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월 주요시정」온라인 커뮤니티 활용 홍보 결과보고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3124 결재일자 2020.3.10.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미디어채널팀장 뉴미디어담당관 맹업순 김지원 03/10 이종선 「2월 주요시정」 온라인 커뮤니티 활용 홍보 결과보고 2020. 03. 뉴미디어담당관 「2월 주요시정」 온라인 커뮤니티 활용 홍보 결과보고 시민생활에 도움이 되는 주요시정을 알리기 위해 지역, 성향, 관심사별로 특화되어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 대상 타깃별 시책 홍보를 추진하고 그 결과를 보고 1 추 진 근 거 ?? 2020년 온라인 커뮤니티 제휴 홍보 추진 계획(뉴미디어담당관-1470, 2020.02.06.) 2 추 진 개 요 ?? 홍보기간 : ’20. 02. 17. ~ 03. 08. ?? ?? 홍보소재 : 청정지역 프로젝트 ?? 홍보방식 ○ 콘텐츠(배너) 제작·게재 및 정보 제공 링크 안내 ○ 온라인 커뮤니티 채널(포털 카페, 소셜 커뮤니티)을 통해 확산 ?? 홍보화면 3 추 진 실 적 ?? 추진결과 ○ 청년·일자리 분야 시정정보를 타깃 맞춤형 제공 ○ 세부 추진결과 ?? 평가 ○ [매체 선정] 매체 영향력 고려, 정책 타깃에 부합하는 커뮤니티와 제휴 ‘청정지역 프로젝트’ 정보 안내 ⇒ 청소년 타깃 맞춤형 홍보로 효율 극대화 ○ [정책 주요 반응] 청년 회원을 보유한 카페 및 SNS에서 홍보한 ‘청정지역 프로젝트’이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음 - 청정지역 프로젝트 : ⇒ 정책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 형성, 댓글 및 유저 간 커뮤니케이션도 활발 (댓글반응) ‘청정지역이라니 월급도 준다고 함!’, ‘오 이거 지원 고고’, ‘네가 원한거 아니냐~!’ 등 4 행 정 사 항 ?? 집행비용 지출 ○ ○ 채 주 : 한국언론진흥재단 ※ 정부기관 및 공공법인 등의 광고시행에 관한 법률 제5조, 동법 시행령 제3조 제2항 ○ 지출방법 : 채주 청구에 의거 세금계산서 징구 후 온라인 입금 ○ 예산과목 - 뉴미디어담당관, 뉴미디어 활용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 뉴미디어 트렌드에 맞는 채널 및 콘텐츠 보급 확산, 뉴미디어 전략 마케팅,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21.89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2월 온라인 커뮤니티 홍보 내역_청정지역 프로젝트.hwp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2월 주요시정」온라인 커뮤니티 활용 홍보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3124 생산일자 2020-03-1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맹업순 (2133-6412) 관리번호 D000003951642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공보 > 뉴미디어콘텐츠기획관리 > 온라인시정홍보콘텐츠제작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