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분석과 민원분석팀 신설 계획(안)

문서번호 총무과-5471 결재일자 2020.3.31.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총무과장 경영관리부장 상수도사업본부부본부장 최명삼 박진용 이상국 03/31 구아미 협 조 민원분석반장 김경학 민원분석과 민원분석팀 신설 계획(안) 2020. 03. 31 상수도사업본부 상수도 수질사고 예방 등을 위한 민원분석과 민원분석팀 설치(안) 상수도 수질사고 등 각 종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민원 분석?예측?점검 및 평가 기능을 강화 위한 민원분석과 내 민원분석팀을 신설 운영하고자 함. Ⅰ 추진방향 ?? 수질민원 다발 지역 등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선제적 대응 - 수질 및 급수불편 등 다양한 상수도 민원에 대한 분석, 진단, 대응방안 도출 등 ?? 다양한 민원에 입체적 대응을 위한 민원 전담팀을 구성하여 실행력 강화 Ⅱ 신설 필요성 ?? 수질사고 등 각종 사고예방을 하기 위한 빅데이터분석 기능 도입 ○ 재난 등 각종 사고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민원 빅데이터 분석 전담팀 필요 - 수질사고 및 재난 등 긴급사고 발생을 사전에 미리 예측?분석하고 대응 준비 ○ 상수도에 축적된 민원 빅데이터 및 공간정보 결합?활용으로 향후 예측되는 사고에 대한 선제적 대응 및 예방강화 시스템 운영 전담팀 필요 - 접수된 민원인 주소, 민원유형, 민원횟수 데이터 등과 공간정보(도면)를 결합한 민원분포도에 따른 데이터 분석 후 상수도취약지구 및 시민불편사항을 사전예측하고 관련 민원에 대해 조사 후 분석결과를 토대로 개선안 및 대책마련, 조치하는 등 추진 ?? 상수도 민원 처리 기능강화를 위한 민원전담부서 ‘민원분석과’ 내 민원분석팀 설치 운영 ○ 상수도 관련 민원 및 민원현장 운영 총괄 전담 팀 신설 - 민원 발생 등에 따른 총괄?분석기능 확보 및 대응을 위한 시스템 구축 ○ 민원분석팀 업무처리 흐름도 빅데이터 민원 분석 현장조사 및 조치 주요사업 정책 반영 및 공유 ? 상담민원 주소, 유형, 횟수, 불만족 요인 등 데이터와 공간정보를 이용하여 상세분석 ? 데이터 종합분석를 통해 예측 가능한 민원 등을 찾아 조사하고 사전 예방토록 조치?개선안 마련 ? 분석결과에 대하여 상수도 주요사업 정책에 반영하고 전 부서 정보공유 Ⅲ 민원분석팀 운영(안) ?? 민원분석과 ‘민원분석팀’ : 총7명 ○ 상수도 주요민원인 요금분야와 수질 및 급수불편 사고관련 인원으로 직렬구성 ? 행정분야(5) : 행정6급(2), 행정7급(1), 전산6급(1), 전산7급(1명) ? 기술분야(2) : 화공 6급(1), 토목7급(1) Ⅳ 행정사항 ?? 서울특별시 지방공무원 정원조례 및 시행규칙 시행일인 ‘20.4.1일자에 따라 팀장 임명장 수여 및 팀 운영 실시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분석과 민원분석팀 신설 계획(안)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경영관리부 총무과
문서번호 총무과-5471 생산일자 2020-03-31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최명삼 (3146-1127) 관리번호 D000003966279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