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소방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119신고전화 비상절체 대비 비상운영 계획 알림 1. 관련근거 가. 소방청 종합상황실-724(2020.2.20.)호 “119종합상황실 코로나바이러스감영증 19 대응 철저 요청” 나. 종합상황실-2301(2020.3.4.)호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대비 서울종합방재센터 비상대응 계획 알림” 2. 위와 관련 방재센터 COVID-19 확진환자 발생 등 비상사태로 폐쇄시 119신고전화 비상절체 대비 강남소방서 119상황실 비상운영 계획을 다음과 같이 시행하오니 각 과 및 대응단 (안전센터)은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가. 비상절체시 업무처리 매뉴얼 ○ 절체시기 : 방재센터 장애, COVID 확진자 발생 등으로 방재센터 운영 불가시 ○ 절체방법 : ① 비상절체 30분전 일제방송 및 일제전화로 사전안내 ② 30분 경과 후 일제방송 실시 후 비상절체 실시 ○ 비상시스템 가동 및 대응체계 ① [119 신고처리] 신고자 → KT전화국 → 비상교환기 → 강남소방서 119상황실 ② [신고접수 및 출동지령] 수기접수 후 일제방송 및 행정전화로 출동지령 신고 접수 소방력 출동 소방력 통제 상황종료 사후등록 서 상황실 근무자 출동대 편성 · 운용 (일제방송, 행정전화) 출동 확인(무선) 취득정보 제공 출동가능차량 파악 등 종합방재센터 관제(상황)요원 ○ 방재센터 정상 운영(비상시스템 해제) ① 방재센터 종합상황실 방역완료후 24시간 종료시점 ② 정상 환원 1시간 전 방송 및 전화통보, 1시간 경과후 비상절체 환원 나. 비상절체시 강남 119상황실 운영계획 ○ 최소 운영인원 확보 - 운용요원(6) : 당직관, 당직원1,2, 코로나당직, 현장운영, 진압대서무 ○ 비상절체시 운용 방법(상황실내 정위치 근무) 지휘차 대기시 8명 지휘팀 편성 운용 2인 1조 근무 지휘차 출동시 4명 당직관, 코로나당직, 현장운영, 진압대서무 4인 근무 ○ 방재센터 상황(상담)요원 비상응소 : 7명(팀별 2명, 구상센터 1명) 다. 행정사항 ○ 일제 교육 : 비상절체 대비 내근 일제 교육 : 2020.3.13.(금) 17:10~17:50 ○ 1일 교육 : 당직근무자 근무착임 전(09:00~09:10) 1일 교육(통신담당) 붙임 1. 119신고전화 비상절체 대비 비상운영 계획 1부. 2. 서울종합방재센터 비상절체대비 소방관서 상황실 비상운영 계획(공문서) 1부. 끝. 현장대응단장 수신자 소방행정과장,재난관리과장,예방과장,영동119안전센터장,역삼119안전센터장,수서119안전센터장,개포119안전센터장,세곡119안전센터장 담당자 채희석 지휘2팀장 양용규 현장대응단장 03/13 이기주 협조자 시행 현장대응단-2518 ( ) 접수 ( ) 우 06171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629 강남소방서 현장대응단 / 전화 02-6981-7575 /전송 02-556-2119 / huiseok26@seoul.go.kr / 부분공개(5)
19976661
20210928232104
본청
현장대응단-2518
D000003954597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