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개봉철도고가 성능개선 공사」가교 공중비계 및 추락방지망 설치 해체에 대한 검토보고

문서번호 토목부-4403 결재일자 2020.3.3.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터널건설과장 토목부장 최승룡 최진우 03/03 代진재섭 협조 「개봉철도고가 성능개선 공사」 가교 공중비계 및 추락방지망 설치 해체에 대한 검토보고 2020. 3. 도시기반시설본부 (토 목 부) 「개봉철도고가 성능개선 공사」 가교 공중비계 및 추락망지망 설치 해체에 대한 검토보고 「개봉철도고가 성능개선 공사」감리단에서 제출한 실정보고 사항에 대한 검토 보고임. Ⅰ 관련문서 ? 실정보고(유신개철20-42호, ‘20.02.28.) : 실정보고(가교 공중비계 등) 승인요청 Ⅱ 공사개요 ? 공 사 명 : 개봉철도고가 성능개선공사 ? 사업규모 : 교량성능개선(DB18→DB24) B=23m, L=149m ? 공사기간 : `19.05.03. ~ ‘21.11.02. ? 도 급 비 : 13,241백만원(2차 : 2,813백만원) ? 시 공 사 : 홍익산업개발(주) ? 감 리 사 : ㈜유신 외 2개사 Ⅲ 건설사업관리단 실정보고 ? 철도보호지구, 고소작업구간의 공중비계, 추락방지망 등의 안전시설물 설치 검토 ? 관련근거 - 철도보호지구 행위신고 수리통보 검토의견서(안전혁신처-1266,‘19.6.19.) ? 본공사로 인하여 철도시설물의 안전성(침하, 파손, 분진, 화재 등) 및 철도차량의 안전에 저해가 예상될 경우 신고인은 이에 대한 적정한 대책을 수립 시행 ? 철도구간 및 외방에서의 모든 작업 시에는 낙하물 및 오염물질이 선로 및 전기 시설물(급전선, 보호선, 조가선 등)에 떨어져 장애가 발생되지 않도록 보호설비 설치 후 작업시행 ? 열차운행에 지장이 발생하지 않도록 낙하물 방지시설 등을 설치한 후 시공 ? 낙하물방지망 설치시 철도구간내 이물질이 낙하되지 않도록 견고히 설치하고 오탁수가 철도로 유입되지 않도록 방수천을 반드시 설치(철도내 오탁수 유입시 작업중지) - 안전관리계획서 검토결과 회신(한국시설안전공단 건설안전본부-31482,‘19.11.25) ? 안전관리계획서 보완사항 : 낙하물방지망(공중비계) 세부 상세도면 작성 ? 검토내용 - 설치 위치 · 공중비계 설치구간 : 철도보호지구 내(TBR 3, 4-1), 하부도로(TBR 2) · 추락방지망 설치구간 : 일반 고소지역 (TBR 1, 5, 4-2~4-6) - 구 성 · 공중비계 : 종·횡 강관비계+와이어로우프(Φ10mm) + 합판 + 방수천 · 추락방지망 : 와이어(Φ6mm) + 안전망 공중비계 및 외부·하부 설치계획 평면도 공중비계 설치 단면도 외부·하부 설치 단면도 - 수량 검토 공 종 규 격 단위 당 초 변 경 증,감(△) 비고 공중비계 등 수평재 설치·해체 비계+합판 +방수천막 ㎡ - 819 819 야간 18개월 수직재 설치·해체 비계+부직포 ㎡ - 583 583 야간 18개월 수직재 설치·해체 부직포 ㎡ - 583 583 야간 1회교체 외부 설치·해체 비계+지지대 +그물망 ㎡ - 3,405 3,405 2회, 3개월 하부 설치·해체 로프+그물망 ㎡ - 1,006 1,006 폐기물 운반처리 폐기물 운반·처리 혼합폐기물 ton - 6 6 공 종 금 액 증·감(△) 비 고 당 초 변 경 공중비계 수평재 설치·해체 (비계+합판+천막) - 51,621,570 51,621,570 수직재 설치·해체 (비계+부직포) - 30,834,287 30,834,287 수직재 설치·해체 (부직포 교체) - 5,530,338 5,530,338 외부 설치·해체(비계 등) - 38,173,455 38,173,455 하부 설치·해체(로프 등) - 11,423,130 11,423,130 직접공사비 계 - 137,582,780 137,582,780 안전관리비(건기법) - 2,700,000 2,700,000 제경비 - 98,717,220 98,717,220 도급액 - 239,000,000 239,000,000 폐기물 운반·처리 - 400,000 400,000 별도발주 총공사비 - 239,400,000 239,400,000 - 공사비 검토 Ⅳ 감리단 검토의견 ? 철도(보호지구) 횡단구간인 TBR3, 4-1구간과 하부도로 통행구간인 TBR2구간은 공중비계를 설치하고, 고소구간인 TBR1, 4, 5구간은 추락방지망을 설치하여 운행철도, 통행차량, 작업자의 안전을 도모함이 타당하다고 판단됨. Ⅴ 조치계획 ? 철도횡단구간(공중비계)과 고소구간(추락망지망)의 안전시설에 대한 검토 내용으로 건설사업관리단의 의견이 타당하다고 판단되는바, 추후 설계변경시 반영 정산하고자 함. 붙임 감리단 검토의견서 및 관련자료 각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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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42.공문(실정보고_가교 공중비계 및 추락방지망 설치해체).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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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 1) 검토의견서 (실정보고_가교 공중비계 및 추락방지망 설치해체).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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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 2) 관련근거(한국철도시설공단 행위신고 승인 및 검토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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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봉철도고가 성능개선 공사」가교 공중비계 및 추락방지망 설치 해체에 대한 검토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기반시설본부 시설국 토목부
문서번호 토목부-4403 생산일자 2020-03-0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최승룡 (02-3708-2567) 관리번호 D0000039467185
분류정보 교통 > 도로시설물관리 > 도로시설물유지보수 > 도로토목공사관리 > 교량건설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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