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교육일지(민원응대 서비스)

문서번호 서남권사업과-1932 결재일자 2020.2.25. 공개여부 부분공개(5) 주무관 사업기획팀장 서남권사업과장 결 재 임미경 김태진 02/25 오희선 협 조 교육일지(민원응대 서비스) 교육일시 2020.2.20.(목) 17:00~17:40 교 관 서남권사업과장 교육대상 서남권사업과 직원 20명(출장자 제외) 교육제목 민원응대 서비스 향상(교육자료: 소통서비스 매뉴얼) 교 육 내 용 □ 시민과의 소통을 위한 시민만족의 이해 ○ 시민을 대할 때 우리의 마음가짐 - 성의를 갖고 응대, 친절한 마음씨를 기억한다 - 올바른 예절로 응대,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 - 업무에 관한 전문지식을 가지고 정확히 처리한 □ 전화민원 응대요령 ○ 전화예절의 중요성, 전화응대 5대역활 ○ 전화응대의 3요소: 말하기, 듣기, 생각하기 ○ 상황 별 전화민원 응대요령 □ 방문민원 응대요령 ○ 방문시민에 대한 기본예절 - 표정과 미소, 용모와 복장, 대화, 자세와 동작, 인사 ○ 시민을 내편으로 만드는 대화법 ○ 상황별 방문민원 응대요령 □ 불만민원 응대요령 ○ 불만의 기본원리, 불만민원 처리시 우리의 태도 - 표정과 미소, 용모와 복장, 대화, 자세와 동작, 인사 ○ 불만민원 처리단계 - 경청?공감하기 → 불평에 대한 사과→ 원인분석→ 신속한 해결과 대안 제시→ 긍정적 마무리 ○ 불만응대 단계별 요령 - 눈을 맞추며 인사→ 방문목적 확인, 안내 → 인사, 분위기 조성→ 진심으로 경청, 적절히 반응→ 해결방안 제시→ 상담 종료, 배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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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일지(민원응대 서비스)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지역발전본부 서남권사업과
문서번호 서남권사업과-1932 생산일자 2020-02-2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임미경 (02-2133-1518) 관리번호 D000003941719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