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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수돗물 자체 홍보 계획

문서번호 행정지원과-3451 결재일자 2020.2.20.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강서수도사업소장 김용성 송성하 안창수 02/20 정진일 협 조 체험과 공감 기반의 아리수 우수성 체감’ 2020년 수돗물 자체 홍보 계획 2020. 2. 강서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목 차 Ⅰ. 2019년 추진실적 1 Ⅱ. 수돗물의 현실태 및 문제인식 2 Ⅲ. 2020년 추진목표 및 방향 3 Ⅳ. 2020년 홍보사업 추진계획 4 ① 전 직원이 참여하는 길거리 현장홍보 4 ② 자치구 행사와 함께하는 아리수 이벤트 홍보 5 ③ 환수위 시의원과 함께하는 아리수 홍보 6 ④ 관할 내 캣맘 단체와 함께하는 아리수 홍보 7 ⑤ 찾아가는 1일 현장수도사업소 실시 8 ⑥ 아리수 청소년 홍보단 모집 운영 9 ⑦ 홍보단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수도교실 운영 10 ⑧ 청소년 홍보단 운영 학교 방문 홍보 11 ⑨ 공신력 있는 매체를 통한 홍보 12 ⑩ 옥내노후배관 교체대상 아파트 엘리베이터 광고 13 ⑪ 자치구 광고 매체를 통한 아리수 홍보 14 ⑫ 대형 전광판을 통한 정책 정보 홍보 15 Ⅴ. 행정사항 16 2020년 수돗물 자체 홍보 계획 고도정수된 수돗물 생산과 깨끗한 수도관을 통해 공급하는 아리수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여,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시민들이 아리수의 우수성에 대해 체감할 수 있는 아리수 음용문화를 조성하고자 함 Ⅰ 2019년 추진실적 ?? 주요 추진실적 및 추진내용 구 분 계(건) 시민참여 아리수 홍보 매스미디어 활용 홍보 현장수도 사업소 이벤트 수도교실 길거리 현장홍보 자치구 소식지 유관기관 홈페이지 지역신문 ‘19년 240 2 7 40 40 7 104 40 홍보추진 추 진 내 용 시민참여를 통한 홍보 ○1일 현장수도사업소 운영:2회(시의원 1회 참여) ○길거리 현장홍보 실시: 40회 ○아리수 청소년 홍보단 운영: 16개교 162명 수도교실 운영 ○찾아가는 수도교실 운영:1118명(40회) 이벤트 행사 및 기획홍보 ○자치구 행사참여 아리수 홍보:2회 ○아리수 청소년 홍보단과 함께하는 현장수도사업소 운영:2개소 ○찾아가는 현장수도사업소 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6개소 언론매체활용 홍보 ○3개자치구 소식지 및 홈페이지 콘텐츠 등록: 111회 ○언론매체 기획기사 및 아리수 광고 게재: 40회 ○ 홈페이지 콘텐츠 점검 및 등록: 월4회이상 시민참여 현장홍보 수도교실 1일 수도사업소_시음회 아리수 신문광고 Ⅱ 수돗물 실태 및 홍보환경 분석 ?? 수돗물의 현 실태 ○ 수도꼭지 수돗물에 대한 심리적 불신과 막연한 거부감 상존 - 과거 수돗물의 부정적 인식, 노후 수도관에 대한 우려 등으로 시민 불신 여전 ○ 소득증대 및 생활수준 향상, 편리성 중시 사고 등이 먹는 물 선택을 결정 - 정수기 보급(렌탈) 증가, 먹는샘물의 편리성으로 좁아지는 수돗물의 입지 ○ 수돗물 만족도 및 신뢰도는 꾸준히 향상, 음용률은 여전히 정체상태 - 수돗물에 대한 인식은 변화하고 있으나, 음용행동은 쉽게 변화하지 않음 수돗물 음용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 ? 정수기 시장규모 및 보급률 ? 먹는 샘물 시장규모 및 구입 편의성 ? 가계 소득수준의 향상 ? 가구형태의 변화(1인가구증가등) ? 공공재 제공에 대한 기대치 상승 ? 주 생활공간(집,직장등)의 변화 ?? 수돗물 홍보환경 ○ 뉴미디어의 도래로 미디어 공급 채널의 다양화 및 수요 패턴의 변화 - 새로운 정보 공급 채널 확보 및 홍보 콘텐츠의 다변화 추구 ○ 미세플라스틱 등 환경문제 대두에 따라 홍보의 강조점 전환 필요 - 수돗물의 친환경성에 중점을 두어 사회적 가치 및 건강 측면의 이득 강조 ○ 인구구조 및 세대구성 변화에 따른 새로운 정책 대상 발굴 가능성 증대 - 1인 가구 및 노령 가구에게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음용수 선택 기준 제시 ○ 인적네트워크 축적에 따른 시민 참여 및 체감 홍보 저변 확대 - 청소년 홍보단과 학부모, 수도교실 간 연계 강화로 시민 참여 유도 Ⅲ 2020년 추진목표 및 방향 목 표 시민에게 친숙하고 도움되는 아리수 이미지 구현 추 진 방 향 시민 곁으로 현장소통형 홍보 시민이 함께 체감형 홍보 시민을 향한 매체 홍보 ?? 추진사업 현황 추진과제 추 진 사 업 지역 행사와 지역 내 공동체와 연계하여 친숙함을 높이는 현장소통형 홍보 ① 전 직원이 참여하는 길거리 현장홍보 지속 ② 자치구 행사와 함께하는 아리수 이벤트 홍보 지속 ③ 환수위 시의원과 함께하는 아리수 홍보 지속 ④ 관할 내 캣맘 단체와 함께하는 아리수 홍보 신규 인적네트워크 통한 적극적인 참여로 인식을 개선하는 체감형 홍보 ⑤ 찾아가는 1일 현장수도사업소 실시 지속 ⑥ 아리수 청소년 홍보단 모집 운영 지속 ⑦ 홍보단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수도교실 운영 확대 ⑧ 아리수 청소년 홍보단 운영 학교 방문 홍보 확대 미디어 매체 다각화를 통해 알짜정보를 제공하는 매체 홍보 ⑨ 공신력 있는 언론매체 홍보 지속 ⑩ 옥내노후배관 교체대상 아파트 엘리베이터 광고 신규 ⑪ 자치구 광고 매체를 통한 아리수 홍보 신규 ⑫ 대형 전광판을 통한 아리수 홍보 영상 광고 신규 Ⅳ 2020년 홍보사업 추진계획 1 전 직원이 참여하는 길거리 현장홍보 시민들이 아리수의 우수성을 직접 접할 수 있는 현장 대면 홍보를 통하여 아리수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 및 음용문화 확산 ?? 추진방향 ○ 시민들과의 면대면(Face to face) 홍보를 통한 시민생활 밀착 캠페인 ○ 전 직원 모두가 참여하여 시민과의 소통·공감하는 기회로 마련 ?? 추진개요 ○ 기 간: 2020년 4월 16일 ~ 12월(연간 40회 이상, 월 5회한정) ※ 4월 15일 21대 국회의원 선거로 인해 자제 ○ 장 소: 관내 유동인구가 많은 공원, 지하철역 등 ○ 인 원: 부서별 월별 2~3인 지정으로 전 직원 적극 참여 유도 행정지원과 요금과 현장민원과 급수운영과 시설관리과 ○ 추진방법 - 평시에는 간단한 설문조사 및 아리수 퀴즈 후 홍보물품 지급 - 여름철에는 보냉통에 담은 시원한 아리수를 시민들에게 제공 (즉석에서 ‘맛있게 아리수 마시는 방법’ 안내 후 시음 권유) - ISO 22000획득, 본부 및 자체 제작 아리수 홍보 리플릿 배부 - 노후 급수관 교체 지원사업, 무료수질검사 등 주요 사업 홍보안내 인쇄 ?? 소요예산 : 비예산 ▶ ’19년도 추진실적: 월 평균 3회 이상, 연간 40회 2 자치구 행사와 함께하는 아리수 이벤트 홍보 관내 지역적 특성을 살린 각종 문화 행사에 동참하여 더욱 많은 시민들에게 아리수를 홍보하고 블라인드 테스트 및 아리수 음용률 설문조사 실시 ?? 추진방향 ○ 시민이 밀집한 곳에 문화행사로 열린 마음에 호소하여 홍보효과 제고 ○ 행사와 어우러지는 자연스러운 접근으로 더욱 친근한 아리수 홍보 ?? 추진개요 ○ 기 간: 연중 (행사 일정에 맞춤) ※ 21대 국회의원 선거 고려 ○ 장 소: 지역별 행사 장소 4월 중 7월 중 하반기 중 10월 중 안양천 벚꽃축제 안양천 물놀이장 복지관 바자회 광영여고 축제 ○ 추진방법 - 자치구 소식지 등을 통해 지역 행사 파악 후 아리수 홍보에 적합한 행사 선별 - 행사 일정 및 특색에 따라 아리수 블라인드 테스트, 아리수 퀴즈, 아리수 삼행 시 공모전 시행 등으로 축제에 동참 - 자체 제작 리플릿, 사업 안내 홍보 인쇄물(노후 급수관 교체 지원사업, 무료 수질검사 등), 홍보 기념물 배부 ?? 소요예산 : 비예산 ▶ ’19년도 추진실적: 안양천 벚꽂축제 참석 등 5회 3 환수위 시의원과 함께하는 아리수 홍보 환경수자원위원회 시의원과 함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지역밀착형 아리수 홍보를 강화하여 수돗물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수돗물 음용문화 확산 ?? 추진방향 ○ 지역주민에게 공감할 수 있는 지역밀착형 아리수 홍보 추진 ○ 시민 입장을 대변하는 시의원을 통해 수돗물 음용에 대한 설득력 극대화 ?? 추진개요 1) 1일 현장수도사업소 ○ 기 간: 연중 1회(이광성 의원 지역구 내 행사 일정과 조율) ○ 장 소: 시의원 지역구 내 유동인구 밀집 지역 ○ 추진방법 - 시의원 사무실과 협의 후 장소 선정 및 일정 조율 - 시의원을 ‘1일 현장수도사업소장’으로 초빙하여 주민의견 청취 및 민원해결 - 의원실과 협조하여 언론매체를 통해 활동내역 게재 2) 기고문 및 아리수 광고 게재 ○ 기 간: 연중 (시의원 실과 조율) ○ 매 체: 시의원 지역구에 유통되는 지역신문 ○ 추진방법 - 기고문 게재: 본부 표준안을 토대로 지역상황에 맞는 기고문 게재 - 아리수 광고: 본부 제작 광고 및 사업소 자체 사업 광고문 게재 ?? 소요예산 : 비예산 ▶ ’19년도 추진실적: ’19년 10월 12일 허준 축제 4 관할 내 캣맘 단체와 함께하는 아리수 홍보(안) 관할 내 캣맘 단체와 함께 행사를 함으로써 고양이에게 수돗물이 이롭다는 인식을 제공하고 아리수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심어주고자 함 ?? 추진방향 ○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새로운 정책 대상인 애묘인과의 협력 도모 ○ 고양이 관련 기념일을 활용하여 지역 내 캣맘 단체와 협조 ?? 추진개요 ○ 기 간: 8월 8일 세계 고양이의 날, 9월 9일 한국 고양이의 날 ○ 장 소: 캣맘 단체가 관리 중인 길거리 고양이 서식처 ○ 추진방법 - 강서양천 캣맘 밴드, 구로 캣맘 밴드, 한국 고양이 보호 협회와 연계 - 아리수가 길고양이에게 더 좋은 측면을 강조하는 리플릿 제작 배포 - 길고양이들을 위한 물그릇을 제작하여 캣맘들과 공유하고 그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뉴미디어 채널에 공유 ?? 추진일정 ○ 한국고양이보호협회, 지역 캣맘밴드와 연락체계 구축 : ’20. 3월 ○ 리플릿 및 길고양이 물그릇 제작 개수 협의 : ’20. 4~5월 ○ 리플릿 및 길고양이 물그릇 제작 : ’20. 4~5월 ○ 세계 고양이의 날, 한국 고양이의 날 행사 개최 : ’20. 8~9월 ○ 행사 영상 제작 및 게재 : ’20. 9~10월 ?? 소요예산 : 3,000천원(예상금액) ○ 리플릿 제작: 1,000천원 ○ 물그릇 제작: 2,000천원, 개당 1만원 x 200개 ▶ ’19년도 추진실적: 없음 5 찾아가는 1일 현장수도사업소 실시 대규모 아파트 단지 및 자치구 관할 장소에 1일 현장수도사업소 부스를 설치, 수도 관련 불편 민원을 현장에서 직접 해결함으로써 주민 편의 제공 ?? 추진방향 ○ 아리수 홍보와 더불어 유용한 아리수 행정서비스 제공에 주력 ○ 부서별 인원을 고루 배정, 다양한 분야의 시민 참여, 민원 해결 유도 ?? 추진개요 ○ 기 간: 연중 4회(반기별 2회) ※ 21대 국회의원 선거 고려 ○ 장 소: 대규모 아파트 단지 등 유동인구 밀집 지역 ○ 추진방법 - 사전 답사 후 장소 선정, 장소 이용 협조 요청 및 안내 협조 공문 발송 - 해당 회차 참여인원 각과 협조 선발(현장수도사업소장은 각과 직재순) · 아리수 품질확인제 관련 수질 검사 요청 접수(행정지원과 수질팀 2명) · 옥내노후급수관 컨설팅, 옥내누수진단 등 상담 및 접수(현장민원과 1명 이상) · 전자고지신청, 수도요금 관련 민원 상담 및 접수(요금과 1명 이상) · 수전분리, 신설 등 수도공사관련 민원 상담 및 접수(시설과, 급수과 각 1명 이상) - 아리수 블라인드 테스트, 아리수 퀴즈, 아리수 맛있게 마시는법 안내(행정지원과 2명) 아리수 퀴즈 현장 수도교실 블라인드 테스트 ?? 소요예산 : 비예산 ▶ ’19년도 추진실적: 양천구 수정아파트 등 2회 6 아리수 청소년 홍보단 모집 운영 미래 음용 주체인 학생을 대상으로 아리수 청소년 홍보단을 운영함으로써 조기에 아리수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어 장기적 수돗물 인식개선 추진 ?? 추진방향 ○ 학교 급수환경 개선으로 인한 음용수로의 수돗물 인식 제고 ○ 청소년기에 다양한 아리수 체험활동에 참여하여 수돗물 음용공감대 형성 ?? 추진개요 ○ 기 간: 연중 (2020. 5월 ~ 2020. 12월) ○ 대 상: 음수대가 설치된 초·중·고등학교 학생 ○ 추진방법 - 참여 학생(1만원), 교사(3만원), 우수활동학생(2만원)에게 문화상품권 제공 - 음수대 관리 및 개선 건의, 아리수 스토리텔러?수도교실 등 참여 - 온라인 카페활동, 월별 지정과제 수행, 아리수 온라인 백일장 등 행사참여 음수대 관리 온라인 백일장 활동 미션 참여 ?? 추진일정 ○ 아리수 청소년 홍보단 모집 : ’20. 4월(본부 협의사항) ○ 아리수 청소년 홍보단 활동 : ’20. 5~12월 ○ 활동 유공 학교 및 교사·학생 표창 : ’20. 12월 ?? 소요예산 : 6,000천원(음수대 관리 지원금, 아리수미션 우수자 원고료) ▶ ’19년도 추진실적: 16개 학교 165명 참여 7 홍보단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수도교실 운영(안) 적극적 참여주체인 홍보단과 함께 수도교실을 운영해 긍정적 경험을 체감하는 기회를 강화하고 아리수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가 가정까지 전파될 수 있도록 유도 ?? 추진방향 ○ 수질검사 참여 등으로 아리수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체감 및 신뢰도 제고 ○ 수도교실 이후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에서의 추가적 활동 독려 ?? 추진개요 ○ 기 간: 2020. 5월 ~ 2020. 12월, 홍보단 모집 후 총 30회 ○ 대 상: 아리수 홍보단 운영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 운영주체: 관리팀 홍보담당 직원, 수질팀 담당직원 ○ 운영절차: 수도교실 운영안내 ▶ 신청 ▶ 확정 통보 ▶ 수도교실 운영 ▶ 사후 프로그램 사업소 → 학교, 교육청 등 신청기관 → 사업소 사업소 → 신청기관 운영현장 아리수 사랑카페 ○ 운영내용: - 아리수 음용의 환경·건강·경제적 긍정적 효과에 대한 정보제공 - 제공된 정보에 연관된 학년 맞춤형 실험 및 만들기 체험 활동 시행 -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운영의 보완점 파악 및 운영방법의 개선(고학년) - 가정에서의 활동 후 인증에 따라 인센티브 제공 ?? 추진일정 ○ 맞춤형 리플릿 제작 : ’20. 4월 ○ 세부 운영계획 수립 및 안내공문 발송 : ’20. 4월 홍보단 모집시점 ?? 소요예산 : 비예산 ▶ ’19년도 추진실적: 총 40회, 참여인원 1118명 8 아리수 청소년 홍보단 운영 학교 방문 홍보 관내 청소년 홍보단 가입 학교를 대상으로 홍보단 활동 독려와 함께 다양한 체험을 통해 아리수 홍보 ?? 추진방향 ○ 청소년 홍보단 활동 점검 및 독려차원에서의 홍보 ○ 기존의 홍보단 활동과 병행 보다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홍보추진 ?? 추진개요 ○ 기 간: 2020. 6월 ~ 12월, [6개월간] ○ 대 상: 관내 아리수 청소년 홍보단 가입 학교 중 ○ 추진방법 - 학교 축제, 운동회 등 행사일정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지도교사와 협의 - 홍보단 활동 및 음수대 관리 사항 점검, 지도사항 전달 및 활동 독려 - 블라인드 테스트 및 아리수 퀴즈를 홍보단 학생들이 다른 학생들에게 직접 진행 광영여고 축제 백암고 CA 활동일 블라인드 테스트 진행 아리수 퀴즈 진행 블라인드 테스트 진행 설문조사 진행 - 희망학교에 한해서 아리수 정수센터 견학 추진 코스 내용 역사탐방길 뚝도 아리수 정수센터, 수도박물관, 서울숲 놀이탐방길 구의 아리수 정수센터, 구의 문화재 친환경탐방길 영등포 아리수 정수센터, 서서울 호수공원 ?? 소요예산 : 비예산 ▶ ’19년도 추진실적: 광영여고 축제날 방문 등 2회 9 공신력 있는 매체를 통한 홍보 관내 언론매체 및 사업소 홈페이지에 아리수 광고 및 강서수도사업소 소식을 게재하여 수돗물에 대한 시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 ?? 추진방향 ○ 신뢰도가 높은 대중매체를 활용하여 올바른 아리수정보 제공 ○ 사업소 자체 아리수 관련 홍보자료 개발 및 관련사항 적극 기사화 추진 ?? 추진개요 ○ 주요매체 지 역 신 문 강서양천신문, 구로타임즈, 서울남부신문, 양천신문 자 치 구 소 식 지 강서까치신문, 디지털 구로, 행복한 양천 유관기관 홈페이지 강서구청, 양천구청, 구로구청 사업소 홈페이지 https://arisu.seoul.go.kr/arisu_center/center11/sub1_1.jsp ○ 추진방법 - ISO22000 인증 획득 등 아리수 새소식 및 우수성 홍보 - 옥내 급수관 교체지원, 아리수 품질확인제 등 사업 안내 지역신문 자치구 소식지 유관기관 홈페이지 사업소 홈페이지 ?? 소요예산 : 10,000천원(본부 배정 예정, 4월 중) ?? 추진일정 : 지역신문 광고의 경우 국회의원 선거 이후, 나머지는 연중 ▶ ’19년도 추진실적: 214건(자치구 7건, 유관기관 104건, 지역신문 40건, 사업소 63건) 10 옥내노후배관 교체대상 아파트 엘리베이터 광고 관내 옥내노후배관 교체대상 아파트 중 엘리베이터 광고 플랫폼이 있는 아파트에 교체비용 지원사항을 담은 광고를 하여 홍보 효과 제고 ?? 추진방향 ○ 교체대상 아파트 주민에게 바로 다가가는 핀포인트 광고 제공 ○ 지원대상인 세대배관 가구에 적합한 맞춤형 콘텐츠 제작으로 홍보 효과 상승 ?? 추진개요 ○ 기 간: 2020. 4월 20일 ~ 10월말, ※국회의원 선거일 고려 ○ 대 상: 고척현대우성아파트, 구로우성아파트 (광고 플랫폼이 있는 곳 중 세대배관 아파트, 홍보효과가 적은 공용배관 아파트 제외) ○ 업 체: 포커스미디어 코리아(홍보효과 평가를 바탕으로 추후 매체 추가) ○ 추진방법 - 플랫폼 상 한계인 15초 이내 영상 혹은 포스터 모음 제작 - 해당 아파트 만을 대상으로 한 광고라는 점 강조 및 사업소 담당자 연락처 직접 노출하여 정책 접근성 제고 - 이사 및 리모델링 시즌에 맞춰 현장민원과 현장 홍보와 연계 ?? 소요예산 : 735천원 ○ 고척우성현대 아파트 4주당 49,000원 x 7(총28주) = 343,000원 ○ 구로우성 아파트 4주당 56,000원 x 7(총28주) = 392,000원 ?? 추진일정 ○ 업체와 계약 협의 : ’20. 3월 초 ○ 맞춤형 광고 제작 : ’20. 3월 중순 ○ 광고 송출 및 현장민원과 연계 : ’20. 4월 말 ~10월 말 ▶ ’19년도 추진실적:없음 11 자치구 광고 매체를 통한 아리수 홍보 자치구에서 운영하고 있는 DID 시스템, IPTV, 인터넷TV 등을 활용하여 관내 자치구청을 방문한 시민들이 아리수에 대한 정보를 다양한 장소에서 접할 수 있도록 하여 친근함을 높힘 ?? 추진방향 ○ 관내 자치구 방송매체 담당자와 연계하여 민원 대기실, 엘리베이터 등에 광고 송출 ○ 아리수 광고영상을 통해 아리수에 대한 친숙함을 높이고 정책정보 접근성 높임 ?? 추진개요 ○ 기 간: 연중 ○ 대 상: 관내 자치구청 및 동주민센터 방문 시민 및 인터넷 방송 시청시민 ○ 매체위치: DID 패널 설치 지역, IPTV 설치 동주민센터, 인터넷 방송, 마을버스 양천구청 DID 구로구청 DID 강서구청 인터넷방송 ○ 추진방법 - 자치구 홍보 담당과 연계하여 송출시점 및 지점 논의 - 각 자치구 사정에 적합한 홍보 콘텐츠 제작 - 본부 예산 배정에 맞추어 마을버스나 지하철 광고로 매체 다각화 ?? 소요예산 : 비예산 ▶ ’19년도 추진실적:없음 12 대형 전광판을 통한 정책정보 홍보 올림픽 대로변에 위치한 대형 전광판을 통해 정책정보를 송출함으로써 해당 도로를 활용하는 시민들의 아리수에 대한 정보접근성을 높임 ?? 추진방향 ○ 강서보건소 의약과 담당자와 연계하여 아리수 정책정보 송출 ○ 계절 및 특정 이슈와 관련된 정보를 지속적으로 갱신하여 정보의 적시성 확보?? 추진개요 ○ 기 간: 연중 ○ 대 상: 한강변 올림픽대로 이용 시민 ○ 매체위치: 대형전광판 사진 마곡동 41-18(서남물재생센터) ○ 추진방법 - 매체 특성 및 운전 중이라는 홍보환경에 맞는 홍보 콘텐츠 제작 - 강서구 보건소 의약과에 송출요청서와 콘텐츠를 발송 - 정보의 적시성을 높이기 위해 정책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 소요예산 : 비예산 ▶ ’19년도 추진실적:없음 Ⅳ 기 대 효 과 ?? 지역사회와 밀착하는 현장형, 시민이 함께하는 체감형 홍보 실시 ○ 아리수 인식개선에 대한 소통 및 공감대 형성을 통한 음용률 향상 ?? 인적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음용기회의 지속적 확대로 음용률 향상 유도 ○ 아리수는 깨끗하고 맛있다는 인식 정착을 통한 음용률 향상 ?? 전달 매체의 다각화를 통해 광범위하고 전략적인 매체 홍보 실시 ○ 아리수에 대한 정확 정보제공 및 친근한 이미지 형성을 통한 음용률 향상 Ⅳ 행 정 사 항 ?? 현장홍보 시 전직원의 적극적인 지원 및 참여 ○ 1일 현장수도사업소 운영 시 과별 3명이상 지원 ○ 각과별 매월 1회 이상 현장홍보 실시 후 행정지원과로 결과통보 - 연 45회 이상 실시 목표(월 5회 홍보실적으로 인정처리) ?? 아리수관련 보도자료 적극 제출 ○ 과별 분기 1건 이상 보도자료를 행정지원과로 제출 - 언론매체에서 보도하기 쉽도록 간단, 명료하게 핵심내용만 작성 - 저수조 청소안내, 요금납부 정보, 수질검사 신청 등 시민에게 유익하고 아리수 이미지 제고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작성.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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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수돗물 자체 홍보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강서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3451 생산일자 2020-02-20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용성 (02-3146-3845) 관리번호 D000003938645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시정운영(서무) > 홍보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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