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120문자신고 접수]제로페이결제 거부 매장에 대한 대책마련 요청 님, 안녕하십니까. 제로페이에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제로페이 이용에 불편함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제로페이는 2018년 12월부터 새롭게 도입된 모바일을 활용한 간편결제 시스템으로, 가맹점 직원이 결제방식이 익숙하지 않거나 결제용 QR키트 분실, 훼손 등의 이유로 결제를 거부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서울시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치구별로 현장 안내요원을 운영할 수 있도록 인건비 예산을 지원하고 있으며, 제로페이 가맹점 불편사항이 접수된 경우 안내요원이 가맹점에 직접 방문하여 사용법 안내와 QR재발송 등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더불어 4월부터는 (재)한국간편결제진흥원을 통해 제로페이 가맹점을 직접 방문하여 결제환경 점검활동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서울시는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고, 보다 나은 제로페이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자치구, 한국간편결제진흥원 등 유관기관과 함께 다각도로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제로페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이용에 불편사항이 있으신 경우 서울시청 제로페이담당관 지정주 주무관(02-2133-5137)에게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건강 유의하십시오. 감사합니다. 주무관 지정주 제로페이지원팀장 이준봉 제로페이담당관 04/07 김홍찬 협조자 시행 제로페이담당관-89 ( ) 접수 ( ) 우 04514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24 서울시청 서소문제2청사 17층 제로페이추진반(씨티스퀘어) (서소문동) / 전화 02-2133-5137 /전송 02-2133-0703 / 5greenstar@seoul.go.kr / 부분공개(6)
20137273
20210928222136
본청
제로페이담당관-89
D00000397116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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