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행정지원과-6593 결재일자 2020.4.3.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강서수도사업소장 고명규 송성하 안창수 04/03 정진일 ‘상수도사업본부 발족 30년!, 수돗물 통수 111년!, 믿고 마시는 아리수’ 청사 CCTV 변경 설치시행 검토보고 2020. 4. 강서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청사 CCTV 설치 변경시행 검토보고 청사 CCTV 설치 사업비 절감 및 유지관리 전문성 확보를 위해 조달구매에서 보안전문업체에 의뢰 설치 후 위탁관리하는 방안으로 변경 시행코자 함. ?? 사업개요 ○ 사 업 명 : 청사 및 구로청사 CCTV 설치 ○ 목 적 - 청사 출입자관리 등 보안관리 강화 - 청사 내?외부 화재발생 및 각종 범죄예방 등 시설물 안전관리 강화 ○ 계약방법 : 조달구매(제3자 단가계약) ○ - 예산과목 : 자본적지출, 유형자산취득, 기계장치, 시설비 및 부대비, 시설비 ○ 사업규모 구 분 합 계 청 사 구 로 비 고 실내용 카메라 IP DOME CAMERA(200만 화소) 실외용 카메라 IR BULLET CAMERA(200만 화소) NVR NETWORK VIDEO RECORDER 운영서버 네트워크스위치 및 랙 정보통신공사 ?? 검토사유 ○ CCTV 설치물량 조정필요 - 청 사 : 효율적인 관리를 위하여 설치물량 변경 - 구로청사 : 서울시 노동자복지관?행복주택 복합건립 예정(노동정책담당관) ※ 2021.1월 ~ 6월 : 입주단체 이전 ※ 2021.10월 : 공사착공(구로청사 철거예정) ○ CCTV 설치 사업비 절감 및 유지관리 전문성 확보 필요 - 변 경 전 : 직접 조달구매 설치 후 자체 유지관리 - 변 경 후 : 보안전문업체에 의뢰 설치 후 위탁 유지관리 ?? 검토내용 ○ CCTV 설치물량 조정 (단위 : 개소) 구 분 합 계 실 내 용 실 외 용 - 청 사 : 1층 실내용 감 1개소, 제2주차장 실외용 증 2개소 - 구로청사 : 실내용 및 실외용 설치 제외 ○ CCTV 설치예산 비교현황(청사 실내용 ? 15개소) 구 분 직접 조달구매설치 보안전문업체 의뢰 설치 규 격 수량 금 액 (천원) 규 격 수 량 금 액 (천원) CCTV(실내용) 200만 화소 15대 500만 화소 15대 녹화장치 16채널 1식 16채널 1식 모니터 43인치 1대 24인치 1대 운영서버 CPUi7, 8GB 1식 자체서버 - 하드디스크 4TB 4개 10TB 2개 부대설비 브래킷, 분전함 1식 정전압아답터 16개 설치비 케이블공사 등 1식 케이블공사 등 1식 계 계 합 계 ※ 상세 내역은 “붙임1” 검토내역서 및 “붙임2” 견적서 참조 ○ CCTV 유지관리방안 비교현황 구 분 자 체 관 리 보안전문업체 위탁관리 영 상 정 보 모니터링 자체 운영서버 실시간 감시 업체 운영서버 실시간 감시 저장기간 30일 30일 시스템 관 리 방 법 내부직원 수시 유지관리 전문인력 정기적 유지관리(월1회) 시스템 오류발생 시 수시 방문점검 소요비용 없음 용역비용 발생 장 점 유지관리 용역비용 미 발생 초기 투자비 절감 인터넷이 가능한 모든 장소에서 모니터링 가능 전문인력에 의한 효율적이고 체계 적인 유지관리 가능 단 점 초기 투자비 과다소요 시스템이 구축된 한정된 장소 에서만 모니터링 가능 내부직원 전문성 부족 유지관리 용역비용 발생 ?? 검토결과 ○ 보안전문업체에 의뢰 설치 후 위탁관리 시행 - - 전문인력을 활용한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CCTV 시스템 유지관리 시행 - 인터넷이 가능한 장소에서 실시간 모니터링 및 저장된 영상정보 관리 ○ 절감된 사업비로 청사 내 코로나19등 감염병 확산방지 및 쾌적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한 사무실 환경 개선사업 시행 - 사무실 내 행정전산망용 통신장비 이설 및 노후된 업무용 칸막이 교체체 ?? 변경 시행계획 【 청사 CCTV 설치 및 유지관리 용역 】 ○ 대 상 : 청사 내?외부 및 제2주차장 ○ 규 모 : - 세부내역 구 분 규 격 계 청 사 제2주차장 비 고 CCTV 실내용 500만 화소 실외용 500만 화소 부 대 설 비 DVR 8채널 시설관리공단 사무실 16채널 청사 당직실 HDD 8TB 시설관리공단 사무실 10TB 청사 당직실 아답터 12V / 5A 모 니 터 24인치 청사 당직실 ○ 설치기간 : 2020.4월 ○ 용역기간 : 2020.5월 ~ 12월(8개월) ○ - - ※ ※ 【 청사 행정전산망용 통신장비 이설 】 ○ 대 상 : 4개소(요금과, 행정관리팀, 급수운영과, 시설관리과) ○ 현 황 - 사무실 내에 설치되어있어 사용할 수 없는 업무용 공간 발생 - 통신케이블이 바닥면에 노출 설치되어 훼손될 우려가 있음 ○ 개선내용 - 업무용 공간 내 통신장비를 통신실 등 비업무용 공간으로 이설 - 통신케이블을 유지관리가 용이하도록 이설 및 교체 ○ 사업기간 : 2020.4월 ~ 5월 ○ 【 청사 업무용 칸막이 교체 】 ○ 대 상 : 8개소 1층 2층 3층 4층 민원실 요금과, 현장민원과 소장실, 행정관리팀, 급수운영과 시설관리과, GIS편집실 ○ 현 황 - 사무실내 업무용 칸막이가 노후되어 교체가 필요함 - 칸막이 높이가 1.05M로 낮고, 직원간 중간 칸막이가 없어 코로나19 등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안전거리 확보가 불가함 ○ 개선내용 - 칸막이 높이 상향 조정(1.05M ⇒ 1.355M) - 직원 책상간 중간 칸막이 설치 ○ 사업기간 : 2020.5월 ~ 6월 ○ ?? 기대효과 ○ CCTV 설치 사업비 절감 및 유지관리 전문성 확보 ○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 및 행정전산망용 통신장비 유지관리 용이성 확보 ○ 코로나19등 감염병 전파 및 확산을 방지하여 내부 직원 안전성 확보 붙 임 : 1. 청사 CCTV 조달구매설치 검토내역서 1부. 2. 보안전문업체 CCTV 설치 및 위탁관리 견적서 1부. 3. 청사 행정전산망용 통신장비 이설 검토내역서 1부. 4. 청사 업무용 칸막이 교체 검토내역서 1부. 끝.
20113031
20210928223310
본청
행정지원과-6593
D0000039692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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