답변 안녕하십니까? 서울시정 발전을 위하여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우선, 서소문청사 방문시 직원의 불친절로 인해 불쾌함을 느끼신 것에 대해서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귀하께서 응답소()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결과를 다음과 같이 말씀드립니다. 귀하께서는 서소문청사 안내데스크에서 근무하는 직원(명예시민안내관)의 불친절한 응대에 불쾌함을 느꼈고 친절한 서비스를 위한 교육이나 직원 교체 등을 요청하셨습니다. 먼저, 친절 교육과 관련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서소문청사 명예시민안내관을 대상으로 매일 근무시작 전에 친절 교육을 실시하도록 하겠으며 안내데스크 안쪽에 명예시민안내관이 볼 수 있도록 친절을 강조하는 문구를 부착함으로써 명예시민안내관으로 하여금 친절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습니다. 그 다음으로 직원 교체를 요청하신 것과 관련입니다. 근무중인 직원들에 대해서는 담당자가 직접 친절 모닝터링을 실시하고 이번의 경우와 같이 유사한 과오를 범한 직원들에 한해서는 향후 재채용되는 사례가 없도록 면접기록에 반영할 예정이며 동일한 과오를 기준 횟수이상 범한 경우에 한해서 계약해지 등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명예시민안내관 신규채용시 친절도 항목에 대한 가중치를 상향조정 하는 등 시민 친절을 최우선으로 하여 채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귀하께서 서소문청사에서 겪은 명예시민안내관의 불친절에 대해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기타 민원인 출입시스템 등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고민을 통해 시민들에게 친절한 서울시가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귀하의 민원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사항은 총무과 강택기 주무관(☏02-2133-1604)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강택기 별관운영팀장 김명용 총무과장 04/09 김혁 협조자 시행 총무과-11262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별관 1동 14층 총무과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1604 /전송 0221331003 / ikangi80@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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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서소문청사 출입시 불친절과 불쾌 민원 답변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행정국 총무과
문서번호 총무과-11262 생산일자 2020-04-0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강택기 (0221331604) 관리번호 D000003972988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총무 > 청사관리 > 청사방호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