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제안서 평가위원회 회의결과 보고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2247 결재일자 2020.3.5.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오주하 박옥산 03/05 김동경 협조 『2020 서울시 전략적 해외홍보 마케팅 사업』 제안서 평가위원회 결과 보고 2020. 3.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2020 서울시 전략적 해외홍보 마케팅사업 용역」 제안서 평가위원회 결과 보고 ======================================================================================= 2020 서울시 전략적 해외홍보 마케팅 사업 추진을 위한 전문용역업체 선정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개최하고 결과를 보고함. 1 회의 개요 ○ 건 명 : 2020 서울시 전략적 해외홍보 마케팅 용역 사업 제안서 평가위원회 ○ 일 시 : 2020. 2.20(목) 14:00 (※사전 자료 검토 회의 13:30~14:00) ○ 장 소 : 서울시청 무교청사 6층 회의실 ○ 평가위원 : 총 7명 ○ 입찰업체 : 총5개업체 2 주요 의견 ○ 총 평 - 전반적으로 업체들의 서울시 및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함. 문화컨텐츠 활용뿐 만 아니라 서울시의 주요 정책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함. - 제안사들의 획기적인 이벤트 아이디어 및 보유하고 있는 홍보툴에 대한 부분보다 ‘I·SEOUL·U’를 매개로 한 서울’이라는 콘텐츠를 알리는 것’이 중요함. - 선정 이후에도 사업에 대한 자문을 통해 보완해 나갈 것을 제안함. ○ 주요 질의/답변 업체 주요 질의 주요 답변 비고 1번업체 ○무료 WIFI존 사업이 굉장히 참신한 아이디어인 것 같은데, 비용은? ○관련업체 문의 결과 국가 당 5천만원 정도라고 답변 받음. ○두바이 세계 박람회 한국관에서 스마트시티 서울부스 등을 운영하는 사업이 있던데, 코트라 등과 협의 가능한가? ○제안사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두바이 국제공항 내 서울시 홍보 공간 마련을 협의 중임. 2번업체 ○핵심 키워드인 ‘흥’만으로 서울브랜드를 마케팅 할 수 있는지. 또한 서울브랜드의 핵심가치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첫 시작은 ‘흥’이어야 알릴 수 있다고 생각. 그 안에서 서울시의 가치와 도시브랜드 담아 알릴 것임. ○기획한 콘서트가 예산 대비 도시브랜드 홍보에 효과적인지? ○브랜드화된 콘서트가 아닌 직접 기획한 콘서트이기 때문에 효과적일 것으로 예상. 3번업체 ○FC바르셀로나를 활용한 사업이 자칫 서울시가 아닌 FC바르셀로나 홍보 수단이 될까 염려됨 ○FC바르셀로나가 가지고 있는 ‘평화’라는 이미지 때문에 채택. 유소년 구단을 활용 ‘평화도시’ 메시지 전하고자 함 ○제안사의 장점 및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한정된 예산의 효율적 운용을 위해 제안사 인프라인 셀럽을 활용하고자 함. 4번업체 ○한류 페스티벌, I·RUN·U 등 참신한 사업이지만 서울시가 아닌 이벤트만 알려질까 우려됨. ○사전 바이럴 영상과 서울시 홍보대사를 활용한 이벤트 등으로 서울과 I·SEOUL·U의 이미지 확산할 것임. ○펜타곤은 서울보다 미국의 이미지가 강한데 펜타곤 커뮤니케이션이라고 네이밍한 이유는? ○글로벌 행사의 다섯 가지 테마를 연결하는 콘셉트으로 한것임. 5번업체 ○제안한 영화상영 행사 등은 문화행사이고 서울브랜드 마케팅과의 연관성이 떨어지는 것이 우려됨 ○흥행 영화를 상영하고 현장 이벤트를 진행함 으로써 서울을 알릴 예정. ○도시브랜드의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귀사의 전략 은 무엇인지? ○콘텐츠와 같은 ‘툴’이 있어야 사람들에게 쉽게 와닿을 것. 자사의 ‘툴’을 서울시를 알리는 데에 적극 사용할 것임. 붙임 : 회의자료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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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평가위원회 회의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2247 생산일자 2020-03-0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오주하 (02-2133-6941) 관리번호 D0000039487714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도시브랜드해외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