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울시 코로나19 상생중재상담센터 설치계획

문서번호 공정경제담당관-6373 결재일자 2020.3.23.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소비자보호팀장 공정경제담당관 노동민생정책관 이명호 문주택 권태규 03/23 서성만 서울시 코로나19 상생중재상담센터 설치계획 2020. 3. 23. 노동민생정책관 공정경제담당관 - 코로나19로 인한 여행·예식·외식업 위약금 분쟁대책 - 서울시 코로나19 상생중재상담센터 설치계획 코로나19로 인하여 고통 받는 소비자와 사업자 간의 상호협력을 통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방안으로 「서울시 코로나19 상생중재상담센터」를 설치·운영하여 소비자 권익증진에 기여하고자 함 ?? 설치개요 ○ 운영기간 : ’20. 3.25. ~ 코로나19 상황 종료시 까지(예정) ○ 운영장소 : 눈물그만센터 내(서소문 2청사 4층) ○ 운영목적 : 소비자와 사업자 간의 위약금 분쟁 중재·해결 ○ 운영개요 - 중재상담 인력(일일 4명) ? 소비자단체가 추천하는 전문 상담원 2명(총 10명, 요일별 근무) ? 공정경제담당관 소속 분쟁 전문변호사 2명 - 근무시간 : 10:00 ~ 17:00(토/일 및 공휴일 휴무) - 상담사례비 지급 ? 예산과목 : 편리하고 안전한 시민생활경제 환경 조성, 소비자 권익 보호, 소비생활센터 운영, 일반보상금, 기타보상금 ? 지급기준 : 80,700원(상담사례비: 74,200원×근무일수 + 중식비: 6,500원×근무일수) - 상담분야 : 여행업, 예식업, 외식업 등 ① 피해구제 중재상담 ② 공정경제담당관 전문변호사를 통해 피해구제 중재조정 작 성 자 공정경제담당관 :권태규 ☎ 2133-5360 소비자보호팀장 : 문주택 ☎ 5370 담당 : 이명호 ☎ 5364 ○ 상담 및 중재 절차 구 분 현 행 서울시 코로나19 상생중재상담센터(신설) ☎ 02) 2133-4863, ☎1372 ☎ 02) 2133-4863~4865, ☎1372 상담안내 소비자피해접수 및 상담 (소비생활센터)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절차 이관 소비자피해접수 및 상담 (소비생활센터) 상생중재상담센터의 중재절차(신설) ※ 여행·예식·외식업 관련 상담 중재 ? ? 피해구제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절차 진행 (당사자 간 합의권고) 코로나19 상생 중재상담센터 ① 피해구제 (전문상담원 2명) ② 중재상담 (변호사 2명) ※ 당사자 간 중재·합의유도 ? ? 분쟁조정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한국소비자원) 자율분쟁조정위원회 (소비자단체협의회) ○ 중재안 도출 ○ 합의 성립 ?? 추진사항 ○ 소비자단체협의회에 피해구제 전문 상담원 추천 : 3.23. ○ 상생중재상담센터 전용 전화회선 설치 : 3.23.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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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코로나19 상생중재상담센터 설치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노동민생정책관 공정경제담당관
문서번호 공정경제담당관-6373 생산일자 2020-03-2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이명호 (02-2133-5364) 관리번호 D0000039607234
분류정보 경제 > 소비자보호 > 소비자관련지원 > 소비자보호및활동지원 > 소비자시책수립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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