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0년 음용률 향상을 위한 아리수 홍보 계획

문서번호 행정지원과-3461 결재일자 2020.2.20. 공개여부 부분공개(5 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북부수도사업소장 박지훈 김효선 박희복 02/20 박병권 협 조 시설관리과장 이승완 급수운영과장 유승효 현장민원과장 고채현 요금과장 代이성식 ‘시민소통, 시민참여, 시민체감’ ’ 2020년 음용률 향상을 위한 아리수 홍보 계획 2020. 2. 북부수도사업소 행 정 지 원 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목 차 Ⅰ 추진배경 4 Ⅱ 2019년 추진실적 및 성과분석 5 Ⅲ 2020년 추진목표 및 추진방향 6 Ⅳ 세부 추진계획 8 1. 청소년 홍보단을 통한 아리수 홍보 8 2. 시민과 함께하는 수도교실 운영 9 3. 사업소 탐방을 통한 아리수 홍보 10 4. 환수위 시의원과 함께하는 1일 현장수도사업소 11 5. 공공기관 행사와 연계한 아리수 홍보 12 6. 시민 밀집지역에 찾아가는 아리수 홍보 13 7. 직능단체를 활용한 아리수 홍보 14 8. 아리수 홍보물 제작 및 배포 15 9. 언론매체를 활용한 아리수 홍보 16 10. 사업소 홈페이지를 활용한 아리수 홍보 17 Ⅴ 기대효과 18 Ⅵ 행정사항 18 ‘시민소통, 시민참여, 시민체감’ 2020년 음용률 향상을 위한 아리수 홍보계획 고도정수를 거치고 깨끗한 수도관을 통해 공급되는 안전한 아리수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여 시민이 공감하는 아리수 음용문화를 조성하고자 함 Ⅰ 추진배경 ?? 아리수의 현 실태 ? 수돗물에 대한 시민들의 심리적 불신과 막연한 거부감 상존 - 최근 발생한 일련의 수질사고로 인한 시민들의 아리수에 대한 불신 증가 - 과거 수돗물에 대한 인식, 노후된 배관에 대한 이미지 등으로 발생한 불신 여전 ? 아리수 만족도 및 신뢰도는 꾸준히 향상, 음용률은 여전히 정체 상태 - 아리수에 대한 인식은 조금씩 변화하고 있으나, 음용률 증가는 적음 ? 정수기, 먹는 샘물(생수)의 시장규모 확대 및 공격적인 마케팅 지속 - TV 등 대중매체를 통한 물량 공세로 인해 수돗물에 대한 상대적 불신 증가 ? 소득증대 및 생활수준 향상, 편리성 중시하는 생각이 먹는 물 선택을 결정 - 정수기 보유 가정 증가, 생수의 편리성으로 인해 좁아지는 수돗물의 입지 ? 환경문제의 사회적 대두, 현명한 먹는 물 소비에 대한 홍보의 중요성 인식 - 아리수의 친환경성 홍보, 먹는 물 선택에 대한 합리적 기준 제시 필요성 증대 수돗물 음용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 ? 정수기 시장규모 및 보급률 증가 ? 먹는 샘물 시장규모 및 구입 편의성 ? 가계 소득수준의 향상 ? 가구 형태의 변화(1인가구 증가 등) ? 공공재 제공에 대한 기대치 상승 ? 주 생활공간(집,직장등)의 변화 ?? 문제인식 및 해소방안 ? 아리수를 식수로 음용해도 되는가에 대한 막연한 의심 - 의심을 확신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아리수 체험 및 음용기회 제공 확대 ? 현장 홍보에서 막연한 의심 해소를 위한 블라인드 테스트, 고도정수 홍보 적극 진행 ? 아리수의 맛과 소독냄새 등 품질에 대한 심리적 거부감 - 고도정수처리, 염소분산투입시설 등 맛 개선 및 소독냄새 저감 효과 홍보 ? 아리수를 더 맛있게 음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정리하여 현장홍보 및 매스미디어 홍보자료에 활용 ? 수도배관 및 수질의 안전성에 대한 우려 - 아리수 공급환경 개선사업 및 공급 안전성에 대한 객관적 정보 홍보 ? 안전한 아리수 공급 과정 및 녹에 취약한 옥내 급수관 교체 지원사업 관련 홍보 자료 준비 및 지역언론 보도 ? 이용이 불편하고 필요시 접근성이 떨어지는 음용 환경 - 다중이용시설 등에 음수대 설치 확대, 음수대 관리 철저로 음용 환경 개선 - 아리수 전용 텀블러(물병) 이용 및 아리수 휴대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 전개 Ⅱ 2019년 추진실적 및 성과분석 ?? 추진실적 추 진 성 과 추 진 내 용 매스미디어 활용 홍보 ○ 유관기관 홈페이지 상수도관련 글 게재 : 95회 ○ 지역신문, 전광판에 아리수 홍보관련 글 게재 : 74회 ○ 아리수 관련 글 게재 : 16회 ○ 아리수 관련 홍보 포스터 게재 : 58회 시민참여 아리수 홍보 ○ 아리수 수도교실 운영 : 34회 891명 ○ 찾아가는 1일 현장수도사업소 운영 : 4회 2,100명 ○ 시민 밀집지역 길거리 현장홍보 : 41회 4,100명 ○ 공공기관 행사참여등 이벤트 홍보 : 25회 6,360명 인적네크워크 활용 홍보 ○ 아리수 청소년 홍보단 운영 : 20개교, 174명 ?? 성과분석 ◆ 잘한 점 - 2019년 경영실적 평가 홍보부분 우수 ? 매스미디어 활용 홍보 (배점 2점, 총 159건) ? 시민참여 아리수 홍보 (배점 3점, 총 100건) - 시민이 체감하는 전략적?전방위적 아리수 홍보 실시 ? 학생 및 여성단체를 타겟으로 한 아리수 홍보 ? 관내 명산 등산객 대상 및 시민 밀집지역 현장 홍보 ? 시민참여 면대면 현장 중심 전략적 홍보 ? 사업소 탐방을 통한 직업 체험으로 상수도 업무 적극 홍보 ? 관내 직능단체를 통한 맞춤형 홍보 ◆ 개선할 사항 - 상수도 인프라 및 시민유용 정책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 부족 ? 아리수 불신의 주요 요인 해소를 위한 사업소 주요 정책 적극 안내 ? 옥내 수도관 교체, 수질검사, 막연한 불신 등 - 단발성 홍보에서 탈피, 효율적 접근 방법과 지속적 홍보 필요 ? 단기적 실적 위주 홍보에서 탈피, 중?장기적으로 인식 변화를 위한 홍보 추진 - 일방적 전달 홍보로 소통과 공감의 부족 ? 시민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진정성 있는 홍보 추진 Ⅲ 2020년도 추진목표 및 추진방향 ?? 추진목표 ? 시민 누구나 ‘마시는 물’로 인정하는 아리수 ?? 추진방향 ? 직접적 경험과 능동적 참여를 통한 아리수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 - 체험과 참여를 통한 음용기회 제공으로 아리수 음용문화 확산 - 공급계통 급수환경 개선 사항에 대한 집중적인 홍보 ?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한 맞춤형 홍보로 아리수 음용 인식 개선 - 여성단체, 직능단체, 아리수사랑 청소년 홍보단 등 대상 맞춤형 홍보로 아리수 이미지 제고 ? 대중매체 활용 아리수 정보 전달 및 아리수 신뢰도 구축 - 사실·객관적인 홍보자료를 다양한 대중 매체에 홍보 - 아리수 가치 제고를 위한 설득력 있는 메시지 전달로 시민 공감대 형성 ? 현장 중심의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아리수 홍보 -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체감홍보, 공감홍보 추진 ?? 추진사업 추 진 과 제 추 진 사 업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주체가 되는 체감 홍보 ⇒ ① 청소년 홍보단을 통한 아리수 홍보 ② 시민과 함께하는 수도교실 운영 ③ 사업소 탐방을 통한 아리수 홍보 지속 지속 지속 시민이 공감하고 신뢰하는 현장 홍보 ⇒ ④ 환수위 시의원과 함께하는 1일 현장수도사업소 ⑤ 공공기관 행사와 연계한 아리수 홍보 ⑥ 시민 밀집지역에 찾아가는 아리수 홍보 ⑦ 직능단체를 활용한 아리수 홍보 ⑧ 아리수 홍보물 제작 및 배포 지속 지속 지속 확대 신규 ※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시민 우려 종식 전까지 시민과 직접 접촉하는 현장 홍보 지양 아리수 인식 개선을 위한 매스미디어 홍보 ⇒ ⑨ 언론매체를 활용한 아리수 홍보 ⑩ 사업소 홈페이지를 활용한 아리수 홍보 확대 지속 Ⅳ 세부 추진계획 1 청소년 홍보단을 활용한 아리수 홍보 미래의 음용 주체인 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홍보단을 운영하여 아리수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 아리수 음용 공감대를 형성 ?? 추진방향 ? 아리수의 미래 음용주체인 청소년들에게 아리수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 조성 ? 다양한 아리수 체험활동을 통해 아리수에 대한 올바른 이해 유도 ? SNS 활동을 통한 학생들의 아리수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 ?? 추진방법 ? 모집대상 : 관내 음수대가 설치된 초·중·고등학교 ? 모집규모 : 200여명(’19년 20개교 174명) ? 활동내용 - 음수대 청소, 관리, 수도교실 등 체험활동 프로그램 참여 온라인 카페활동, 월별 지정과제 수행, 블라인드 테스트 등 각종 행사 참여 - 청소년 홍보단 활동으로 학생, 교사, 학부모에게 아리수의 우수성 전파 ?? 추진일정 ? 아리수 청소년 홍보단 모집 : ’20. 3월 예정 (본부 계획에 의거) ? 홍보단 위촉장·기념품 제작, 홍보단 위촉장 수여 : ’20. 4월 ? 청소년 홍보단 활동 진행 : ’20. 4월 ~ 12월 ? 청소년 홍보단 활동에 따른 도서상품권 지급 : 연 3회(6, 9, 12월)’ ? 청소년 홍보단 활동 실적 평가 및 우수자 시상 : ’20. 12월 ?? 2 시민과 함께하는 수도교실 운영 아리수 이야기를 친근감 있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수도교실을 운영하여 아리수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 아리수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고자 함 ?? 추진방향 ? 일상적이고 친근한 수도교실 강의로 시민 관심과 만족도 향상 ?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친근하고 긍정적인 아리수 이미지 형성 ? 찾아가서 전하는 적극적 정보전달 서비스로 아리수 음용률 향상 ? 아리수의 우수성 등 신뢰성 있는 정보전달로 아리수 음용문화 확산 ? 도시환경 미화 및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으로 아리수에 대한 인식 개선 ?? 추진방법 ? 추진목표 : 연 24회 이상(권고) ? 홍보대상 : 관내 어린이집, 초·중·고교 학생, 시민단체 ? 강의내용 - 아리수의 생산 과정, 아리수와 정수기의 차이점, 아리수의 안전성 - 간단한 실험을 통하여 흥미를 유발하고 아리수의 우수성 홍보 신창초등학교 삼각산초등학교 가인초등학교 - 아리수 직접 음용 방법에 대한 교육 및 홍보 ?? 추진일정 ? 운영기간 : 수시운영 ?? 소요예산 : 비예산 3 사업소 탐방을 통한 아리수 홍보 관내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수도사업소 탐방을 통해 아리수를 체험하게 함으로써 아리수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음용률 향상에 기여 ?? 추진방향 ? 사업소 탐방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수도사업소에 대한 직업 이해에 도움 ? 학생들이 아리수 관련 내용을 체험하게 하여 미래 음용층에 대한 저변 확산 ? 아리수 음용이 환경 보호 실천의 첫 걸음이라는 인식 개선 도모 ?? 추진방법 ? 홍보대상 : 관내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학생 ? 강북구청 진로체험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실시 ? 사업소 탐방 프로그램을 통하여 수도공무원에 대한 직업 이해 - 쉽게 이해 가능한 사업소 주요 사업을 안내하여 수도업무의 중요성 홍보 ? PT자료를 활용한 사업소 소개 및 주요 사업 안내 - 과별 업무소개, 현장견학, 주요업무 소개 ? 학생들에게 ‘깨끗하고 믿고 마실 수 있는 아리수’ 인식 제고 - 수질실험실, 제어실 체험 및 공급 과정별 자동수질관리시스템 등 안내 수도교실 프로그램 진행 사업소 본관 탐방 ?? 추진일정 ? 추진일시 : ’20. 4. 1. ~ 12. 31. ?? 소요예산 : 비예산 4 환수위 시의원과 함께하는 1일 현장수도사업소 환수위 시의원과 함께하는 ’1일 현장수도사업소’를 운영하여 지역 밀착형 홍보 추진을 통해 아리수 신뢰도를 향상시키고자 함 ?? 추진방향 ? 지역 주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지역 밀착형 아리수 홍보 ? 시민 입장을 대변하는 시의원을 통하여 아리수 음용에 대한 신뢰 극대화 ?? 추진방법 ? 1일 현장수도사업소 운영 (연 4회 이상) - 아파트 단지, 지하철역 등 시민 밀집지역에 찾아가는 ‘1일 현장수도사업소’ 운영 - 시의원을 ‘1일 현장수도사업소장’으로 초빙하여 주민 의견 청취 및 민원 해결 ? 지역신문 시의원 기고문 및 아리수 광고 게재 (연 4회 이상) - 기고문 게재 : 아리수의 우수성, 시민 유익 상수도 정책, 상수도 인프라 소개 - 아리수 광고 : 아리수 홍보 포스터, 실생활에 유용한 상수도 정책 안내 경춘선 숲길 홍보 광운대역 홍보 ?? 추진일정 ? 환수위와 함께하는 아리수 홍보 추진 : 4월 ~ 11월 ? 지역신문 기고문 표준안 및 아리수 광고안 게재 : 3월 ~ 11월 ? 1일 현장수도사업소 운영 : 3월 ~ 12월 ?? 소요예산 : 5 공공기관 행사와 연계한 아리수 홍보 공공기관 및 시민단체에서 주최하는 지역 행사에 참여하여 현장 캠페인 및 이벤트 행사를 진행해 지역 주민과 소통하고 공유하는 체감형 홍보 추진 ?? 추진방향 ? 관내 지역행사에 참여한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맞춤형 홍보 ? 공공기관과 연대하여 아리수의 신뢰도 향상 및 홍보 극대화 ? 아리수와 친밀감을 조성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인식 변화 유도 ?? 추진방법 ? 관내 자치구, 복지관에서 추진하는 각종 행사에 참여하여 아리수 홍보 - 고도정수처리로 더욱 안전하고 깨끗한 아리수 홍보 - 조끼, 어깨띠 착용 후 아리수 시음, 리플릿, 홍보물품 제공 홍보 부스 및 배너 설치 후 아리수 직업 음용의 장점 홍보 수도교실 및 블라인드 테스트 등 각종 이벤트 행사 운영 수도 관련 각종 민원 접수 및 주민과의 대화 공릉동 체육대회 번동 늘봄걷기대회 물의 날 아리수 홍보 ?? 추진일정 ? 현장홍보 캠페인 전개 : 연중 수시 전개(연 10회 이상) ? 자치구 및 시민 단체와 사전 협의하여 홍보일정 조율 ?? 소요예산 : 비예산 6 시민 밀집지역에 찾아가는 아리수 홍보 지하철역, 시장, 공원 등 시민 밀집지역에서 시민들이 직접 공감하고 체험할 수 있는 면대면 홍보를 진행하여 아리수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 제고 ?? 추진방향 ? 전철역, 공원, 시장 등 주민 밀집지역에서 주기적으로 아리수 홍보를 진행하여 아리수에 대한 인식 개선 ? 관내 북한산, 도봉산, 수락산, 불암산 등의 등산로 입구에서 현장 홍보 실시 ?? 추진방법 ? 전 직원이 아리수 홍보행사에 참여하여 공원, 전철역, 재래시장 등 주민 밀집 지역에 방문해 주민과 직업 대화하고 참여하는 적극적 홍보 실시 - 아리수 관련 홍보물을 제작하여 배포 - 주택 내 녹에 취약한 급수관 교체 지원 및 수질검사 등 각종 상수도 사업 안내 - 수도요금 고지서 전자고지 및 자가검침 안내 - ‘아리수, 이렇게 마시면 맛있어요!’ : 아리수 맛있게 마시는 법 안내 도봉산 입구 아리수 홍보 달래골 공원 앞 우이천 아리수 홍보 ?? 추진일정 ? 추진기간 : ’20. 3월 ~ 12월, 월 5회 이내 수시 실시(연간 30회 이상) ?? 소요예산 : 비예산 7 직능단체를 활용한 아리수 홍보 지역 주민과 밀접한 직능단체, 여성단체를 활용하여 아리수에 대한 막연한 불신을 해소하고 긍정적 이미지를 형성 ?? 추진방향 ? 실생활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여 친근감 및 신뢰도 제고 ? 주부에게 적합한 세분화된 전략적 홍보 추진 ?? 추진방법 ? 시민생활과 밀접한 직능단체나 여성단체를 통한 면대면 홍보 - 동별 직능단체 및 마을 공동체 회의에 참가하여 아리수 홍보 실시 - 여성단체 회의에 참가하여 아리수의 우수성 홍보 ? 아리수 품질확인제를 활용한 홍보 - 품질확인제 수질검사를 통해 가정 방문 시 미네랄이 풍부한 아리수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직접 음용함으로써 아리수에 대한 신뢰도 향상 아리수 현장 홍보 시 품질확인제를 활용하여 아리수를 홍보함으로써 주부의 눈높이에 맞추어 공감하는 아리수 홍보 실시 쌍문동 주민센터 강북 복지관 수질검사 결과 통보 ?? 추진일정 ? 주민센터에 직능단체 및 주부 단체회의 일정 협조문 발송 ? 품질확인제 수질검사를 통한 아리수 홍보 : 수시 ?? 소요예산 : 비예산 8 아리수 홍보물 제작 및 배포 현장 홍보 시 시민들의 관심 유도과 홍보내용의 효과적 전달을 위해 다양한 홍보 물품을 제작하여 홍보 효과를 극대화 ?? 추진방향 ? 홍보용 병물 아리수 사용 중단에 따라 홍보물품을 적극 활용한 홍보 실시 ? 시민 실생활에 꼭 필요한 홍보 물품을 제작, 배포하여 관심 유도 ?? 추진방법 ? 추진내용 - 시민 참여 홍보 프로그램 운영 시 참여 기념품으로 제공 - 연령별, 시기별 맞춤 홍보물품 제공으로 시민들의 흥미를 유발 - 아리수 이미지 제고 및 사업 홍보를 위한 홍보용 리플릿 제작 - 주택 내 녹에 취약한 급수관 교체 지원, 고층아파트 직결급수 전환, 자동납부, 전자고지 등의 유용한 상수도 정책 홍보를 위한 리플릿 제작 자연의 맛 미네랄 아리수 시민과 함께하는 북부수도사업소 우산세트 아리수 전용 물병 3색 터치펜 ?? 추진일정 ? 상반기 : 5월 / 하반기 : 10월 예정 ?? 9 언론매체를 활용한 아리수 홍보 아리수가 추구하는 정책과 가치를 언론매체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함으로써 아리수 신뢰도 제고에 기여 ?? 추진방향 ? 인지도가 높은 지역매체를 통한 이미지 광고 및 아리수 홍보 기사 게재 ? 자치단체 홈페이지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하여 다양한 홍보 콘텐츠 게재 ?? 추진방법 ? 공공기관 홈페이지 및 관내 지역신문, 전광판을 활용한 홍보 - 관내 구청, 교육청 등 공공기관 홈페이지에 월 7회 이상 아리수 관련 글 게재 (연 84회 이상) - 등 6개 지역 신문사 및 케이블 TV에 아리수 토탈서비스 등 아리수 관련 홍보 자료 게재(연 28회 이상) - 사에서 설치한 전광판에 영상홍보물 게재 아리수 홍보(강북구청) ?? 추진일정 ? 각 과별로 업무 협의하여 보도자료 작성 후 연중 상시 추진 ?? 소요예산 : 10 사업소 홈페이지를 활용한 아리수 홍보 홈페이지에 사업소 소식과 정보를 지역 주민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홈페이지 관리와 콘텐츠 등록 ?? 추진방향 ? 홈페이지에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업로드하여 아리수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 ? 상수도 정보를 신속 게재하고 다양한 시민의견을 수렴하여 소통 활성화 ?? 추진방법 ? 추진내용 - 시민이 꼭 알아야 할 상수도 현안 업무 등 아리수 홍보 글 게재 - 관내 상수도 공사, 단수 등 안내사항을 게재하여 시민과 소통 - 모집공고 안내 등 시민에게 유용한 정보를 신속하게 게재 - 수질검사, 주택 내 녹에 취약한 급수관 교체 지원, 아리수 토탈서비스 등 주요 업무 게재 단수 안내 아리수 홍보 누수감면 제도 변경 포스터 ?? 추진일정 ? 콘텐츠 주 1회(월 4회) 이상 점검 ? 아리수 새소식 월 2회 이상 게재 ?? 소요예산 : 비예산 Ⅴ 기대효과 ?? 시민이 참여하고 공감하는 체감형 홍보 실시로 아리수 음용문화 확산 ? 아리수 시음 행사로 아리수에 대한 친근감 형성 ? 아리수의 안전과 우수성 공감대를 통한 미래 음용층의 저변 확산 ?? 상수도 주요시책을 적극 홍보하여 상수도 행정에 대한 신뢰도 향상 ? 지역사회 인지도가 높은 시의원, 직능단체를 활용한 홍보효과 증대 ?? 시민 중심의 맞춤형 홍보로 아리수에 대한 시민 만족도 향상 ? 지역 실정에 맞는 아리수 정보 제공으로 아리수에 대한 이미지 제고 ?? 지역언론을 통한 아리수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홍보하여 음용률 향상 ? 정확하고 객관적 정보 전달로 아리수에 대한 긍정적 여론 형성 Ⅵ 행정사항 ?? 주요 사업계획 수립 연번 추 진 사 업 명 추 진 기 간 소 요 예 산 1 청소년 홍보단을 통한 아리수 홍보 ’20.4 월중 시작 2 시민과 함께하는 수도교실 운영 ’20.3 월중 시작 비예산 3 사업소 탐방을 통한 아리수 홍보 ’20.4 월중 시작 비예산 4 환수위 시의원과 함께하는 1일 현장수도사업소 ’20.4.이후 시작 추후 배정 5 공공기관 행사와 연계한 아리수 홍보 ’20.3 월중 시작 비예산 6 시민 밀집지역에 찾아가는 아리수 홍보 ’20.3 월중 시작 비예산 7 직능단체를 활용한 아리수 홍보 ’20.3 월중 시작 비예산 8 아리수 홍보물 제작 및 배포 5월 및 10월 예정 9 언론매체를 활용한 아리수 홍보 연중 상시 추진 추후 배정 10 사업소 홈페이지를 활용한 아리수 홍보 연중 상시 추진 비예산 ※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시민 우려 종식 시 현장홍보 진행 ?? 협조사항 ? 주요 홍보사업 실시 후 결과 보고 : 행정지원과 ? 현장홍보 시 필요한 홍보물 등 행사용품 준비 : 행정지원과 ? 홍보실적 본부 홍보과에 제출 : 행정지원과 ? 1일 수도사업소 운영 및 아리수 현장 홍보시 홍보요원 적극 지원 : 전 부서 ? 과별 주요 사업에 대한 보도자료를 적극 발굴하여 제출 : 전 부서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20년 음용률 향상을 위한 아리수 홍보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북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3461 생산일자 2020-02-2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지훈 (02-3146-3234) 관리번호 D000003938794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시정운영(서무) > 홍보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