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강서소방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코로나19)청사폐쇄 상황 대비 재택근무 연장 참여계획 알림 1. 市 소방행정과-8191(2020.3.23.)호와 관련입니다. 2.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단기간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재택근무 시범 운영기간이 연장되니, 각 부서장은 시행에 철저를 기하시기 바랍니다. 가. 운영기간: 2020. 3. 24.(화) ~ 4. 3.(금) [9일간] 나. 참여규모: 참여자 1일 이상, 요일별 부서원의 20% 내외로 분산 다. 행정사항 1) 대민업무담당자 재택근무로 인한 민원인의 불편함이 없도록 사무실에 있는 다른 직원과의 소통(메신저, SNS 등)으로 신속하게 업무 처리 2) 소방행정과(전산 담당)은 재택근무자가 원격근무시스템(SVPN) 설치과정상 장애 발생시 조치 지원 3) 재택근무 시범운영 결과보고 제출 ⇒ 각 부서(4월 5일까지) 라. 재택근무 운영 전 준비사항 1) 참여자 명단 및 원격서비스(SVPN) 신청서, 보안서약서 제출 ⇒ 소방행정과에서 본부 안전지원과로 일괄 취합 보고 완료 2) 복무관리시스템 유연근무(원격근무제) 등록 후 시행 ⇒ 각 부서장 결재 3) 재택근무일 전까지 본인 신청에 의해 지정된 장소(자택)에 시스템 설치 완료 ◆ 재택근무자 근무관리 가. 원격근무시스템(SVPN) 이용가능 정보시스템(은행 공인인증서 사용 가능) : 행정포털, 업무관리스템 기안 · 결재, 메일만 접속 가능 ※ 119행정정보시스템, 시도소방포털 등 소방관련 정보시스템 이용은 불가 나. 재택근무일 09시 업무수행 계획[붙임2-4], 18시에 업무수행 결과[붙임2-5] ⇒ 메모보고(부서장 결재) 다. [붙임1] 재택근무 실시 일일상황보고 및 부서별 1회 이상 화상회의 실시 ⇒ 시범운영기간중 미실시 가능(본부 소방정책과 유선 확인) 붙임 1. 코로나19 대응 재택근무 시범운영 계획(스마트도시담당관) 1부. ([붙임2-4]업무수행계획, [붙임2-5]업무수행결과 서식 포함) 2. 서울시 온라인원격근무시스템 이용자안내서 1부. 3. 업무관리용 PC 환경 설정 가이드 1부. 4. 원격시스템 관련 자주하는 질문 1부. 5. 재택근무 시범운영 결과보고 양식 1부. 끝. 소방행정과장 수신자 각 과, 현장대응단 및 각 119안전센터 담당자 김수정 행정팀장 김동욱 소방행정과장 전결 03/24 원병연 협조자 시행 소방행정과-3496 ( ) 접수 ( ) 우 07550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550(등촌1동630-2) / fire.seoul.go.kr/gangseo 전화 02-3662-2119 /전송 02-3663-1130 / sjeong10@seoul.go.kr / 부분공개(6)
20041104
20210928225421
본청
소방행정과-3496
D0000039614861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