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울미디어랩 2020년 운영계획

문서번호 문화시설과-1836 결재일자 2020.2.24.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문화시설2팀장 문화시설과장 문화시설추진단장 문화본부장 김은선 이현 박병현 한병용 02/24 유연식 협 조 서울미디어랩 2020년 운영계획 2020.2. 문화본부 (문화시설과) 서울미디어랩 2020년 운영계획 미디어 분야 스타트업 지원공간인 서울미디어랩을 운영하여 미디어 산업의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자 함. Ⅰ 사 업 개 요 ?? 추진근거 ○길음동 문화복합미디어센터 기본 운영계획(문화시설과-7569, ’19. 8. 26.) ○서울미디어랩 구축 및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의결(서울시의회 , ’19. 12. 16.) ?? 시설현황 ※ ‘20. 7월 개관 ○ 위 치 : 성북구 길음동 문화복합미디어센터 내 지하1층 ?? 사업개요 ○운영주체 : 시청자미디어재단 ○운영형태 : 민간위탁사업(수의협약, 위원회 심의) - 위탁기간 : 3년 (2020. 4. 1. ~ 2023. 3. 31.) ○운영인력 : 3명 ※ 서울시청자미디어센터내 사무실 상주 ○사업내용 : 미디어 분야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 맞춤형 창업 지원 - (지원대상) 미디어 분야 창업예정자, 공익적·초기 스타트업 - 입주공간(10개사) 지원 - 입주자(사) 대상 교육 및 컨설팅 지원 - 입주자(사) 대상 마케팅(홍보) 지원 - 입주자(사) 대상 네트워킹 및 사업화 지원 등 ?? 서울미디어랩 운영전략 비전 미디어산업 분야 창업생태계 조성 및 일자리 창출 지원 전략 ?미디어산업 분야 창의력 기반 인재 양성 및 성장 동력 발굴 ?맞춤형 창업 및 성장지원 서비스로 미디어 스타트업 경쟁력 강화 ?서울 지역 미디어산업 분야 창업거점으로 위상 정립 ?취약계층 미디어접근권 향상 등 공공성이 강한 미디어스타트업 중점지원 추진분야 추진사업명 세부 사업명 개관 사전작업 추진 계획 시설 구축 및 조직 구성 지원시설 구축 지원조직 구성 운영규정 마련 (사전 개관 이벤트) 미디어스타트업 경진대회 공모전 심사 본선참가자 워크숍 사업별 추진 계획 입주 공간 지원 입주대상 선정 선발(공개모집+공모전 수상팀) 입주기업 유인책 마련 교육 및 컨설팅 지원 수요자 맞춤형 교육 밀착형 전문가 컨설팅 자문단 의견수렴 마케팅(홍보) 지원 입주기관 리플렛 제작 및 배포 홍보콘텐츠 게시 박람회 및 행사 참여 유도 네트워킹 지원 네트워킹 데이 외부 협업기회 마련 전문 프로그램 개발 사업화 지원 콘텐츠(시제품) 제작지원 소외계층 전문 콘텐츠 제작지원 Ⅱ 개관 사전작업 추진 계획 1. 시설 구축 및 조직 구성 ?? 서울미디어랩 시설 구축 ○ (입주 공간 구축) 개방형과 폐쇄형이 혼재된 형태의 입주 공간을 구축하되, 폐쇄형의 경우 기업 규모에 따라 공간 등을 유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가벽(free-standing wall)형태로 구축을 추진 스타트업은 일반 기업에 비해 변수가 많아, 입주 공간의 유연한 조정 필요 개방형: 1~2인 이내 규모의 기업에 배정 폐쇄형: 3인 이상 규모의 기업에 배정 ※ 개방형 공간은 입주기업 배정이 끝난 후, 여석이 있을 경우 입주기업 심사에서 탈락한 상위 순으로 배정 검토 ○ (협업 공간 구축) 멘토링 및 네트워킹 등의 협업을 위한 세미나실, 휴식 및 취식이 가능한 다목적 공간 마련 휴식 및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공동이용 시설 ○ (기자재 구비) 입주기업을 위한 사무공간 및 협업공간 등에 필요한 시설 및 장비 구축 품목 수량 단위 비고 사무가구 세트 40 ea 사무용 테이블/의자, 책장 등 회의가구 세트 1 식 회의용 테이블/의자 세트(15인용) 강연대 1 ea  - 라운지 소파 1 set  - 라운지 테이블 4 ea  - 바 테이블 1 식 12명 기준 바 체어 12 ea  - 코워킹 가구 세트 1 식 콘센트 및 usb 빌트인 데스크 및 의자 탕비장 2 식  - 회의 및 행사 기록용 DSLR 2 set DSLR 렌즈 포함 영상화상회의 시스템 1 식 카메라 및 스피커폰 포함 무선마이크 세트 4 set 송수신기 세트, 마이크 스탠드 등 포함 회의용 노트북 1 set 듀얼용 모니터, 소프트웨어 포함 오디오믹서 2 ea  - 스피커 4 ea  - 회의용 TV 4 ea 60인치 이상 이동형 TV스탠드 4 ea  - 빔 프로젝터 2 ea  - 사무용 PC 10 식 모니터, 소프트웨어 포함 냉난방기 시스템 1 식 15대 기준 냉장고 5 ea  - 사무실 공기청정기 15 ea  - 스탠드 조명 10 ea  - 사무용 복합기(컬러) 4 ea  - ?? 운영 조직 구성 ○ (채용) 수탁기관(서울시청자미디어재단)에서 운영인력 공개 채용 ○ (조직) 1팀(3명)으로 구성, 서울시청자미디어센터 내 상주 ○ (대우) 급여 및 복지 등에 관한 사항은 시청자미디어재단 내규에 따름 ○ (업무) 시청자미디어재단의 제규정 및 유사기관 관련 규정 등을 참고해 해당 구성원의 업무 내용 규정 직위(직급) 업 무 내 용 운영팀장 (4급 상당, 1명) o 운영 및 사업지원 실무 총괄 창업지원 매니저 (5급 상당, 1명) o 입주기업 및 미디어분야 스타트업 대상 교육·멘토링·컨설팅 등 제반 지원프로그램 운영 o 역량있는 예비창업자 발굴을 통한 창업 지원 운영지원 매니저 (7급 상당, 1명) o 예산·회계 관리, 구매, 총무, 성과관리 등 운영 지원 o 행정처리 등 입주기업 지원 업무 ?? 운영규정 마련 ○ 효과적인 서울미디어랩 운영을 위한 운영위원회 구성 및 사업관리·입주기업관리 등 운영 제반사항을 규율하는 규정(지침 마련) 주요 구성 주요내용 위원회 운영 o 미디어랩 운영을 위한 자문위원회, 심의위원회 운영에 관한 사항 입주기업 관리 o 입주자 모집, 입주자격, 입주자 선정, 심의, 입주기간 등에 관한 사항 계약해지 o 입주자 졸업, 준수사항, 계약해지 등에 관한 사항 사용료 o 입주자 부담 사용료 징수, 사용료 납부 등에 관한 사항 운영 관리 o 출입관리, 안전관리, 손해배상청구, 시설 및 장비대여 등에 관한 사항 기타사항 o 비밀유지, 관련 서류 보관 등에 관한 기타 사항 등 ?? 추진일정 구분 2월 3월 4월 5월 6월~ 서울시-시청자미디어재단 업무협약 체결 운영인력 채용 및 임용(4월) 인테리어 설계업체 선정 및 디자인 설계 추진 인테리어 공사업체 선정 및 공사 진행 기자재 등 물품 납품 및 설치 등 공간구성 완료 2. (사전 개관 이벤트)미디어스타트업 경진대회 ?? 추진목적 ○ 개관에 앞서 미디어스타트업 경진대회 개최를 통해 서울미디어랩을 알리고, 붐업(Boom-up) 분위기를 조성해 창업을 유도하고 입주기업 발굴 ?? 추진개요 ○ (공모주제) 미디어 스타트업 관련 전 분야(자유공모) ○ (응모자격) 미디어 스타트업(1년 미만) 및 예비창업자 ○ (시상내역) 대상(서울시장상), 최우수상(재단 이사장상) 등 5개 팀 이내 ○ (수상특전) 상금 및 서울미디어랩 입주기회 제공, 엑셀러레이팅 지원 구분 산출내역 소요금액 비고 공모전 상금 대상(1팀): 700만원 x 1팀 최우수상(2팀): 300만원 x 2팀 우수상(2팀): 100만원 x 2팀 15,000,000원 유사 공모전 참조 공모심사 및 본선참가자 워크숍 등 15백만원 x 1식(유사 용역 참고) 15,000,000원 재단 수수료 지급지침 ?? 추진일정 구분 2월 3월 4월 5월 6월~ 공모전 세부 추진계획(안) 마련 모집공고 및 접수 예선 심사 및 본선참가자 워크숍 본선심사 및 시상 / 입주 지원 - K-Statup(중소벤처기업부 운영 창업포털), 대학 창업동아리 및 유관기관 협조 Ⅲ 사업별 추진계획 1. 입주 공간 지원 ?? 추진목적 ○ (창업지원 필수 요소) 창업지원모델의 1세대는 창업공간 제공으로 초기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에게는 필수 요소 창업 보육모델 발전단계 (NBIA, 2010)참고 ○ (공간의 재해석) 물리적 측면(장소)을 넘어 미디어 스타트업 간의 협업 등을 통해 동종 사업 간 동반 상승효과(synergy) 유도 ?? 주요내용 ○ (입주대상) 미디어 분야 공익적 스타트업과 초기단계 스타트업, 미디어에 관심있는 예비창업자 대상 입주공간 제공 -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등의 공익적 스타트업(1년 미만) - 초기단계 영리 스타트업(1년 미만) - 미디어분야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 ○ (선발절차) 서류·대면심사를 통해 공익성이 강하거나 혁신적이고 성장가능성이 있는 입주기업 선정 공모 및 접수 ? 1차 서류심사 ? 2차 대면심사 ? 최종 합격 ? 입주 완료 ○ (선발방법)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 + 개관 사전이벤트 공모전 수상팀 ※ 필요시, 창업지원 관련기관의 추천으로 입주기업 선정 ○ (지원내용) 최초 입주 이후 1년 단위 연장평가심사를 통해 최대 2년 이내 범위에서 입주공간 제공 - 입주기간 : 최초 1년간 입주 원칙 (1년후 연장심사 후 최대 2년) ?? 참고사항 ○ (타입주기업 유인책 마련 필요) 서울미디어랩은 미디어스타트업 특화시설로 추진되고 있으나, 창업지원 후발 센터임을 고려한 입주자의 관리비 면제에 대한 지원정책이 필요 ※ 단, 입주공간에 대한 사용료는 징수 ※ 금융위원회는 최대 300여개 스타트업이 입주할 수 있는 마포혁신타운(프론트1)의 개관을 예정(`20. 5월)하고 있으며, 서울시는 창업보육기관 27개소를 포함한 총 44개의 창업지원시설을 보유하고 있음(`19. 3월 기준) 구분 산출내역 소요금액 비고 심사 사례비 (시간당)100,000원 x 5시간 x 2회 x 10명 10,000,000원 재단 수수료 지급지침 ?? 추진일정 구 분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창업지원 유관기관과 MOU 체결 추진 입주기업 세부 모집요강 확정 및 모집 공고 협업기관 대상 입주기업 추천 요청 신규 입주기업 심사 추진 / 입주 지원 2. 교육 및 컨설팅 지원 ?? 추진목적 ○ (맞춤형 교육) 미디어 시장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차별화된 창업 아이템·서비스 개발을 위한 대상자에 맞춘 교육프로그램 운영 ○ (밀착형 컨설팅) 미디어콘텐츠 전문가, 엑셀러레이터로 구성된 자문단이 주기적으로 진단·자문을 제공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 제공 ?? 주요내용 ○ (맞춤형 교육) 격월 입주기업 면담을 통해 기업현황 및 애로사항 파악, 교육 프로그램 수요조사, 수요자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지원 - 서울시청자미디어센터와 협업(연계)을 통한 미디어 특화교육 병행 실시 <추진 세부 절차> 입주기업 면담 면담 결과 반영 ?입주기업 현황 파악 ?교육프로그램 수요조사 및 이전 시행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애로사항 파악 ▶ ?입주기업의 수요 및 만족도 조사를 반영한 교육 프로그램 시행 ?애로사항 해결 ?기타 서비스 시행 - (추진시기) 7, 9, 11월(격월)로 면담 후, 결과를 반영하여 8, 10, 12월 교육 ○ (밀착형 컨설팅) 입주기업이 비즈니스 모델개발과 사업화 추진 중 부딪힐 수 있는 애로사항 및 장애요소 해결을 위한 분야별 맞춤형 전문가 멘토링 서비스 실시 <주요 멘토링 분야> ①아이디어구체화/기술개발 ⑤재무회계 ⑨지식재산권 활용 ②지식재산권 권리화 ⑥마케팅 ⑩가치평가/기술이전 ③시제품 제작 ⑦자금 ⑪유통/전자상거래 ④BM/사업계획서 작성 ⑧해외진출 ⑫기타 ○ (자문단 의견수렴) 자문단pool로 참여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여 기업의 사업성, 수익성, 위험요인을 점검하고 지속적으로 관리 <자문단 자문 점검항목> 구 분 중간 점검 세부내용 Business Factor (사업성 검토) ? 사업계획서 평가 : 개발계획 타당성, 생산계획의 타당성, 판매계획의 타당성, 자본조달 및 소요계획의 적정성, 매출 및 비용의 적정성 등 평가 ? 제품평가 : 시장경쟁력, 상품성, 희소성, 기술력 등 평가 ? 시장평가 : 시장경쟁현황, 시장진입전략 타당성, 시장진입 가능성 등 평가 ? 기술평가 : 기술개발 현황, 개발인력의 전문성, 기술경쟁력 등 평가 ? 경영능력평가 : 경영진의 경영능력 평가 Profit Factor (수익성 검토) ? 참여시장의 성장성, 시장에서의 확보 가능한 지위 평가 ? 사업제품의 부가가치 창출능력, 기술 가치 평가 ? Exit평가 : 성장가능성, IPO가능성, 예상되는 기업가치 평가 Risk Factor (위험요인 검토) ? 투자기업의 내적요인과 시장환경의 외적요인에 따른 투자 위험요인 검토 ? 내적요인 : 사업계획상 위험성, 경영진 및 구성원의 위험성, 소송 등 분쟁위험성 ? 외적요인 : 시장의 급격한 변화 가능성, 경쟁기업 검토, 정부 정책변화 등 ? 권리성 : 권리행사 용이성(Claim Chart), 권리무효 가능성(Invalid Check) 구분 산출내역 소요금액 비고 미디어분야 제작 역량 강화 교육 (시간당)150,000원 x 70시간 10,000,000원 재단 수수료 지급지침 (용역)분야별 교육 및 멘토링 설계, 전문가 섭외 등 20백만원 x 1식(유사 용역 참고) 20,000,000원 ?? 추진일정 구분 2월 3월 4월 5월 6월~ 미디어 스타트업에 특화된 엑셀러레이터 기관 조사 엑셀러레이터 기관과 협업을 위한 MOU 체결 추진 관련 전문가 및 엑셀러레이터 등 멘토POOL 구성 맞춤형 교육 및 멘토링 지원계획 수립 및 시행 3. 마케팅(홍보) 지원 ?? 추진목적 ○ 입주기업의 사업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다양한 매체와 경로를 활용한 맞춤형 홍보활동 지원 ?? 주요내용 ○ 입주기관에 대한 상세정보를 담은 리플렛 제작 및 배포, 서울미디어랩 홈페이지 및 SNS 등을 활용한 홍보콘텐츠 게시 등 홍보활동 전개 - (추진시기) 상반기 중 세부계획 수립 후, 7월 이후 상시 추진 ○ 창업지원 기관 주최 박람회 및 다양한 행사 등에 입주기업 참여 유도 ○ 서울시청자미디어센터 인프라와 연계한 입주기업 홍보콘텐츠 제작 지원 구분 산출내역 소요금액 홍보 리플렛 제작 1,000,000원 x 10개사 x 1회 10,000,000원 영상제작 등 지원 (분당)60,000원 x 170분 10,000,000원 (용역)입주기업 브랜딩 전략 개발 10백만원 x 1식(유사 용역 참고) 10,000,000원 ?? 추진일정 구분 2월 3월 4월 5월 6월~ 스타트업 관련 엑셀러레이터 기관 조사 엑셀러레이터 기관과 MOU 체결 추진 홍보지원 기본계획 수립 입주기관 맞춤형 지원계획 수립 및 추진 4. 네트워킹 지원 ?? 추진목적 ○ 입주 기업에 새로운 정보 제공 등을 위해 입주 기업 간 창업지원 기관과 네트워킹 활성화로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과 성장 계기 마련 ?? 주요내용 ○ (네트워킹 데이) 분기별로 입주기업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해, 성공 사례?노하우?성과 등을 공유하여 비즈니스모델 차별화와 성장 지원 - (추진시기) 7월, 10월(분기당 1회) 정기 네트워킹 데이 개최 및 입주기관의 수요 등에 따라 입주기업 간, 입주기업-외부, 입주기업-운영기관 등 월 1회 이상의 교류 활성화 추진 / ※ 토크콘서트, 소셜다이닝, 인력매칭 지원 등 ○ (협업기회 마련) 분기별 주제를 선정하고 주제와 관련된 외부기업, 성공 스타트업 및 투자관계사를 초대, 해당 기업과 협업할 수 있는 토대 마련 ○ (전문 프로그램 개발) 입주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자체 운영팀 및 전문적인 엑셀러레이터 기관(용역)을 통한 밀착형·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 입주기업별 취약분야 집중 분석을 통해,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및 컨설팅 구분 산출내역 소요금액 비고 네트워킹 지원 (시간당)150,000원 x 70시간 10,000,000원 재단 수수료 지급지침 (용역)성장지원을 위한 외부기관과 협업추진 10백만원 x 1식(유사 용역 참고) 10,000,000원 ?? 추진일정 구분 2월 3월 4월 5월 6월~ 스타트업 관련 엑셀러레이터 기관 조사 엑셀러레이터 기관과 MOU 체결 추진 맞춤형 네트워킹 세부 지원계획 수립 및 추진 5. 사업화 지원 ?? 추진목적 ○ 입주기업의 창업 아이디어가 사업화될 수 있도록 시제품 제작 또는 초기 콘텐츠(서비스) 구현을 위한 비용 지원 ?? 주요내용 ○ 미디어 관련 콘텐츠(문서·음성·영상·이미지 등)에 혁신적인 기술/요소를 결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중점 육성 지원 ○ 분야별 지원내용 예시 분 야 지원내용 콘텐츠 (시제품) 제작지원 ? 지원내용 : 대중적이거나 기술적인 문화트렌드가 반영된 상품성이 높은 특화 콘텐츠(시제품) 제작지원 【제안 시 유의사항】 ·콘텐츠에 대해 기획/개발 설정/사업화 전략 등이 완료되어 있어, 콘텐츠의 완성될 형태에 대해 구체적으로 제시가 되어야 함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시제품(콘텐츠)을 제작하여야 함 (예: 티저 영상, 웹툰, 뉴스레터 등) 소외계층 전문 콘텐츠 제작지원 ? 지원내용 : 소외된 계층의 미디어 접근권을 개선할 수 있는 특화 콘텐츠(시제품) 제작지원 【제안 시 유의사항】 ·장애인, 노인 등 소외계층을 위한 혁신적인 기술/요소를 더하여 비즈니스 모델 창출(상품성) 가능성이 높아야 함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시제품(콘텐츠)을 제작하여야 함 (예: 티저 영상, 웹툰, 뉴스레터 등) ○ (지원 규모) 총 사업비의 90% 이내 지원(10% 이상 자부담)하되, 운영위원회에서 인정하는 경우 100% 지원 총사업비 지원금 비율 기업 자부담(현금) 비율 지원금 + 자부담 = 100% 총 사업비의 90% 이하 총 사업비의 10% 이상 ○ (선정절차) 입주기업 추진 과제에 대하여 심사를 통해 우선 선정하되, 잔여 예산이 있을 경우, 해당 범위 내에서 비입주 미디어스타트업에 대한 공모 실시 ○ (추진시기) 6월: 세부 시행계획 수립 / 7월: 선정 및 지원금 교부 7월~12월: 사업관리 / 12월: 사업평가 및 정산 실시 <주요 평가 항목> 평가항목 세부평가항목 사업목표 및 기획 ? 특화콘텐츠(시제품) 제작지원에 대해 이해하고 있는가? ? 사업의 기획 및 목표가 구체적이고 실현가능한가? 콘텐츠 (시제품) 제작계획 ? 혁신적인 기술/요소가 더해진 특화 콘텐츠를 제작하는가? ? 콘텐츠(시제품)제작 계획이 타당하게 제시하고 있는가? ? 콘텐츠(시제품) 제작지원을 통해 양질의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는가? ? 사업의 결과물(콘텐츠,시제품)가 사업화(상용화) 가능성이 높은가? 수행기관의 역량 ? 제안내용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성과 조직, 인력 등 수행역량을 보유하고 있는가? ? 추진 사업을 상용화하기 위한 네트워크(거래처 등)를 보유하고 있는가? ? 향후 기업 혹은 콘텐츠(시제품)의 성장가능성이 있는가? 사업관리 계획 ? 사업 수행 방법이 체계적이고, 참여인력의 역할 분담이 적절한가? ? 특화 콘텐츠(시제품) 제작 계획에 맞는 예산을 적정하게 편성하였는가? ? 콘텐츠(시제품) 제작 추진 일정이 적정하게 계획되었는가? 구분 산출내역 소요금액 (민간경상보조) 사업화 예산 지원 80백만원 x 1식(유사 추진사업 참고) 80,000,000원 (용역)BM발굴을 위한 솔루션 서비스 20백만원 x 1식(유사 용역 참고) 20,000,000원 ?? 추진일정 구 분 2월 3월 4월 5월 6월~ 스타트업 관련 엑셀러레이터 기관 조사 엑셀러레이터 기관과 MOU 체결 추진 사업화 지원 기본계획 수립 세부 지원계획 수립 및 추진 6. 총괄 사업추진 일정표 사 업 구 분 2월 3월 4월 5월 6월~ 시설 구축 및 조직 구성 미디어 스타트업 경진대회 입주 공간 지원 교육 및 컨설팅 지원 마케팅(홍보) 지원 네트워킹 지원 사업화 지원 Ⅳ 향 후 일 정 ○ ’20. 2. : 계약심사 및 협약서 법률자문 의뢰 ○ ’20. 2. : 서울시-시청자미디어재단 ‘서울미디어랩’ 사업 업무협약 체결 ○ ’20. 4. : 서울미디어랩 운영인력 업무 개시 ○ ’20. 4.~5. : 서울미디어랩 구축공사 및 공간구성 ○ ’20. 5. : 사업별 세부 운영계획 수립 ○ ’20. 4.~6. : 미디어스타트업 경진대회 및 입주기업 공모 ○ ’20. 7.~ : 서울미디어랩 개관 및 본격 운영 참고자료 미디어복합센터 조감도 및 시설배치도 ?? 조 감 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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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1. 서울미디어랩 운영지침(안).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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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2. 서울미디어랩 위수탁협약서(안).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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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서울미디어랩 2020년 운영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문화본부 문화시설추진단 문화시설과
문서번호 문화시설과-1836 생산일자 2020-02-2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은선 (2133-4230) 관리번호 D000003940569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업무계획및평가(서무) > 업무계획및보고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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