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교육정책과-5948 결재일자 2020.3.31.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인재양성지원팀장 교육정책과장 정다은 서경란 03/31 박기용 2019 초·중학생 기초학습능력 지원을 통한 교육격차해소 추진 독서학습지도 멘토링 운영 및 정산 결과 보고 2020. 3. 2019 독서학습지도 멘토링 운영 결과보고 사회적 배려 대상 학생의 자기주도력 향상을 위한 2019년도 독서학습지도 멘토링 운영 결과를 보고드림 ?? 운영개요 ○ 사업기간 : 2019. 4. ~ 10.(7개월) ○ 사업대상 : 18개 지역아동복지센터 초?중학생 ○ 운 영 자 : ㈜이루미에듀테크 -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 계약금액 : 291,287천원(부가세 포함) - 계약기간 : 2019. 4.4. ~ 10.31. ○ 사업내용 - 독서교사 18명 선발?배치(센터별 1명, 주 5일, 1일 5시간 멘토링 수행) - 독서지도, NIE, 학습지도,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 사업예산 : 297,357천원 ?? 운영실적 ○ 프로그램 종류 : 독서, 한글, 토론, 온라인 독서 등 ○ 독서학습지도 운영결과 (‘19.10.31. 기준) 수혜 학생수 독서학습지도 수업(누계) 독서량 운영횟수 참여학생수 507명 22,503회 43,697명 50,058권 ※ 초등학생 479명, 중?고등학생 43명 (다문화가정 학생 47명) ○ 교사교육 : 집중양성교육 30시간, 정기교육 45시간(9회) - 독서지도, 인성교육, 소통법, 토론, 사례발표 등 교육을 통한 코칭능력 개발 ○ 독서특별수업(요리,역사) 진행 - 교과연계 요리 활동을 통하여 기초학습능력향상 및 학습의욕촉진 - 교과연계 역사 활동을 통하여 한국사의 흐름 파악, 과거 세계 학습 ○ 사랑의PC 지원 - 컴퓨터 부족으로 온라인 독서수업이 어려운 일부 센터에 사랑의PC 지원사업(정보통신보안담당관)을 통하여 컴퓨터 11대 지원 (’19년 8월) ? 구세군(3대), 상록(2대), 동서울(2), 영등포(2대), 청운(2대) ○ 활동사진 <독서교사 교육> <독서지도> <토론수업> <온라인독서> <독서요리활동> <독서역사활동> ?? 운영효과 ○ 독서능력 성장 - 사업 시작 전·후 독서능력 상태를 비교하여 사업효과에 대한 분석 결과 읽기속도(빠르기), 어휘력(표현력), 이해력이 모두 증가함 ▶ 독서 빠르기: 6.7%↑(30p → 32p) ▶ 내용 표현력: 41%↑(43p → 61p) ▶ 독서 이해력: 37%↑(43p → 59p) (’19. 4월, 10월 독서능력검사 실시 결과 비교, 402명) ※ 용역사의 사전사후 독서능력검사 결과 비교 ○ 만족도 조사 - 응답학생의 60%(374명 중 225명)가 책과 친해졌으며, 62%(374명 중 233명)가 학교 수업에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 ?? 사업비 정산 결과 ○ 예산 집행 현황: 집행율 98.44% (단위: 원) 사업예산 집행액 집행잔액 집행율 297,357,000 292,740,650 4,616,350 98.44% ※ 용역계약 291,287천원, 기타사업운영비 1,453,650원 끝.
20074355
20210928224039
본청
교육정책과-5948
D0000039664527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