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원순씨에게 바랍니다와 민원신청 차이점이 뭔가요?)

코로나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원순씨에게 바랍니다와 민원신청 차이점이 뭔가요?) 김성일 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서울시정에 관심과 좋은 의견을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김성일님 께서는 응답소 '원순씨에게 바랍니다' 에 신청한 민원이, 시장님의 검토없이 여타 민원신청과 같이 해당부서에서 답변을 한다면 일반 민원신청과 다를 바 없으니 '원순씨에게 바랍니다'를 삭제하였으면 한다는 의견 잘 읽어 보았습니다. 서울시 모든 행정사무는 서울시 내부 위임규정에 따라 시장 보조기관인 업무소관 부서장이 시장 명의로 처리하고 있으며 민원도 같은 방법으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원순씨에게 바랍니다'에 제출된 민원은 시장실에서 민원내용을 모니터링 하고 있으며, 집단민원, 주요 정책민원 및 시민의 건강과 안전에 관한 민원(예 : 코로나19 관련 민원 등)은 시장에게 보고되며 업무소관 부서장이 처리합니다. 다만, ‘원순씨에게 바랍니다’에 제출되는 민원이 연간 1만여건으로 시장님 일정상 모든 민원을 시장이 직접 읽어 보기에는 어려움이 있음을 이해해 주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시정에 많은 관심과 좋은 의견 바랍니다. 김성일 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허진 직소민원팀장 정해민 시민봉사담당관 02/25 김정애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4815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 www.seoul.go.kr 전화 2133-7917 /전송 2133-0829 /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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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답변(원순씨에게 바랍니다와 민원신청 차이점이 뭔가요?)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4815 생산일자 2020-02-2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허진 (2133-7917) 관리번호 D000003942152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