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콜센터 실태조사, 콜센터는 커피숍이 아닙니다 안녕하세요, 콜센터 현장점검과 관련하여 지적해 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서울시에서는 콜센터내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해 3.11~3,13일 3일간 총 527개 사업장에 대한 긴급 현장점검을 실시하였습니다. 현장점검은 점검표에 의거 대상 사업장의 관리자 면담과 현장확인(방역사항, 내부시설 등)을 실시하며, 현장점검시 콜센터내 코로나 19 감염예방을 위한 재택근무, 교대근무 등 근무형태 개선, 상담석 칸막이 높이 조정, 헤드셋 등 상담물품에 대한 개별사용 및 방역 소독 강화 등 콜센터 운영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이행할 것을 권고하였습니다. 현장점검 과정에 일부 불편하신 사항이 있었다면 사과의 말씀드리며, 말씀하신 상대적으로 열악한 콜센터의 근무환경에 대한 당장의 즉각적인 개선은 곤란하지만 이번 기회를 계기로 콜센터 상담원들이 좀더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개선방안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고용노동부는 감염병 예방을 위한 콜센터 환경개선 지원사업도 추진하고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울시정에 관심을 갖고 의견 주심에 감사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실무사무관 이현미 경제정책과장 03/19 이방일 협조자 시행 경제정책과-4781 ( ) 접수 ( ) 우 04514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24 (서소문동) 씨티스퀘어 19층 / 전화 02-2133-5244 /전송 02-768-8847 / hyunlee@seoul.go.kr / 부분공개(6)
20038333
20210928225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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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정책과-4781
D0000039588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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