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교 육 일 지

문서번호 현장민원과-3689 결재일자 2020.3.9. 공개여부 부분공개(6) 주무관 현장민원팀장 현장민원과장 결 재 김경희 소강문 03/09 추경민 협 조 교 육 일 지 교육일시 2020. 3. 10(화) (10:00~10:30) 교 관 현장민원과장 교육대상 현원:17명, 참석:16명 (특별휴가 1명) 교육제목 공직기강확립 공무원 행동강령 및 공직자 청탁금지법 준수 2. 아리수토탈서비스 시민만족도 향상. 3. 민원(응답소 및 홈페이지 답변, 전화통화, 현장방문) 친절응대 교 육 내 용 1. 공직기강확립 공무원 행동강령 및 공직자 청탁금지법 준수 ○공직기강확립 철저 - 근무지 무단이탈, 사적용무 출장 등 근무태만 행위 복무관리 준수 철저 - 관내 출장시 사무실 미복귀 후 퇴근행위 금지 - 보안관리 실태 확인 철저 - 출근실태 및 연가, 병가 등 적정처리 및 허위출장 개인용무를 위한 이석금지 - 캐비넷 시건여부 등 청사 보안관리 및 안전관리 실태 등 점검 철저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 부당이익의 수수금지 등 ○공직자 청탁금지법 준수 : 부정청탁의 금지 행위 2. 아리수토탈서비스 시민 만족도 향상 ○단위업무별 선제처리실적 제고 방안 [4대 시민불편민원] 민원명 선제처리방법 추진부서 협조부서 옥내누수진단 - 전월대비 40%이상 격증 가정용 명단 중 누수의심 대상 선제 누수진단 현장민원과 요 금 과 누수요금감면 - 가정용 누수진단결과 누수시 직권감면신청 - 기타 업종 심사결과 누수로 확인된 경우 직권 감면신청 요 금 과 현장민원과 행정지원과 급수불편해소 - 배급수관정비공사, 배수지?가압장 정전, 누수복구공사 등 유관 수용가 출수상태 점검 - 신축 건물 출수상태 점검 급수운영과 시설관리과 수 질 검 사 - 노후 옥내배관 교체 수용가, 누수복구공사 관수용가 수질검사 실시 행정지원과 현장민원과 시설관리과 교 육 내 용 3. 민원(응답소 및 홈페이지 답변, 전화통화, 현장방문) 친절응대 ○민원처리 관련 전화 또는 대면 응대시 친절하고 성의 있게 민원내용 경청 - 민원인의 무리한 요구사항에 대해 지나치게 감정적인 대응 자제 - 민원 신청내용이 불분명하고 표현이 미숙할 경우에도 침착하게 응대 - 직원의 입장에서 업무처리 규정만 주장하지 말고 민원 입장에서 공감표현 사용 ○접수된 민원에 대해 답변내용을 관련규정 등을 참고로 충실하게 작성 ○민원처리를 최우선으로 두어 기한 내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하고 부득이하게 기한 내에 처리하기 어려운 경우(현장조사, 유관기관 협조, 법령해석 등)에 처리기간 연장사유 및 처리 예정기한을 반드시 명시하여 중간 회신처리 ○현장에서 민원처리 응대시 공무원의 품위 유지 - 단정치 않은 복장 및 친근한 반말 어투로 응대 자제 - 담당업무외의 사항에 대해 소관업무 아니라고 회피하지 말고 해당 부서 안내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교 육 일 지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강서수도사업소 현장민원과
문서번호 현장민원과-3689 생산일자 2020-03-0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경희 (02-3146-2502) 관리번호 D000003950622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