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2730 결재일자 2020.3.18.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마케팅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김란희 송정아 김동경 03/18 박진영 서울시 영어뉴스방송을 활용한 시정 홍보 계획 2020. 3.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서울시 영어 뉴스방송을 활용한 시정 홍보 계획 국내·외 거주 외국인들에게 서울시 우수정책 및 필요한 정보를 영어 뉴스방송으로 제작, 해외 방송매체 등에 송출·확산함으로써 전 세계에 서울의 도시가치 및 선호도를 제고하는데 기여하고자 함 1 추진방향 및 근거 ?? 추진 방향 ○ 외국인과 함께 하는 市 비전 공유 및 서울 변화에 대한 정보 제공 - 시 핵심정책 홍보방향에 맞추어 뉴스콘텐츠 엄선, 유익한 정보 제공 ○ 해외 영어송출 방송매체와 협업, 안정된 네트워크로 해외 송출 - 시 관계자 인터뷰 등을 통한 뉴스 구독율 및 공신력 제고 ○ 뉴스 내용을 고려한 SNS채널 적극 활용, 팔로워 열독율 제고 - 간결, 임펙트 있게 방송제작, 영상 가독율 및 내용 전달력 제고 ?? 추진 근거 ○ 서울시 해외홍보 업무협약(MOU) 체결(도시브랜드담당관-3769, ‘19.4.25.) ○ 정부기관 및 공공법인 등의 광고시행에 관한 법률 2 추 진 개 요 ?? 추진기간 : 2020년 3월 ~ 12월 (10개월) ?? 추진방법 ○ 한국언론진흥재단을 통해 대행(정부광고법시행령 제6조) ○ 사업추진 약정서 체결(서울시, 한국언론진흥재단, 국제방송교류재단) ?? 방송채널 ○ 아리랑 TV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서울시 영어 뉴스방송 송출 3 세부 추진 내용 ?? 제작 및 송출 개요 ○ 제작분량 : 총 40편 이상 ※ 『영어뉴스방송 제작 및 홍보에 관한 약정서』에 의거 연말까지 탄력적으로 운영 ○ 영상길이 : 편당 1분30초 내외 ○ 방송채널 : 아리랑 TV (국제방송교류재단) - Arirang World (전세계), Korea (국내) ○ 방영횟수 : 편당 주 4회 (본방송 1회, 재방송 3회) ○ 언 어 : 영어 ○ 확산채널 : 서울시 및 아리랑TV 보유 SNS채널 - 서울시 : 영문 홈페이지 Video 메뉴 (아카이브 형태로 게재) 영문 유튜브 및 페이스북, 트위터 등 내용에 맞게 확산 - 아리랑 TV : 페이스북, 유튜브로 확산 ※ ‘19년도 방송 결과(’19.5~12월) ○ 방송채널 : 아리랑TV (아리랑 World, 아리랑 Korea) ○ 방송편수 : 59편 - [문화/축제] DDP 서울라이트, DMZ 뮤직페시트벌, 노들섬 개장, [국제] 조수미 글로벌 홍보영상, 명예시민 위촉, [경제] 금융위크, 서울시 와이파이, [행사] 전국체전100주년, 도시건축비엔날레 등 ?? 주요 내용 ○ 외국인들에게 적극 홍보해야 하는 우리시 주요 시책 및 성과 ○ 외국인들에게 유익한 문화, 관광, 생활정보 및 행사, 전시 등 ※ 시 관계자 인터뷰, 셀럽 등을 활용한 특집 코너 마련 [ 뉴스 콘텐츠 목록 (예시) ] 시 기 주요 정책 콘텐츠 기 타 3~4월 코로나19 대응 및 시민안전 대책 정책콘텐츠 제공 시 서울시 그간 성과 부각, 외국인에게 유익한 정보 동시 제공 5월~6월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서울시 복지정책 7월~8월 스마트 도시, 서울 9월~10월 남북 평화를 위한 서울시 노력 11월~12월 시민의 안정된 삶을 위한 복지정책 4 행 정 사 항 ?? 소요예산 ○ 예산과목 - 시민 자긍심 고취 및 도시 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외국어 매체 활용 시정 홍보. 사무관리비 ?? 실국 요청사항 - 실국 주요정책에 대한 자료(보도자료, 사진, 영상 등) 협조 - 서 관계자 인터뷰 협조 붙임 1. 서울시 영어뉴스방송 제작 및 홍보에 관한 약정서 1부 2. 정부광고의뢰서 1부
20074241
20210928224039
본청
도시브랜드담당관-2730
D00000395729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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