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9년 민원사무 및 민원제도 운영현황 조사 협조 요청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2019년 민원사무 및 민원제도 운영현황 조사 협조 요청 1. 행정안전부 민원제도혁신과-978(2020.3.2)호와 관련입니다. 2. 행정안전부에서는 2019년도 민원사무 신청건수, 민원제도 및 서비스 운영현황을 붙임과 같이 조사하여 민원제도 개선 등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합니다. 3. 이와 관련 각 자치구의 운영현황을 파악하고자 붙임과 같이 조사양식을 통보하니 기한내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조사기간 : 2019.1.1. ~ 12.31 나. 대상기관 : 지방자치단체(시·도, 시·군·구) 다. 조사내용 1) 신청건수 : 2019년도 지자체 접수 법정민원사무 380종의 접수유형별 신청건수(붙임2) - 조사항목 : 전자민원창구, 직접방문, 전화, 우편, 팩스, 기타민원 - 시도·새올행정시스템에서 조사되지 않는 민원사무만 조사하오니 누락 않도록 유의 2) 민원제도 : 민원수당, 사전심사청구제 등 7종 (붙임3) 3) 민원서비스 : 온라인민원창구 등 7종 (붙임 4~6) 라. 제출방법 : 각 자치구(동사무소 포함) 자료 취합후 공문 제출 마. 작성요령 : 붙임서식별 작성기준에 맞춰 작성 바. 제출기한 : 2020. 4. 10(금)까지 붙임 1. 2019년 민원사무 및 민원제도 운영현황 조사계획 1부 2. 2019년 민원사무처리 신청건수 조사(지자체) 1부 3. 민원제도 운영현황(서식) 1부 4. 민원실 인력예산 등 운영현황(서식) 1부 5. 어디서나민원 신청현황 조사(서식) 1부 6. 고충민원처리 현황 조사(서식)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서구1-25 주무관 최현국 민원기획팀장 박성규 시민봉사담당관 03/03 代박성규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5534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 www.seoul.go.kr 전화 02)2133-6464 /전송 02)2133-0829 / chg4796@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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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민원사무 및 민원제도 운영현황 조사 협조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5534 생산일자 2020-03-03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최현국 (02)2133-6464) 관리번호 D000003946778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