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행정지원과-6714 결재일자 2020.3.25.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수질팀장 행정지원과장 중부수도사업소장 김형도 김병찬 장성만 03/25 박종진 협 조 “상수도사업본부 발족 30년!, 수돗물 통수 111년!, 믿음직한 아리수” 「코로나19」관련 아리수 품질확인제 운영 변경계획 2020. 3. 25.(수) 행정지원과 (수질팀) 지속 가능성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지역경제 발전, 사회적 형평성, 환경의 보전 등 □ ■ 「코로나19」관련 아리수 품질확인제 운영 변경계획 「코로나19」의 국내 및 전세계 확산으로 수질검사에 어려움이 있어 가정방문 검사 위주에서 음수대 등 위주로 전환운영 ? 추진근거 ○ 수질과-3179(2020. 3. 20.) 「코로나19」관련 아리수 품질확인제 추진계획 ? 추진방향 ○ 호별 방문 검사 ⇒ 학교, 공원, 공공기관, 소블럭단위 검사로 전환 ○ 수질민원, 2019년 건강하고 맛있는물 가이드라인 초과 세대 ? 품질확인제 운영개요 ○ 인원 : 8개조 16명(기간제노동자) ○ 운영기간 : 2020. 3. 2. ~ 10. 31.(8개월) ○ 검사장비 : 포터블 8대, 소용승용차 2대 ○ 방 법 : 조별 현장방문 수질검사 → 결과통보 → 귀소 → 수질 검사결과지 정리 ※ 「코로나 19」 심각으로 재택근무 중(봉급 70%지급) ? 단계별 운영방안 구 분 1단계 2단계 3단계 기 간 3. 30. ∼ 4. 19. 4. 20.∼5. 31. 6. 1. ∼6. 30. 검사대상 - 아리수 음수대 : 2,811대 - 건강하고 맛있는 물 가이드라인초과(2019년) : 201개소 - 소블록(대표지점 3개 이상) : 378개소 - 수질민원(2020.1.1.∼3. 17.) : 8개소 (녹물, 이물질 등 소블럭 단위) - 아리수 음수대 : 2,811대 운영방법 조별 지역 분담 검사 ? 행정사항 ○ 수질검사표 점검, 부적합시 운영 주체(기관 등)에 통보 ○ 수질검사시 대민 접촉 요령 준수 : 운영기관 중 매일 ○ 단계별 조치사항 수시 점검 관리 : 계속 붙 임 1. 아리수 음수대 현황 1부. 2. 건강하고 맛있는 가이드 라인 초과 현황 1부. 3. 급수블록 현황(소블럭) 1부. 4. 수질민원 현황 1부. 5.「코로나19」 관련 수질검사 결과 보고(양식) 1부. 끝.
20057717
20210928224940
본청
행정지원과-6714
D00000396198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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