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나무사랑 챌린지 이슈화를 위한 라디오 광고 및 영상제작 추진 계획

문서번호 공원녹지정책과-5630 결재일자 2020.3.31.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공원녹지정책팀장 공원녹지정책과장 이희영 김광덕 03/31 하재호 - 공원·녹지분야 홍보 및 시민과의 소통 추진사업 용역 - ‘나무사랑 챌린지’ 이슈화를 위한 라디오 광고 및 영상제작 추진계획 2020. 3. 공원녹지정책과 (푸 른 도 시 국) - 공원녹지 홍보 및 시민과의 소통 사업 용역 - ‘나무사랑 챌린지’ 이슈화를 위한 라디오 광고 및 영상제작 추진 계획(안) 일상속 나무심기 시민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 ‘나무사랑 챌린지’ 이슈화를 위해 라디오 광고 및 유명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확산하여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함 ?? 추진근거 ○ ’20 공원·녹지분야 홍보 및 시민과의 소통 기본계획(공원녹지정책과-1294, ’20.1.21.) ?? 추진방향 ○ 흥미와 관심을 유발할 수 있는 라디오 방송광고를 송출하여 나무사랑 챌린지에 대한 붐업 조성 ○ 대내외 파급력 있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홍보 영상을 제작하여 신속하게 온라인 콘텐츠 공유 및 확산을 높임 ?? 추진개요 ○ 제작내용 ① 라디오 광고 : CM광고(나레이션 및 CM송) - 쉽게 흥얼거릴수 있는 멜로디와 친근감있는 나레이션을 통해 나무 심기 관련 시민들의 흥미 유발 및 참여 유도 ② 영상 콘텐츠 : 인플루언서 활용한 캠페인 홍보 영상 - 대내외 영향력있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신속한 콘텐츠 확산으로 짧은 시간내에 시민들의 참여율 제고 ○ 추진기간 : 2020. 4.16.~4.30.(15일) ○ 제작편수 : 라디오 CM광고1편, 영상 콘텐츠 1편 ○ 제작분량 : 라디오 광고 20초, 영상 콘텐츠 5분 내외 ?? 세부 계획(안) <라디오 광고> ○ 방송매체 - 번호 방송시간 1 2 3 4 5 6 7 8 - 번호 방송시간 1 2 3 4 5 6 7 8 ※ 해당 채널 프로그램은 방송사의 사정 및 일정으로 변경 가능함 ○ 광고횟수 : ○ 광고내용 :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로 외출을 자제하고 있는 상황에서 집에서도 누구나 나무심기에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 ※ 세부 광고내용은 추후 확정 예정 ○ 광고기간 : 2020.4.16.~4.30.(15일간) ○ 계약방법 : 한국언론진흥재단을 통한 광고의뢰 및 광고비 지급 <인플루언서 활용 영상 콘텐츠> ○ 영상내용 : 캠페인 홍보 영상 - 인플루언서가 나무사랑 챌린지에 직접 참여하는 전 과정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시민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함 (나무를 심고 사진·영상 인증샷 올리기 또는 인스타그램에 댓글로 나무 이모티콘 남기기 → 다음 사람 지정 → 숲 조성시 나무 식재) - 나무사랑 챌린지의 의의·배경 및 집에서도 손쉽게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 해결에 손쉽게 동참할 수 있음을 강조 (참여시 기부금이 조성되며 도시 숲을 조성) ※ 세부 시나리오는 추후 확정 예정 ○ 영상게재 : 2020. 4.16. ○ 추진매체 : 인플루언서 유튜브 및 푸른도시국 ‘서울의 산과공원’ 유튜브 ○ 인플루언서 : - 구독자 : 25.7만 - 분야 : 아이와 함께 하는 가족 일상 콘텐츠 위주 - 특징 : SNS 팔로워 130만명 이상 :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베스트 커플상 : 각종 기부, 후원 등을 팬들과 공유하며 신뢰감 주는 이미지로 선한 영향력 행사 (코로나19 기부, 2억기부 프로젝트, 강원도 산불 피해 이웃 및 독거노인 후원 등 ’19년 총 3억원 이상 기부) <라디오 광고_매체비> (부가세포함) - - - ○ 예산과목 : 공원녹지정책과, 공원 녹지정책 개발 및 만족도 개선, 시민참여 프로그램운영, 공원이용 프로그램 운영, 사무관리비 한국언론진흥재단 통한 광고의뢰 및 광고비 지급 <라디오 광고_제작비> ○ 예산과목 : 공원녹지정책과, 공원 녹지정책 개발 및 만족도 개선, 시민참여 프로그램운영, 공원이용 고객만족 서비스수준 향상, 사무관리비 「‘20 공원녹지 홍보 및 시민과의 소통사업」용역추진으로 선정된 용역사에서 일괄 비용 지출 <인플루언서 활용 영상콘텐츠> ○ 예산과목 : 공원녹지정책과, 공원 녹지정책 개발 및 만족도 개선, 시민참여 프로그램운영, 공원이용 고객만족 서비스수준 향상, 사무관리비 「‘20 공원녹지 홍보 및 시민과의 소통사업」용역추진으로 선정된 용역사에서 일괄 비용 지출 ?? 향후일정 <라디오 광고> ○ 멘트확정 및 녹음 : ~4.8. ○ 편집/수정 : 4.9.~4.13. ○ 송출 : 4.16.~4.30. <인플루언서 활용 영상콘텐츠> ○ 시나리오 확정 및 영상촬영 : ~ 4.8. ○ 편집/수정 : 4.9.~4.15 ○ 업로드 : 4.16. ?? 행정사항 ○ 푸 른 도 시 국 : 사업자료 공유 등 사업홍보에 관한 협조 및 지원 ○ 시민소통담당관 : 제작물 검토 등 지원.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나무사랑 챌린지 이슈화를 위한 라디오 광고 및 영상제작 추진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푸른도시국 공원녹지정책과
문서번호 공원녹지정책과-5630 생산일자 2020-03-3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이희영 (02-2133-2019) 관리번호 D000003966149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시정운영(서무) > 홍보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